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리] 러쉬캔슬 안해도 딜량이 같다면 믿으시겠어요? (비교)

안소혜
댓글: 69 개
조회: 19938
추천: 107
2023-01-29 15:20:59
안녕하세요.

칼리분들에게 즐거운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최근 칼리 딜사이클에 푹빠져서
윗러쉬캔슬
아랫러쉬캔슬
딜사이클 최적화
극딜순서
재사용대처방법 등등

딜비교를 엄청 했습니다..

아마 10추글 보신분들은 아실거에요,...




보시다시피 분석하기 위해 녹화본이 엄청 쌓여있어요..
한장으로 다 담기지도 않아요..ㅜㅜ

딜사이클을 연구하던 중 예전 극딜영상의 전투분석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레조비율이 뭔가 이상했습니다.

그리곤 문득 깨달은게 있었어요.


고생끝에 낙이 온다고 하잖아요?




바로 시작할게요.




[윗러쉬캔슬하는 기존 극딜]

https://youtu.be/ivg-FOG4qmA

영상 보시다시피 스윕, 스플릿, 판데, 버스트 등
물론 더 고점을 뽑을 여지가 있을거란 예상은 합니다만
캔슬해야하는 모든 스킬은 다 캔슬했고 나름 딜을 잘 넣었다고 생각하는 영상이에요.

더 잘뽑은 영상이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참고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러쉬를 사용하지 않는 뉴메타극딜]
https://youtu.be/lJQUhtBEt8o

1. 러쉬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2. 판데모디움도 캔슬하지않고 
3. 블리츠쿨로만 돌리고 
4. 초기화도 하지 않으며
5. 스윕도 한 사이클에 한번 썼어요.


극딜 순서는 아래와 같아요.


 
무한반복.



다음은 각 전투분석입니다.



러쉬캔슬o

러쉬캔슬x


보시다시피 퓨리와 스플릿 타수도 같고
일부러 재사용이 터짐에도 비교하기위해 같은 사이클을 이용했어요.


놀랍게도,,

딜량이 거의 같고 
레조타수는 각 1464타,1680타로 
오히려 러쉬캔슬을 하지 않은게 더 많이 발현됬습니다.
(레조비율과 타수는 5차 레조네이트 강화 수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수차례 반복해봤습니다..
비슷한 결과값이 나와요.


자,


이유가 뭘까요.

문제는 여기에 있습니다.


[이유.1] 블리츠, 플러리, 러쉬의 딜량차이


해당 사진은 각 스킬을 1회씩 사용하였을 때
딜차이 입니다. 코강은 아스트라빼고 모두 40으로 동일해요.

저희가 눈여겨 봐야할 것은 블리츠와 플러리, 러쉬의 딜량입니다.

러쉬 : 약 2억
플러리 : 약 5억5천
보이드 : 약 7억5천
입니다.

문제는 러쉬의 데미지가 너무 약하다는 겁니다.

캔슬하겠다고 러쉬3스택 또는 
헥스 재사용이 터져 크레센텀 초기화 후 러쉬 3스택을 또 사용하는 등
러쉬의 사용빈도가 커지면 커질 수록 약한 러쉬스킬사용시간이 늘어나요.
이에 반비례하게 딜이 비교적 2.75배 넘게 차이나는 플러리 사용횟수는 줄어들겠죠.


한가지 더 있습니다.



[이유.2] 블리츠와 러쉬의 챠크리 생성량


차이가 보이시나요.
레조를 발현시키기 위한 챠크리의 생성갯수가
블리츠는 3~5개
러쉬는 1~2개
입니다.

직접해보시면 아실거에요.

러쉬캔슬을 하기 시작하고 고려해야할 스킬과 눈, 손 모두 바빠지기 시작하면
크레센텀으로 재사용을 채용함에도 블리츠 쿨을 계속돌리는 것이 어렵게되고
또, 플러리의 사용빈도가 비교적 줄어 쿨이 줄지 않는 이유 등

블리츠의 사용횟수가 보편적으로 떨어지게 되요.
블리츠는 또한 플러리보다도 딜량이 크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플러리와 블리츠의 사용빈도가 늘고 러쉬사용이 없어지면
러쉬캔슬 사용으로 1~2개씩 생성되는 챠크리 발현의 딜이 상쇄된다는 것이에요.


그럼 왜 레조타수는 왜 소량 늘어났을까요?

이 문제의 원인은
극딜을 올렸을 시 최대 8개의 챠크리생성제한이라는 점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블로썸을 사용하게 되면 일정시간마다 최대 2개씩 자동 생성해주는데
 발현  l  생성 l  발현 l 블로썸자동생성중 l  발현 l  생성 l 블로썸자동생성중



헥스스킬을 블리츠 쿨에 따라 어느정도 여유를 주고 스킬을 굴리면
블리츠캔슬의 3~5개 생성+블로섬 자동생성으로
챠크리 발현이 8개를 넘지 않고 효율적으로 레조로 발현된다는 것이에요.



그럼,
재사용을 채용한 저희는 어떻게 운용해야할까요.

간단합니다.

우리는 스윕러쉬캔슬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스윕은 자체딜이 바교적 약하기 때문에 
1. 블리츠 쿨이 돌았는데 
2. 다음 스플릿,퓨리의 쿨이 조금 남았고 
3. 생성된 챠크리가 8개가 다 되가기전에 

스윕-블리츠를 사용하면 됩니다.

표현하면 이렇습니다.

 바인드넣고

이후

 ............
..........



무한 반복.

여기서 그나마 연습해야할 것은 스윕-블리츠 
연계 타이밍만 아시면되요.(진짜 쉬워요)


(추가)
평딜에 변화가 있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은 
10추글에

(추가) 칼리 레조점유 30퍼 뽑는 딜사이클

[재사용 터진 칼리] 추천운용방법

을 그대로 참고하셔서 응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극딜과는 레조생성환경이 다르고 헥스쿨도 비교적 길기 때문이에요.







자,
러쉬캔슬의 굴레에서 벗어나게 됬어요.(짝짝)

칼리를 주보캐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본캐급으로 칼리를 키우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는 결과가 이렇게 나옴으로서 다른 딜사이클이 나오지 않는 이상
극딜 시 스윕러시캔슬을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도움이 되셨다면 참고하시고 아니면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추가 마무리코멘트,,)
그리고 제 딜사이클엔 스윕이 한번 사용되는거라
러쉬사용하는게 당연히 고점이 높을 수 밖에 없어요.

또한, 영상에 나온 칼리는 주보캐 코강이 되어 있기때문에
5차인 레조네이트 얼티메이텀 스킬의 강화수치가 낮습니다.

따라서 풀강캐릭 러쉬캔슬 고점과의 딜차이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러쉬캔슬을 하지 않고 
고점에 최대한 가까운 딜사이클을 알아내는게
제 연구의 목적이었음을 명시하며 글을 마칠게요.





Lv4 안소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