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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도팬텀] 팬텀 2차 테섭 개선안

흙수텀
댓글: 15 개
조회: 3174
추천: 42
2023-07-06 21:56:25
안녕하세요, 팬텀을 즐기고 있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과 제 주관이 반영된 개선안을 건의하고자 합니다.

최대한 간략하게
그리고 테스트 서버 기간과 개선 가능성 및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적겠습니다.


1. (디파잉 페이트) 6차 문제점

<해결법>

첫타의 딜비중 증가+영웅의 의지 롤백
 
변경 전


변경 후

디파잉 페이트는 7/6일 2차 테스트서버에서 새롭게 리뉴얼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확실하게 팬텀의 부족했던 딜을 보강받았으나 새로운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1. 지속시간 압축으로 인한 사냥에서의 부정적인 경험

2. 영웅의 의지 퍼댐 상승으로 인하여 과도하게 증가한 추가타의 비중

솔직히 확실하게 압축하는 기능과 지속 딜링 기능을 취사 선택할 수 있게



해당 방향으로 개선을 요구하였지만 현재 패치의 방향이 "지속딜링은 존재해야된다."라는 기획의도가 명확하여

다음과 같이 수정을 요청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위의 빨간 동그라미처럼 첫타의 퍼댐을 증가시키되 기존의 영웅의 의지의 지속시간과 퍼댐을 롤백시켜 본래 의도였던 "첫타의 비중이 높고 지속 타격을 부가적인 옵션으로 가져가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2. 템페스트 오브 카드 선딜레이 추가 현상 수정


템오카. 요번 뉴에이지 업데이트로 강화되었다.

디파잉 페이트에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템페스트 오브 카드 VI에 선딜레이가 추가된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본섭


테섭

테섭에선 한발짝 걸어나가긴 했지만 그것을 감안해도 강화 전 템페스트 오브 카드완 다르게 강화 후 템페스트 오브 카드 VI의 선동작 시 피해가 전혀 들어가고 있지 않습니다.


템페스트 오브 카드 VI 툴팁. 딜레이는 강화 전과 동일하다.

딜레이는 그대로인데 강화 후 오히려 딜레이가 생기는 치명적인 오류이므로 디파잉 페이트와 함께 조속히 수정되어야 합니다.

심지어 2차 테스트월드가 추가되었음에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3. 조커 딜 압축, 이속감소 삭제, 선후딜 삭제, 다수기

<조커 개선 방향 제시>

  • 지속시간 7초> 5초
  • 이속감소 패널티 > 삭제
  • 선딜 후딜 > 삭제
  • 단일타겟 > 다수기

조커(5차)는 팬텀의 극딜기입니다.

여기서 또한 문제가 발생하는데

(1) 지속시간이 7초이며 선딜이 존재한다.
(2) 이동속도에서 패널티가 존재한다.
(3) 레디 투 다이의 피격 데미지 증가효과로 인하여 조커의 피격 데미지 감소 효과가 쓸모가 없다.
(4) 레벨에 따라 지속시간이 다 다르다. 등등

다른 직업들도 6차 오리진 스킬 구조, 컷씬, 미스터리 코어 등등 문제가 많겠지만
팬텀은 아직도 5차 이하 기본 구조와 극딜기인 조커에 하자가 많습니다.

여기에 더해 조커의 긴 지속시간 덕분에 6차 스킬 디파잉 페이트와의 시너지 또한 맞지 않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우선 레벨에 상관없이 지속시간을 고정해주시고,
수치를 저렇게 하지 않아도 되나 느와르 카르트가 사출됨으로서 저지먼트가 나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5초로 압축+딜을 그에 맞게 상향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위 문제점들은
"이게 다 리마스터를 유기당하고 구조 개선없이 6차를 먼저 받기 때문에 생긴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 외 문제점들은 혹시 모르니 나열 해놓겠습니다.

  1. 하이덱스터리(2차 패시브)에서 부스텟 덱스 상승 ▶ 주스텟 럭 상승 개선
  2. 도적 직업 중 유일하게 공격속도 1단계 부족 (과거 팬텀이 훔친 버프 스킬을 교체해도 사라지지 않았던 시절의 잔재로 버프 스킬 교체 시 부여된 효과가 해제되는 지금은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3. 블랙잭 공격속도 미적용 오류
  4. 팬텀 상단 이동 제한
    - 로즈 카르트 피날레(하이퍼)
    리프트 브레이크(5차)
    얼티밋 드라이브(4차) 점프 사용 불가
    스위프트 팬텀(이동기) 1회 윗점프 후 좌, 우로의 추가적인 사용 불가
  5. 리마스터 이전 보우마스터의 퀴버 카트리지와 동일한 문제를 겪는 저지먼트(0차) 개선
    - 불필요한 인듀어런스 카드포츈카드 삭제 및 드레인 카드와 미스포츈 카드의 편의성 개선
  6. 조커 종료 후에 들어오는 버프의 딜레이 등


마치며

팬텀이라는 직업은 참으로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타 직업의 스킬을 훔치면서 훔친 스킬을 바탕으로 하는 화려하면서 트릭키한 플레이는 팬텀이 가진 고유 경험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팬텀의 컨셉은 스킬을 훔치는 괴도, 그리고 카드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매력적인 컨셉을 지닌 팬텀은 방치되는 개선과 뒤쳐지는 메타로 인해 그 빛을 잃어버렸습니다.

새로 갈아엎지 않아도 좋아요. 단순한 수치 조정과 구조 개선을 통해서 언제든 살아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팬텀이 많이 아파요. 사냥기 유기부터 리마스터가 아니면 절대로 고치기 힘든 수준의 하자들까지.

정말... 레알로다가.... 혼모노급으로 6차 하나에 모든걸 걸었습니다.

지금 사람들도 떠나가고 있어요. 리마스터를 못 받았기 때문에 정말 많이 기다렸습니다.

팬텀을 하는 것이 약하다거나 웃음거리가 되는 것이 아닌 멋있는 개성을 지닌 하나의 직업이 되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현실을 보고 이번엔 6차와 조커 위주로 짧게 썻습니다.

이번에 진쟈 본섭에 이대로 들어오면 개좆됩니다.

걍 첫타 위주로 올리고 추가타는 보너스 계념으로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지금 현상황 특성상 사냥기 유기는 확정이고 아직 시기상조라고 봅니다.

애초에 딜압축을 바랬으면 캐슈나 블래마냥 단타형 딜압축을 받았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운영진의 기획의도에선 "지속딜링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라고 내부적으로 판단을 내린 것 같고

사냥기를 만들어주기엔 6차부터 작업량이 많아서 만들어줄 짬이 안 날거 같습니다.

지금 알테만 봐도 좆된거 잘 압니다.

하지만 아직 저희에겐 3차 쇼케가 있습니다. 네 카르시온이요.

그때되면 6차보단 신규 지역이나 이런 곳들 위주로 풀어나갈거라

작업량에 있어선 그나마 여유로울 겁니다.

그때 새롭게 개선안을 써나갈겁니다. 자체 사냥기, 5차의 하자 등등

우선은 6차랑 조커 위주로 올리는게 젤 중요하다 봅니다.

조커는 빠꾸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괜찮아요. 카르시온 테섭이 있으니까

하지만 그 과정에서 최소한 버틸 수 있는 디페는 살아야 되지 않겠습니까

지금 이대로 들어오면 알테는 커녕이고 도원경도 못 버텨요

이제 딜압축은 첫타로 만족하시고 추가타는 포기하는게 맞습니다. 차피 템오카+블잭이면 메꿔져요

개선안 복붙은 안 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이건 말할 수 있습니다.

전 이 개선안을 위주로 리폿을 계속 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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