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6차스킬을 받으면 리레안에 다음의 스킬들은 모두 들어가야 합니다.
1. 조커
2. 디파잉 페이트
3. 블랙잭 2회
4. 리브+맠오팬+로카피
다들 조커가 7초 지속인 걸로 아시는데 사실은 카드가 날아가는 시간만 7초이고
선딜+후딜 시간을 포함하면 8.2초가 조금 넘습니다. 이걸 다 종합하면
조커 8.2초 + 디페 3초 + 블랙잭 2회 2초+ 리맠로 2초로 아무리 빡빡하게 넣어도 15초를 넘어갑니다.
즉 현상태에서 템오카는 당연히 안중에도 없고, 그저 5차스킬 1회씩만 사용할 뿐인데 15초가 넘는다는건
조커 하나가 8.2초라는 말도안되는 시간을 혼자 잡아먹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조커를 5초로 압축한 뒤 선딜 및 후딜을 다음 영상처럼 삭제한다면, 리레딜사이클은 비로소 완성됩니다.
이 영상은 7년 전 테스트서버에 조커가 처음 출시될 때의 영상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선딜은 물론 카드를 뽑을 때의 후딜조차 전혀 없습니다.
즉 선후딜을 삭제하는게 기술적으로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현재 조커가 이동속도 50, 선딜 및 후딜이라는 암적인 하자를 달고 있는데는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이속이 느리다는 이유로 15% 뎀감과 기절면역을 주어 즉사기에 죽지 않도록 조치함
--> 레투다가 나오기 전까지는 이해가 됐으나, 레투다 출시와 해방무적 도입으로 아무런 의미가 없어짐
그저 이속 50이라는 미친 패널티만 달고 있는 현재, 이속 50과 뎀감 15%, 기절면역은 모두 삭제되어야 합니다.
(이속이 160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되면 얼드와 동일한 속도이기 때문에 충분히 낙하물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카드를 뽑는 동작에 후딜이 있다는 이유로 무적을 달아줌
---> 마찬가지로 해방무적과 함께 쓰기 때문에 무적이 전혀 필요가 없으므로 후딜과 무적 둘 다 삭제되어야 합니다.
당장에 선후딜 삭제와 이속감소 삭제, 기절면역 및 무적동작이 모두 삭제되면 듀블의 블스처럼 됩니다.
단지 다수공격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만.. 카링 3페와 검마 1페, 그리고 이동형 보스 분혼격참.
이 문제는 기술적으로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아델 오더나 인피니트 등) 우선순위는 밀리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거리에 따른 저지먼트 사출량 변화 문제, 조커 사거리 550픽셀 저지먼트 최대 사거리 400픽셀 문제 등..)
이번에 조커의 딜압축과 이속감소 삭제, 선후딜 삭제의 가능성이 보이는 이유는, 템오카의 선례 때문입니다.
템오카가 지속 5초에서 3초로 압축되고, 이속이 160으로 고정되는 좋은 결과를 보여줬기 때문에
이틀 뒤 나올 2차 테섭에서도 조커의 이속감소 삭제, 5초 딜압축이 마냥 가능성 낮은 이야기는 아닐 것 같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뎀감과 기절면역과 무적 등 쓸모없는 옵션을 삭제하고 선후딜을 위 영상처럼 삭제하게 된다면
팬텀을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훨씬 스타일리쉬하고 깔끔하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테섭에서는 2주간 문의했던 6차스킬 디파잉 페이트의 문제점은 대부분 해결되어 나올 것으로 보이므로
만약 조커의 5초 딜압축과 이속 문제, 선후딜 문제가 개선되지 않을 시, 우리는 이것을 최우선으로 요구해야 합니다.
남은 이틀 동안이라도, 이 글을 복사해서 테섭 문의 넣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조커 8.2초는 정말 너무 깁니다.. 템오카 선딜마저 생겼는데 조커라도 5초 깔끔하게 받아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