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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데나] ●▅▇█▇▆▆▅▄▇    

꿈을먹는하마
댓글: 2 개
조회: 1861
2022-12-16 07:56:15

카데나는 세다.


이 게임은 아무 캐릭이나 딜을 세게 만들진 않는다.

 

카데나는 센 대신 운영과 컨트롤이 어렵고 스킬구조가 복잡하다  


주력스킬이 강제이동이라는 불편함도 있고


서버렉에 취약해 5초내로 스킬 5번캔슬이라는 극딜 조건이 있음에도 


극딜때 키가 먹혀 허수아비 상태가 되어 극딜을 날리거나 


리레에서 탈출하는 경험도 하는 캐릭이다


카데나가 센 이유는 그에 상응하는 충분한 리턴이라 생각한다.


카데나 유틸 좋다.


인정하지만 카데나의 유틸은


스킬 한 번에 생존이 가능케하는 원키 유틸이나


보스 패턴을 맞으면 피격시 자동으로 터지는 유틸이 아니라


타격 시에 터지는 타격유틸이다.


스킬이 죄다 강제 이동에 대한 리턴이라 생각한다.


그렇지만 딜이 너무 과도하게 세다.


이부분에 대해선 나 또한 동의한다 


하지만 알아두어야 할게 카데나의 보스플레이는 보스의 패턴운을 제외하고도


쿨타임 초기화라는 변수가 존재 해 


이것 때문에 일정하지 않는 불확실한 한계치가 높아 


동일한 플레이어가 동일한 보스를 클리어해도


매 판마다 클리어타임의 변수가 심한 캐릭이다.


내부지표에 나오는 기준도 밝히지 않은 시점에서


유투브에 나오는 일부 장인들이 빌드를 깍고


쿨타임 초기화가 잘 되어 최상의 플레이타임이 담긴 영상만 보고


이러한 인식을 가지고 밸런스 패치를 하는건 옳지 않다.  



극딜 때 최종뎀 16퍼 감소? 


이 캐릭터가 스킬마다 강제 이동이 붙어 어렵고 불편한 걸 두고도


버프 올리고도 극딜 넣는데 준비할 게 많아


남들보다 메인 딜 넣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이런 카데나를 이제 어떤 파티에서 받아 주련지...


 진짜 의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했어야 했나?




카데나는 극딜을 위해선 사전작업이 필요하다


바로 설치기 2개와 상태 이상 묻혀두기이다.


상태이상 한개당 크리데미지가 10%가 오르는데


모두가 납득하게 합리적으로 고점을 줄이려면 


위크포인트에 달린 크리데미지 딜을 낮추어 한계치를 낮추면서


솔로 플레잉에서의 부정적 경험 완화


또한 파티 플레잉에서 파티원들의 디버프에 과하게 증가하는 크리티컬 데미지를 낮추어


한계치를 낮추어야 했다는게 내 생각이다.



이것은 카데나의 캐릭터 특성이나 아이덴티티가 아니다.


카데나의 아이덴티티는 디버프걸고 렉걸리고 불편하고 어려운게 아니라


캔슬로 인한 재미와 다른캐릭에선 결코 맛볼수 없는 스타일리쉬함이 아이덴티티다.


끝으로


원래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사이트는 가입절차가 불편하여 가입하지 않는데


극딜때 최종뎀 20퍼 가까이 하향 먹는다길래 


운영진 의도를 모르겠고 너무 답답해서 글을 쓴다 Tlqkf


Lv3 꿈을먹는하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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