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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도팬텀] 팬텀 스킬에 대해서

다림아
댓글: 1 개
조회: 2923
추천: 1
2023-07-25 11:43:31
음.. 일단 스킬을 훔치는 컨셉은 마음에 들어요(개인적으로) 하지만 사냥할 때 다른 직업의 스킬을 가지고 사냥하는 느낌이라 내가 팬텀을 하는건지 패스파인더를 하는 건지 모르겠음 팬텀의 고유한 아이덴티티 카드라는 컨셉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과장해서 말하면 보급형 패스파인더, 팔라딘으로 사냥하는 느낌 그래서 사냥기는 따로 하나 만들어줬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플레이 방식을 망치지 않게 팬텀이 사냥할 때 자주 쓰는 스킬을 조사해서 조사한 스킬의 범위는 비슷하게 하되 이펙트를 바꾸는 느낌. 스킬 훔치는 컨셉이 모호해질 수 있으니 다른 직업도 훔치게 해서 사냥기보다 버프형 스킬을 훔치는게 효율적일 수 있게 하는 것. 다 훔치면 사기니깐 적당한 선에서 훔칠 수 있게 하기(팬텀 생기고 나서 직업이 많이 나왔는데 모험가만 훔치는 건 조금.. 스토리에서 대적자도 되었는데 다른 직업 스킬을 못 훔치는 게 불편함)

팬텀 뿐만 아니라 다른 직업도 스킬을 만들었을 때 나사가 빠진 스킬이면 플레이 하는데 부정적인 경험일 수 밖에 없음(예를들어 썬콜의 썬브 멈추는 기능 없는거) 수치를 따지는 건 나중에 조정하면 된다고 생각함. 스킬의 사용감을 수정해도 욕먹고 수치를 수정해도 욕을 안 먹을 순 없음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나사 빠진 부분을 수정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뭐 수치를 변경해서 딜사이클이 변경되고 그것 때문에 불쾌한 경험을 할 순 있음)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라 반박시 님 말이 맞아요.

Lv2 다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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