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규 6차 "카르마 블레이드" 에 방어력 무시 옵션을 추가 해 주세요.
- 현재 듀얼블레이드의 주력기라고 할 수 있는 "카르마 퓨리", "블레이드 토네이도", "팬텀 블로우", "아수라"
"블레이드 스톰" 에는 방어력 무시 옵션이 각 각 달려있습니다.
듀얼블레이드의 패시브에 없는 방어력 무시 옵션을 주력기 스킬에 넣어주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듀얼블레이드 유저들은 주력기에 방어력 무시 옵션이 있는 이런 관성 때문에,
잠재 옵션에서 방어력 무시 옵션을 타 직업에 비해 채택하는 빈도 수가 적어 만약 이번 오리진 스킬
"카르마 블레이드" 가 방어력 무시 옵션 없이 들어올 때 타 직업과의 편차가 커질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타수 증발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카르마 블레이드" 효과 안에 있는 50회 스택을 컨셉에 맞게
빠르게 넣는 것이 힘들게 되어서 이것 역시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현재 '카르마 블레이드' 사용 후 업보의 칼날 횟수 소모가 스킬 타수와 온전히 맞춰 들어가지 않는
오류가 본 서버에서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거는 기존 2차 테스트 서버에서 변경 된 점이였는데,
테스트서버 기간에 지속적으로 문의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위에 개선사항과 맞춰서 오류를 수정해서 제대로 스킬이 들어 갈 수 있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 7월 19일자 패치로 스택 소모 내부 쿨타임 0.1초가 생겼는데, 차라리 1차 테스트 서버 때 처럼
업보의 칼날 소모 속도를 유지하되 현재 50개인 스택 갯수를 20~30개로 조절했으면 합니다.
(줄어드는 스택 갯수 대비 데미지 퍼센트를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본 서버 기준 업보의 칼날 스택 소모가 들쑥날쑥한 문제가 있는데 이렇게 수정하면
스택이 극딜기를 다 쓰고 나서도 남아있는 이런 불쾌한 경험을 해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의미 없는 패시브를 교체 해주세요.
- 현재 듀얼블레이드에는 의미가 없는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섀도우 이베이젼' 이 스킬은 '일정 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되며, 회피 성공 후 7초동안 공력력이
증가하고, 이어지는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효과로 보면 '30%로 확률로 회피 성공 후 7초 동안 공격력 15 증가 및 이어지는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 인데, 현재 메이플스토리의 보스 패턴 상 회피를 성공 할 수 있는 패턴은 존재 하지
않는다고 생각되며, 이어지는 모든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이 된다. 이 부분은 현재 크리티컬 확률을 일부로
이 스킬을 위해서 100%로 맞추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판단되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섀도우 이베이젼의 효과를 고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며,
기존 듀얼블레이드의 단점 중 하나였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패시브 공격력% 증가, 방어력 무시%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보스 공격력% 증가 등의 옵션으로 교체하여 듀얼블레이드에 도움이 되는 옵션으로
교체하길 희망합니다.
3. 코어 강화 난이도를 줄여주세요.
- 현재 듀얼블레이드는 메이플스토리 직업군들 중 코어 강화 난이도로는 최상위 급을 차지 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15개의 스킬 중 최소 4개를 강화하는데, 그 이유가 1.5차, 2.5차 등으로 나눠진 스킬에 다 스킬코어가
들어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타 직업의 코어강화 난이도도 해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저 차수의 스킬들을 묶어서 (Ex. 아델) 나오는 코어의 가짓수를 줄인다면
코어강화의 난이도가 한결 낮춰 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4. 기타
- 듀얼블레이드의 공격력 효율을 개선해주세요. -> 패시브스킬에 붙은 수 많은 공격력 증가를 공격력% 증가로 변경.
- 파이널 컷 개편 -> 체력 소모 코스트 삭제 + 최종데미지 버프 패시브로 이전.
- 레디 투 다이 개편 -> 쿨다운 75초를 90초로 개선하고 최종대미지 소폭 상향.
- 블레이드 스톰 개편 -> 쿨다운 180초로 변경 후 데미지 퍼센트 상향.
- 아수라 개편 -> 쿨다운 90초로 변경 후 데미지 퍼센트 상향, 아수라 사용 중 다른 모든 스킬 사용 가능하게 개편.
- 플래시 뱅 개편 -> 액티브 상태에서 빗나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패시브로 변경 or 쿨타임 삭제를 원합니다.
- 블레이드 어센션 개편 -> 공격스킬이라 일격필살 or 블링크 연계 등 특수한 상황에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타 직업과 같이 1차 스킬에 윗 점프 스킬을 새로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이퍼 패시브 스킬 강화의 블레이드 어센션 항목 삭제 후 다른 스킬로 교체 바랍니다.
현재 7월 19일 마이너패치 이후 본 서버의 현재 상태를 추가하였습니다.
뭔가 바꿔야 할 문장이나 항목 있으면 얘기해주시고 수정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