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서 말을 하겠는데, 글의 초점은 일반 유저가 보는게 아닌 스킬씬 디자인 담당자들 보라고 쓰는 글임.
평생 이 컷씬보고 뒷골 땡길 생각하면 혈압 오르기에 글에 욕설을 가미하겠음.
담장폭파씬을 디자인적으로 봤을 때 실패한 디자인이라고 느낀게 시선을 어디에 둬야할지도 모르겠고, 이게 그렇게 비중있는 씬인지도 모르겠는데 영상 길이중 절반을 차지함. 그리고 가장 문제가 되는게 그냥 영상 전반적으로 너무 정적이라 스킬컷씬 보는 내내 존나 지루함. 그리고 스킬 컨셉에 대해서 의문점이 너무 많음. 예를들어 왜 담장에 체인을 두르고 폭파를 시키는가? 체인은 갑자기 왜 폭발물이 되어 폭파되는가? 카데나는 야전공병인가?
내가 생각하는 해결책은 솔직히 처음부터 다 갈아 엎고 새로 만드는게 베스트 솔루션이지만, 시발새기들 해주겠음 ㅋ?
현실적인 해결방안은 영상내내 명시성과 비주얼스토리가 부재를 해서 시선의 흐름이 명확하지 않음. 이건 솔직히 디자이너,아티스트로서 자격 박탈임. 반성하고 디자인 기초부터 다시 배우고 와라. 명시성 부재 문제를 해결했으면 하고, 정적인 씬을 역동적으로 수정해 줬으면 함. 체인 천천히 움직이게라도 해줘. 멈춰있으니까 너무 지루해.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킬씬 컨셉은 시발 어떻게 풀어 나가야 할지 감도 안와서 피드백 못해주겠음. 스킬설명은 모든무기 동원해서 공격한다는데 요요 > 체인 > 담장 폭파. 끝 이거 맞냐? 솔직히 짬처리 맞지?
카데나때문에 메이플하는데, 2년동안 6차만 기다려왔는데, 이게 뭐냐 진짜; 최근 메이플 하면서 실망도 많이 했는데 6차만 기다려 오면서 다참았음. 근데 시발 돌아온건 짬처리 컷씬. 메이플 하면서 역대급 현타와서 글 하나 쓰고 감. 컷씬 개선 안되면 그냥 템처분 준비하고 메이플 떠나야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