콤보갯수도 많고 특히 샷클관련콤보를 힘들어하시는분들이 보여 적습니다.
대표적인 콤보중 쿨타임끼리 묶은콤보가
시샷클
봄브
나이프 따로
가 있고(1)
쓰기쉬운콤보로는
시나봄
샷브클
이 있습니다.(2)
윙배트는 무조건 같이쓰는 콤보니 따로 뺴두고 위의 두 콤보 차이점과 사용타이밍을 말해보자면
1. (1)콤보는 쿨타임 사이클이 비슷하여 쿨타임이 초기화되지 않는것을 고려할때 비슷하게 다시돕니다.
단, 콤보가 익숙하지않다면 삑사리나기 쉽습니다.
(2)콤보는 쿨타임사이클은 제각각이지만 삑사리가 잘 안납니다.
-삑사리 나는데 가장 큰 문제점은 샷클에서 나옵니다.
샷브클의 경우엔 연달아 사용시 점프력이 높아져 클로가 거의 무조건 써지지만
시샷클의 경우 샷건을 너무 빨리쓰면 점프력이 그대로라 클로가 잘 안먹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클로를 사용할수있는 높이까지 올리는 방법이 무엇인지!
일단 기존 샷건만의 점프력으로는 클로가 사용가능한 높이로 도달했을때의 시간이 매우매우 짧습니다.
그렇기떄문에 우리는 스킬을 섞어 이 샷건의 점프력을 높여주어야합니다.
샷브클의경우-> 샷건이후 바로! 브릭을 써주면 브릭의 앞으로가는 모션은 씹히고 위로 뜨는 모션만 겹쳐 점프력이 두배가 되고 이때 클로로 다시 앞으로와주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냥 다다닥 세스킬을 연속캔슬해주면 끝입니다.
시샷클의경우-> 시샷클의 경우 시샷을 바로쓰면 점프력이 그대롭니다. 시미터로 조금은 움직여 준 상태에서 샷건을 써야 점프력이 더 높아집니다. 반대로 너무늦게써도 그대롭니다. 즉 시샷클은 다다닥 붙여쓰는게아니라 다/다닥 식으로 중간에 0.3초정도 텀을 줘야합니다. 숙련되면 손이 익겠지만 숙련되지 못하신분들은 직접 캐릭터를 보면서 조금 움직일떄 샷클을 써보는 연습을 해보는게 어떨까합니다.
이 이외에도 스킬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스킬끼리 씹히는정도로 강약부터 말하자면
봄이 일단 젤 약합니다. 봄은 모든 스킬에 씹힙니다. 즉 어떤스킬을 사용해도 봄사용후 연계시 이후 스킬을 따라갑니다.
그담으로 시미터가 약합니다. 시미터 돌진은 봄제외하면 스킬연계시 돌진이 중간에 끊기거나 씹힙니다.
브릭은 특수합니다. 연계가 되는스킬이있고 안되는스킬이있습니다.
클로와 나이프가 시미터,봄보다 강하기떄문에 이둘을 씹을수있으나 브릭과는 연계가 안됩니다.(브릭나이프,브릭클로는 안됨)
샷건은 가장 쌘스킬입니다. 어떤스킬로 연계해도 뒤로 밀려나는동작을 무조건 취합니다.(샷건시미터 제외) 또한 원래 이동하던 스킬과 연계하여 씹을시 점프력이 더 높아집니다(시미터샷건/샷건브릭)
카데나의 경우 쿨초옵을 사용하여 유도리있게 써주는것이 중요하긴하지만 브릭이 다른콤보에 섞이기 힘든친구라던가 등의 특징을 알고있으면 좀더 편하지않을까합니다. 추가로 지속시간이 증가하긴했지만 나이프처럼 디버프주는 친구들부터 써주는것이 어떨까합니다.
찐막으로 배트관련인데 일단 콤보중 데미지는 윙배트가 젤 강합니다. 다른건 못맞춰도 윙배트는 맞추는것이 좋다생각합니다. 그리고 배트의경우 총 3타를 사용하는 스킬인데 처음 한번만 캔슬해주면됩니다. 평배평배평배가아니라 평배배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