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예전부터 느껴왔지만 나로 밸패는 항상 위태위태 했던 것 같음. 앞으로도 그럴것이고.
극단적으로 극딜에 딜이 몰빵되어있고 (이것 때문에 키우기도하지만)
+ 단순한 조작법으로 (버프올리고 바인드걸고 쿼드꾹 해방무적 쿼드꾹)
인해서 약간의 유틸상향(에르다노바 쿨감소, 쉐도우 러쉬 등)과
쿼드러플(평딜)상향+스프레드퍼뎀감소에 덜덜 떨었던 기억이 있음.
비슷한 극딜몰빵형 직업인 메르세데스(콕집어서 불편하시다면 ㅈㅅ)는
복잡한 연계기, 쿨마다 신경써야하는 버프관리(프리드) 등으로 빠져나갈 구멍이라도 있는데,
나로는 그게 없음.
무언가를 얻으려면 극딜말곤 내어 줄게 없음.
하지만 이번 6차전직은 나로 뿐만이 아니라 모든 직업이 무언가를 내주지않고 얻을수있는 좋은 기회임.
그래서 기대를 했던거고..
나로같은 극딜몰빵형직업들에게 클탐은 극딜을 몇번쓰냐의 문제이기때문에
3극딜컷나던게 2극딜컷나고, 2극딜컷나던게 1극딜컷되는게 아닌 이상
확실하게 스펙업 했다는 체감이 들기 쉽지않음. (줄당딜은 바뀌겠지만)
적당히 좋은템으로 몇부위 교체한다고해서 극딜컷이 줄지않는 이상 클탐은 거의 변화가 없다는 말임.
나로분들은 공감하실지 모르겠지만,
보스를 잡고 보상맵으로 이동할때 극딜버프가 남아있는 경우가 참 많음.
예를 들면 진힐라 체력이 10퍼 남았는데 깡쿼드로 잡기엔 애매하고,
극딜쓰기엔 넘치는 경우가 많다는 뜻임.
내 기준으로 여기까진 불편은 해도 불만은 없음.
그만큼 극딜뽕 하나만 보고 키워왔던 직업이니까.
하지만 60초간 긴 지속시간을 가진 신6차 받으면
당장에는 3극딜컷 나던 보스에 평딜이 추가되면서 2극딜컷 날수도 있겠지,
하지만 그보다 상위보스는? 앞으로 추가될 보스는?
6차도 나왔겠다 스펙인플레이션으로 앞으로 추가될 보스들 체력은 엄청나지겠지.
지난번 쿼드상향+스프퍼뎀감소와 더불어서 6차스킬의 방향성이
평딜이 눈에띄게 쎄진거도 아냐, 그렇다고 극딜이 엄청 너프된거도 아냐
대체 무슨 의도를 가진지 모르겠음.
이런 어정쩡한 패치가 계속되면 이도저도아닌 직업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개인적으로 나로에게 극딜몰빵컨셉을 줬다면 6차도 그에 맞게 줘야했다고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