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뜬금없이 캔슬 어려워요 최종뎀 패시브 15퍼 주세요 하는건 그거대로 이상하잖아. 안그래?
카데나 유저들이 고집이 꽤 있어서 난이도 하락에 회의적인건 나도 개인적으로 맞다고 생각해.
그렇다고 남들 다 주력기 강화 받고있는데 우리만 최종뎀 패시브 붙여서 줘요 할거면 그 시간에 가서 강화스킬을 웨버로 바꿔달라 하는게 현실적이지. 지금 우리끼리 싸울 이유가 아니라고 봐.
나도 고점이랑 저점의 차이를 줄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유저야. 안그러면 직업이 심각하게 고이고 그건 곧 직업 너프로 이어진다고 생각해. 운영진들이 밸런스를 솔플 내부지표로 보고있는 이상 고이고 고여서 장인들 위주로 남게 되면 지표는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자연스럽게 너프의 길을 가게될게 뻔해. 나같은 평범컨 유저들은 ㅈ된다는 소리지.
근데 고점/저점 줄이는건 방향성을 잘 잡아야해. 갑자기 캔슬 최종뎀보다 패시브 최종뎀이 좋다고 하는데 그걸 어떤 메이플 유저가 모르고있을까.. 알고 있는데 캔슬에 대한 최소한의 리턴을 최종뎀으로 받아가는 느낌인데 그것조차 패시브로 바꿔달라 하면 재미도가 너무 떨어지는 일이라서 좀 아닌거 같다는게 카데나 대부분 유저의 입장일거야.
솔직히 카린이 빼고 캔슬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카데나 유저들이 얼마나 될까? 난 평범컨이거나 그 이하라고 자부하는데 클로 빼고는 100% 캔슬 하고있어.. 캔슬 자체가 어려워서 카데나가 어려운거 아닌건 카데나 유저라면 다 아는데 분탕인지 아닌지 왜 계속 캔슬 100% 하는건 불가능 하다는 식으로 말하는지 모르겠어.
그럼 방향성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 생각나는거 몇개 말해볼게.
오드넌스 압축 및 범위상승
오드넌스 타수는 장인과 나따위를 가르는 첫번째 관문이지.. 10초라는 더럽게 긴 설치기면서 풀히트시 딜은 또 엄청나기 때문에 보스를 얼마나 잘 유도하냐에 따라 고점/저점의 차이가 심해지는 부분이니 이걸 압축하면 어느정도 해결이 된다고 봐.
스트로크 1타 범위상승
이번 강화로 스트로크를 받은만큼 스트로크1타도 무시할정도의 딜이 아니라고 생각해. 대부분 알고는 있겠지만 프페가 스트로크 1타에도 터지기에 더더욱 무시하면 안되는 스킬이지. 하지만 범위가 아주 좁아서 이걸 신경쓰면서 전부 히트시키는건 장인이 아니고서는 매우 어려워. 그래서 범위를 늘리는것도 고점/저점을 줄이는 패치라고 생각해
그리고 직게 보니까 다른직업들은 최종뎀 그냥 10퍼 증가인데 우리는 캔슬해야 증가한다~ 이러는 소리가 있는데 그것까지 포함해서 지금까지 밸패가 이루어 진거고 그건 이 후에도 똑같이 적용될거니까 그런건 의미없는 소리인거같아. 지금 당장 전직업의 강화코어 적용 전후 딜 상승률을 알고있고 카데나가 최하위의 딜 상승률을 가지고있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지금 그걸 아는 유저가 있을까..? 제발 생산성 없는 얘기는 하지 말기 바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