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규 6차 "카르마 블레이드" 에 방어력 무시 옵션을 추가 해 주세요.
- 현재 듀얼블레이드의 주력기라고 할 수 있는 "카르마 퓨리", "블레이드 토네이도", "팬텀 블로우", "아수라"
"블레이드 스톰" 에는 방어력 무시 옵션이 각 각 달려있습니다.
듀얼블레이드의 패시브에 없는 방어력 무시 옵션을 주력기 스킬에 넣어주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듀얼블레이드 유저들은 주력기에 방어력 무시 옵션이 있는 이런 관성 때문에,
잠재 옵션에서 방어력 무시 옵션을 타 직업에 비해 채택하는 빈도 수가 적어 만약 이번 오리진 스킬
"카르마 블레이드" 가 방어력 무시 옵션 없이 들어올 때 타 직업과의 편차가 커질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현재 1차 테스트 서버에서의 타수 증발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카르마 블레이드" 효과 안에 있는
50회 스택을 컨셉에 맞게 빠르게 넣는것이 힘들게 되어서 이것 역시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 하기 위해, 현재 사냥기로 채택되고 있는 "블레이드 퓨리" 스킬의 방어력 무시 옵션을
삭제하고, "카르마 블레이드" 스킬에 방어력 무시 옵션을 추가 해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업보의 칼날 스택 50개를 약 20~30개로 줄이고, 데미지 퍼센트를 상향 했으면 합니다.
2. 의미 없는 패시브를 교체 해주세요.
- 현재 듀얼블레이드에는 의미가 없는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섀도우 이베이젼' 이 스킬은 '일정 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되며, 회피 성공 후 7초동안 공력력이
증가하고, 이어지는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효과로 보면 '30%로 확률로 회피 성공 후 7초 동안 공격력 15 증가 및 이어지는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 인데, 현재 메이플스토리의 보스 패턴 상 회피를 성공 할 수 있는 패턴은 존재 하지
않는다고 생각되며, 이어지는 모든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이 된다. 이 부분은 현재 크리티컬 확률을 일부로
이 스킬을 위해서 100%로 맞추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판단되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섀도우 이베이젼의 효과를 고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며,
기존 듀얼블레이드의 단점 중 하나였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패시브 공격력% 증가, 방어력 무시%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보스 공격력% 증가 등의 옵션으로 교체하여 듀얼블레이드에 도움이 되는 옵션으로
교체하길 희망합니다.
3. 코어 강화 난이도를 줄여주세요.
- 현재 듀얼블레이드는 메이플스토리 직업군들 중 코어 강화 난이도로는 최상위 급을 차지 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15개의 스킬 중 최소 4개를 강화하는데, 그 이유가 1.5차, 2.5차 등으로 나눠진 스킬에 다 스킬코어가
들어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타 직업의 코어강화 난이도도 해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저 차수의 스킬들을 묶어서 (Ex. 아델) 나오는 코어의 가짓수를 줄인다면
코어강화의 난이도가 한결 낮춰 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4. 기타
- 듀얼블레이드의 공격력 효율을 개선해주세요. -> 패시브스킬에 붙은 수 많은 공격력 증가를 공격력% 증가로 변경.
- 파이널 컷 개편 -> 체력 소모 코스트 삭제 + 최종데미지 버프 패시브로 이전.
- 레디 투 다이 개편 -> 쿨다운 75초를 90초로 개선하고 최종대미지 소폭 상향.
- 블레이드 스톰 개편 -> 쿨다운 180초로 변경 후 데미지 퍼센트 상향.
- 아수라 개편 -> 쿨다운 90초로 변경 후 데미지 퍼센트 상향, 아수라 사용 중 다른 모든 스킬 사용 가능하게 개편.
- 플래시 뱅 개편 -> 액티브 상태에서 빗나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패시브로 변경 or 쿨타임 삭제를 원합니다.
- 블레이드 어센션 개편 -> 공격스킬이라 일격필살 or 블링크 연계 등 특수한 상황에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타 직업과 같이 1차 스킬에 윗 점프 스킬을 새로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이퍼 패시브 스킬 강화의 블레이드 어센션 항목 삭제 후 다른 스킬로 교체 바랍니다.
추가로 말미에 솔 에르다 파밍 너무 힘들다고 썼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