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카니아 서버 277 듀블 육성하는 사람입니다.
본서버 상륙한 6차 스킬 타수 실험표 가져왔습니다.
1. 블토의 발동 횟수

- 평균적으로 첫타 + 6 태풍에 5번 ~ 6번 들어갔습니다. (실험 5회 반복) 블토에서 조차 차이가 납니다...
2.카르마 퓨리 발동 횟수
- 카르마 퓨리에는 5연격 5회 정확히 모두 들어갔습니다. (실험 5회 반복)
3.가장 중요한 블스톰 발동 횟수
- 5차 33 스택 발동... 진짜 오류가 아니라고?
블스톰 대비 스택 발동 횟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블레이드 스톰의 43 횟수는 첫타를 제외하고 5초간 극딜하는 횟수입니다. 따라서 5초 / 43회 하면 1회 긁는 시전 시간은 0.116 초가 됩니다.
- 이어서 6차의 스택 발동 간격은 0.1초 라고 지정을 했죠. 그러면 업보의 스택 시간 대비 블레이드 스톰의 시전 시간이 기니까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 / 0.116
- (2)의 계산을 해보면 0.8620689655172414 라는 숫자가 나오는데, 여기에 블스톰 총 횟수 43을 곱하면 업보의 스택은 37번 발동해야 정상이라는 수치가 나옵니다.
- 그러나 전분을 보면 사용 횟수는 43회 인데, 공격 횟수는 434회가 나오죠? 이 말은 5번 * 쉐파 2 = 10번을 43회 다 쓰고 나서 4타가 잔여로 들어감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블스톰 시전을 다하면 업보의 스택은 38회가 발동되어야 이론상 맞습니다.
- 블스톰의 2차 실험은 첫타 긁을때 전분이 클릭이 되서 터져 39 회의 업보가 들어간 것입니다.
- 진짜 화가 나지만 우선 다음 스킬로 넘어갑시다.
4.아수라의 발동 횟수
- 아수라도 시전 시간이 긴 편이라 스택은 맞게 소모가 되었습니다. 아수라의 캐스팅 계산은 아래와 같습니다.
- 5초 / 14회 = 0.3571428571428571 초 마다 공격 (1 / 0.3571428571428571 >> 1초 마다 2.8번 공격)
5.팬블-헌엣의 발동 횟수



- 아수라나 카르마퓨리 같은 눈에 봐도 간격이 긴 스킬 빼고는 전부 서버렉(?)에 따른 변동 횟수가 존재합니다.
- 블스톰 같은건 33 ~ 38회 같이 편차가 심한데, 스킬 발동이 서버렉 같은거에 영향 없이 들어가도록 듀블을 비롯해 전반적인 6차 개선이 필요한 듯 합니다.(블토 / 팬블-헌엣에도 차이가 나는게 마음 아프네요...)
- 막타도 스택 소모가 끝나면 바로 터지도록 바뀌었으면 합니다. (왜 한참 뒤에 터지게 만들었는지....)
- 2번의 개선이 어렵다면 스택을 줄이고 데미지를 비율에 맞게 상향 시켜줬으면 합니다.
- 6차 스킬 자체 방무 40% 정도는 줬으면 합니다. (패시브 방무 0 인 듀블 특성상 9레벨 및 그 이후에도 최종 딜량이 타직업에 비해 손실이 있습니다.)
** 현재로써는 리레 3인 분들은 사용 횟수가 안정권에 들도록 리레 전에 먼저 키는게 최선일 듯 합니다.
P.S : 6차 본서버 패치전 라이브 방송할때 분명히 6차 스킬은 장기간 손 보는 것으로 편차를 줄이거나 개선 하겠다고 했습니다. 발언하신 말은 지키실거라 믿으며 글 남겨두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