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환산6.7 정도 되는 해방듀블
당위성이나 컨셉 같은거 생각해보면
연계나 조작난이도 버프날리는 디메리트가 큰직업은 당연히 딜이 존나썌야하고
연계가없고 조작난이도가 낮고 날라가는 버프가 크지않고 유틸이좋은 직업은
상대적으로 약해야 하는게 맞음- 유틸이 상향평준화가 되서 이제는 유틸떄문에
딜이 낮아야한다는 부분은 당위성이없는거같고 듀블의 캐릭터 컨셉상
솔플 특화형 퓨어딜러 라서 어느정도 한계점은 있는거같음 밸런스때문에
180초가 현재 메타에 가장좋은부분 -
180초가 애매할수있는부분은 세렌 솔플하는 구간에서 생긴다고봄
그리고 무릉 - 90초가 아니면 빌드짜기가 너무 애매해지기때문
전투력시스템나오면 무릉은 만족의 영역이 될거같아서
굳이 이부분에 족쇄가되서 준극딜 고점을 고집할필요는 없어보임
위 두가지 사항제외하고는
나머지 대부분의 보스에선 시너지가 좋은 180초가 거의다 우세하긴한듯
당연히 준극인 웨퍼보단 리레랑 얼닥이 있으니까 안정성 도 있고
제네무적도 있으니까 거의뭐 왠만해서는 로스없이 사용가능하다고봄
딜이 내려간다하더라도 (쿨이 두배가 되면 당연히 시너지생각해서 1.5~1.7사이로들어올것)
총딜량은 크게 다르지않게 패치할듯한데 준극해야되는 귀찮음이 없어질듯
물론 고점이 내려가고 편의성증가하는거겠지만
편의성이 많이 올라간다고봄 버프도 간소화되고
플레이스타일도좀 편해져야된다고봄
시드링 3개쓰는 메타가 온다고생각해보세요 토나옵니다...
3분딜직업은 바인드 저항도 생각안해도되고 극딜 2번써서 하나 날려먹는 리스크보다
극딜한번 잘박는 부분이 훨씬더 유리함
6차가 나와서 더더욱 그럴듯 6차 절대행동불가 +에르다 노바 + 제네무적
거의 30초 가량 프리딜인데 3분극딜직업 특화로 극딜한번 오지게박고 존버하는게
이전보다 훨씬 쉬워짐 근데 이런메타에 준극을 처박는건 .. 모르겟네요
쿨밀리는거는 에르다노바 저항타임 기다리다보니 자연스레 90초딜을
밀리게 되는듯함
가장중요한게 과거 맥뎀100억시절 타수분할을 명목으로
타수가 올라가면서 퍼뎀깍이고 대형보스 최대히트제한걸리면서 블토랑
카퓨가 너프당햇는데 3> 5연격도 그렇고
평딜부분 개선이좀 필요한듯 물론 마스터리코어에서 어찌될렁가 모르겟지만
메이플이 예전 달팽이시절생각하면 무조건 파티플이였다가
이제 뭐든지 솔플이 가능한시대가 와서 파티플에대한 재미가 없다보니
상위보스를 파티플로 격파해야 쉽게끔 설계를 해두고 그렇게 격파하기를 원하는거같음
솔직히 혼자계속 하면 그게 온라인인지 싱글CD게임인지 알게뭐임 쉽게 질려할거같지않을까
협력하는 즐거움을 계속 부여해줄려는거같음
그리고 메타 변경을해서 변주를 주고 싶어하는마음을 알거같긴함
모든직업이 스킬이미지만 다를뿐 리레키고 극딜쓰는게 다똑같지않냐?
- 라는게 운영진생각 (어느정도 동의는 하긴하는데 직업별로 컨셉은 약간씩 다른듯함)
지금의 극딜메타를 바꾸려면
평딜을 존나게 상향하고 극딜을 너프하면됨
벨런스란게 아무리 잘맞춰도 누군가는 불만생기고
계속 주기적으로 100년동안 밸패해도
절대 황금밸런스라는건 있을수가없음
A 현상유지 퍼뎀증가- 90초유지
B 90초 180초 선택커맨드잠금-
C 스택형 - 어떤 스택으로인한 180초 선택가능
어떤방식으로 와도
누군가는 불만이고 누군가는 만족하는상황이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