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50층 대는 기존보다 0.1~0.3층 오름
60층 대는 해방 안 했으면 기존보다 0.5~1층, 해방 했으면 기존보다 1~2층 오름
70층 대는 몰루
74층까지 반영했습니다. 그 이후도 물론 있는데 쿨감뚝 효율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제 시트에는 딜과 직접적 관련이 있지만 귀찮은 이유로 반영하지 못 하는 것들이 있는데
(지나치게 낮은 벞지, 통찰력 레벨=반감보스 최종뎀, 크오솔 여부, 와일드헌터 레벨, 15~30레벨 사이에 있는 5차 스킬들)
59층 이하는 일부러 널널하게 해놨으니 이런 요소들이 다 미비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60층대는 층마다 체력구성이 촘촘하고 빌드가 50층대에 비해 타이트하기 때문에 당연히 다 갖추었다는 가정 하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위10% 컷은 그냥 제가 14분 30초~14분 45초 사이로 무난하게 깼으면 n.0층에 두게 해놨고
극최소컷 컷은 단순 %곱셈이거나, 14분 58초~15분 00초로 2트 해서 깼으면 n.0층에 두게 해놨습니다.
당연하지만 갱신 여지는 있으며 객관적으로 제 컨트롤은 나쁘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사람에 따라 시트에 나오는 값보다 훨씬 상회하는 결과가 나오실 수도 있습니다.
현재 층수 옆에 보여지는 링크는 63, 64, 66, 68, 71층 최신화 되어있고 그 아래는 제 캐릭터로 시간날 때 천천히 올리겠습니다. 59층 이하는 54~56을 제외하고 변한게 없으며 빌드는 제 옛날 꺼 따라하셔도 되는데 69층부터는 좀 다릅니다.
저는 HM발동 기본값을 레투다+크오솔(스인미)로 하고 있는데 70층 중반대 이상 중에서 무릉을 하시는 분은 쓸스킬을 10레벨 이상 투자하셔서 쓸뻥+쓸스킬3개로 HM평딜을 하고 리테 평딜에 크오솔을 쓰시면 알뜰히 뽑아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70층대 이하에서는 워낙 크오솔 스인미의 듀블 데미지가 비루해서 저는 글쎄라는 입장입니다. 개인 취향 차이입니다. 캐릭터 레벨이 낮아서 크오솔이 없으면 레투다+에르다노바를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경우 닼사를 쓰고 에르다노바 쓰세요.)
그리고 수로점수는 나중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수로에는 큰 관심이 없습니다.
50층대의 경우; 층마다 (평딜+준극딜) 또는 (평딜+리레극딜)로 넘어가기 때문에 메여축 스택화의 수혜가 거의 없습니다.
60층대의 경우; 층마다 (준극딜) 또는 (평딜) 또는 (리레극딜) 또는 (얼닼있는리테평딜) 입니다. 61~69층에 있는 몬스터들은 각각의 체력차이가 거의 나지 않기에 층마다 일정한 딜량을 넣어 차분한 템포로 올라가는 것이 공략의 특징입니다. 따라서 지루한 평딜 구간을 어떻게든 빨리 헤쳐나가는 것이 관건인데 파괴버프의 상시화와 메여축 스택화로 인해 평딜 구간에 스무스하게 넘어가니 상향 체감이 컸습니다.
70층대의 경우; 모릅니다.
저는 쿨감 1초당 최종뎀 1.5%라는 임의의 기준을 만들어서 적용시키고 있는데 69층까지는 그게 어느정도 맞아들어서 69층 스펙까지는 2초뚝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70이상을 바라보시면 최소 4초, 75이상을 바라보시면 5초를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0층을 넘어섰으면 2초뚝은 제발 놓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