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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블레이드] 듀블 개선안 리포트 보내기 20일차

MarEzzz
댓글: 5 개
조회: 2228
추천: 21
2023-07-28 13:13:05

1. 신규 6차 "카르마 블레이드" 에 방어력 무시 옵션을 추가 해 주세요.


- 현재 듀얼블레이드의 주력기라고 할 수 있는 "카르마 퓨리", "블레이드 토네이도", "팬텀 블로우", "아수라" 

  "블레이드 스톰" 에는 방어력 무시 옵션이 각 각 달려있습니다.

  듀얼블레이드의 패시브에 없는 방어력 무시 옵션을 주력기 스킬에 넣어주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듀얼블레이드 유저들은 주력기에 방어력 무시 옵션이 있는 이런 관성 때문에,

  잠재 옵션에서 방어력 무시 옵션을 타 직업에 비해 채택하는 빈도 수가 적어 만약 이번 오리진 스킬

  "카르마 블레이드" 가 방어력 무시 옵션 없이 들어올 때 타 직업과의 편차가 커질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 7월 19일자 패치로 스택 소모 내부 쿨타임 0.1초가 생겼는데, 차라리 1차 테스트 서버 때 처럼

     업보의 칼날 소모 속도를 유지하되 현재 50개인 스택 갯수를 20~30개로 조절했으면 합니다. 

     (줄어드는 스택 갯수 대비 데미지 퍼센트를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면 극딜 할 때 필수 시드 링인 리스트레인트 링의 레벨과 쿨타임 감소의 차이 없이 

     6차 스킬을 쉽고 빠르게 넣을 수 있는 저점 완화의 형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현재 본섭 패치 이후에 진힐라, 세렌에서 상태 이상이 걸려 있을 시에 '카르마 블레이드'의 마지막 타격 

       딜링 자체가 소멸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상태 이상 스킬을 맞은 상태에서 '카르마 블레이드'의 

       마지막 타격이 발동이 되면 스킬 데미지의 약 30% 가까이 차지 하는 마지막 딜링이 그대로 

       사라지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연출이 됩니다.

       상태이상에 걸려있더라도 지속시간이 끝나건, 스택소모가 끝나던 데미지가 온전하게 들어가길 원합니다.

         


2. 의미 없는 패시브를 교체 해주세요.


- 현재 듀얼블레이드에는 의미가 없는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섀도우 이베이젼' 이 스킬은 '일정 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되며, 회피 성공 후 7초동안 공력력이 

  증가하고, 이어지는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효과로 보면 '30%로 확률로 회피 성공 후 7초 동안 공격력 15 증가 및 이어지는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 인데, 현재 메이플스토리의 보스 패턴 상 회피를 성공 할 수 있는 패턴은 존재 하지 

  않는다고 생각되며, 이어지는 모든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이 된다. 이 부분은 현재 크리티컬 확률을 일부로

  이 스킬을 위해서 100%로 맞추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판단되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섀도우 이베이젼의 효과를 고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며,

  기존 듀얼블레이드의 단점 중 하나였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패시브 공격력% 증가, 방어력 무시%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보스 공격력% 증가 등의 옵션으로 교체하여 듀얼블레이드에 도움이 되는 옵션으로 

  교체하길 희망합니다.



3. 코어 강화 난이도를 줄여주세요.


- 현재 듀얼블레이드는 메이플스토리 직업군들 중 코어 강화 난이도로는 최상위 급을 차지 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15개의 스킬 중 최소 4개를 강화하는데, 그 이유가 1.5차, 2.5차 등으로 나눠진 스킬에 다 스킬코어가 

  들어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타 직업의 코어강화 난이도도 해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저 차수의 스킬들을 묶어서 (Ex. 아델) 나오는 코어의 가짓수를 줄인다면

 코어강화의 난이도가 한결 낮춰 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4. 기타


- 듀얼블레이드의 공격력 효율을 개선해주세요. -> 패시브스킬에 붙은 수 많은 공격력 증가를 공격력% 증가로 변경.

- 파이널 컷 개편 -> 체력 소모 코스트 삭제 + 최종데미지 버프 패시브로 이전.

- 레디 투 다이 개편 -> 쿨다운 75초를 90초로 개선하고 최종대미지 소폭 상향.

- 블레이드 스톰 개편 -> 쿨다운 180초로 변경 후 데미지 퍼센트 상향.

- 아수라 개편 -> 쿨다운 90초로 변경 후 데미지 퍼센트 상향, 아수라 사용 중 다른 모든 스킬 사용 가능하게 개편.

- 플래시 뱅 개편 -> 액티브 상태에서 빗나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패시브로 변경 or 쿨타임 삭제를 원합니다.

- 블레이드 어센션 개편 -> 공격스킬이라 일격필살 or 블링크 연계 등 특수한 상황에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타 직업과 같이 1차 스킬에 윗 점프 스킬을 새로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이퍼 패시브 스킬 강화의 블레이드 어센션 항목 삭제 후 다른 스킬로 교체 바랍니다.






'+ 현재 '카르마 블레이드' 사용 후 업보의 칼날 횟수 소모가 스킬 타수와 온전히 맞춰 들어가지 않는

     오류가 본 서버에서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거는 기존 2차 테스트 서버에서 변경 된 점이였는데,

     테스트서버 기간에 지속적으로 문의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위에 개선사항과 맞춰서 오류를 수정해서 제대로 스킬이 들어 갈 수 있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지금 현재 본 서버 기준 업보의 칼날 스택 소모가 들쑥날쑥한 문제가 있는데 이렇게 수정하면

     스택이 극딜기를 다 쓰고 나서도 남아있는 이런 불쾌한 경험을 해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은 7월 27일 마이너 패치 이후 어느 정도 수정되었다고 판단되어 삭제했습니다.

딜 싸이클을 완벽하게 넣는다고 얘기는 못하지만, 2초 3렙이면 왠만해선 리레 안에 '카르마 블레이드' 효과를

온전하게 받는다고 느꼇습니다.


그러나, 스택 소모 + 퍼뎀 증가는 어느정도의 저점 상승의 효과 + 딜 안정성 증가 라는 명목으로

삭제는 하지 않고 계속 리포트 내용을 유지 하려고 합니다.


'가뜩이나 스택이 많고 내부 쿨타임 0.1초 라는 제약때문에 시간 내에 스택 소모하기가 힘든데,'

이 문구는 상태이상 시 막타 딜링 증발 쪽에 있던 문구 인데, 7월 27일 마이너패치 이후 위 문구는 해당사항이

없는거 같아 삭제하고,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팬블 이펙트 돌아오는 효과' 를 삭제 해달라고 댓글 달아 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혹시나, 호불호 갈릴 수 있는 부분 일수도 있고 지금 현 리포트의 타겟을 메이플 밸런싱 + 개발 팀에 

집중하려 하기에 일단 이펙트 관련 부분은 넣지 않았습니다.


일단 현재까지 스킬오류 탭으로 문의를 했는데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계속해서 답장하지 않는 스탠스로 일관한다면, 기존 게임 건의사항탭과 같이 문의 넣도록 하겠습니다.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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