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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도팬텀] * 팬텀 문제점 , 개선점 * 건의사항 문의

Im7mel
댓글: 6 개
조회: 2388
추천: 20
2023-06-22 19:30:46
직업명 : 팬텀
오래 된 영웅 직업군 특유의 버그, 개선 필요점이 많은 직업군에 소속.
유저 인구수가 적고, 오래된 유저만 남아 있어, 타 직업 대비 관심도가 떨어짐.
서포터 직업을 모두 제치고 당당히 이론상 DPM(1분당 데미지) 최하위를 기록중.
자체 사냥기도 없는 주제에 점프샷도, 이동속도도 제한받는 경우가 많음.

. 조커 & 저지먼트
- 조커 범위 500 픽셀, 저지먼트 400픽셀이라 너무 멀어지면 저지먼트 발동이 안되어 딜로스 발생.
- 보스와 딱 붙어서 사용시 저지먼트 스택이 단타로 쌓이게 돼 빠른 스택 확보 x, 딜로스 발생.

. 조커
- 극딜기 임에도 선 딜레이, 후 딜레이 모두 존재.
- 이동속도 50으로 고정.
- 바라보는 방향으로만 발동.
- 리레 극딜 메타에서 리레 안에 다 박아 넣기도 벅참.

. 리프트 브레이크, 로즈 카르트 피날레
- 점프 샷 불가능. / 이유를 모르겠음.

. 마크 오브 팬텀
- 케인 사용 스킬로 디버프를 남기는 개념이나, 얼드, 템오카, 리브 적중시 7타당 1스택 쌓임, 7스택 쌓였을 시 보스 스택 유무에 관계 없이 발동 가능. / 7스택이 쌓이지 않았을 때 쿨타임이 다 돌아도 발동이 안될 뿐, 디버프의 효과나 필요성이 전혀 없음, 부정적 경험으로만 남음. 있다고 한다면 스택을 묻혀 타겟팅하는 정도.

. 저지먼트 AUTO모드
- 자동 사출기임에도 후딜레이가 존재, 버프 발동시나 빠른 기동에 간혹 부정적 경험 제공.

. 사냥기의 부재 **
- 무기 상수도 낮은 케인, 최종뎀 40% 반감, 패스파인더 2차 스킬 사용.
- 이젠 남들 6차 강화 받아 사냥하는데, 훔쳐 쓰는 2차 스킬로 사냥하게 생김

. 스킬 매니지먼트
- 사냥터를 옮겨다닐 때마다, 혹은 취향 따라 스킬셋을 바꾸는 때가 생기는데, 그 때마다 헤네시스, 소멸의 여로 등 사람 많은 곳 찾아다니며 유저들 염탐, 이 자체로 부정적 경험 발생.
- 계정 내 유니온 캐릭터 스킬을 훔칠 수 있게 개선되었으면 함 ..

. 프리드의 가호 (개인적인 바램)
- 발동, 스택 쌓은 후 약 120초 이후부터 쓸만해짐, 실수로 잘못 맞아 죽으면 240초 쿨타임 갱신.

. 스위프트 팬텀
- 점프 중 사용하면 전방으로 먼 거리를 연속 두 번 날아간다. 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해 위 방향으로도 이동할 수 있다.
- 위 방향키로 사용이 가능하나 2번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 동일 문제를 섀도어, 엔버 정도가 갖고 있는 것으로 기억함.

. 블랙잭 (개선 원하는 점)
- 사냥 시 광역기로 사용할 수 있는 아랫키, 블랙잭 발동이 밧줄, 사다리 등이 있는 발판에서 사용 할 때 불편한 점을 가지고 있음.
- 우클릭 커스텀 모드로 아랫키, 블랙잭 발동이 반전될 수 있게 편의성 개선이 있길 바램.
/ 기존 : 아랫키, 블랙잭 시전 시, 광역기로 사용
개선 요청 : 커스텀 on/off를 통해, on 시, 블랙잭 시전 - 광역기, 아랫키, 블랙잭 시전 - 사출기
off 시, 기존과 동일

. 퓨어 딜러, 유틸형 서포터 포지션
- 딜러로선 비숍보다 낮은 DPM (0.86비숍)으로 효용 가치 x
- 서포터로선 쓸만한 비숍 // 비교하다 보니 둘 다 비숍인데 딜러로서 써도 비숍보다 약한데 서포터로서도 감히 비숍님과 견줄 능력이 없음 ..

+ 추가
. 슈라우드
- 이동 거리가 조금이라도 부족할 땐 이동할 수 없는 현상. 예) 짧은 발판, 벽 앞 

위와 같은 상황에 있는데, 이번 6차 헤프닝이 끝난 뒤엔 운영진 측에서 감히 개선점을 확인해줄지에 대해서도 의문이라 속만 쓰리네요 ..

Lv12 Im7m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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