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1. [체인아츠:스트로크] - 2타 하단범위 추가
2. [웨폰 버라이어티] - 일반몹 데미지 추가
3. [체인아츠 테이크다운] - 바인드 기능 on/off 추가
4. [체인아츠:퓨리] - 지속시간 30초로 딜압축
5.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액션딜레이 대폭 감소, 퓨리 딜압축 시 준비시간 체인아츠:퓨리 적중 시 1초->2.5초로 감소
6. [A.D 오드넌스] - 대포 크기&범위 대폭 증가
7. [체인아츠:매서커] - 컷신 압축
※이유
1. [체인아츠:스트로크]
체인이 줄자처럼 앞으로만 휘어지는 것도 아니고 하단 범위가 없다는 게 너무 어색합니다.
안 그래도 사냥할 때도 손 바쁜 카데나의 기본 사냥기의 하단 범위가 너무 부실합니다.
2. [웨폰 버라이어티]
이 스킬이 사출기도 아니고 어떻게 보면 카데나의 메인 사냥기 중 하나 인데 사냥하기엔 퍼뎀이 낮게 설정되어 사냥하기엔 다소 부족한 퍼뎀입니다.
3. [체인아츠:테이크다운]
6차 오리진 스킬 [체인아츠:매서커]와의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카데나의 극딜 특성 상 [체인아츠:테이크다운]을 먼저 걸고 6차 스킬을 발동시켜야 하는데 [체인아츠:테이크다운]에 바인드 기능이 있다보니 [체인아츠:매서커]의 오리진 바인드와 겹쳐 바인드 시간이 손실되며, 파티격의 경우에도 오리진 스킬을 먼저쓰는 직업들과의 역시너지가 발생합니다.
4. [체인아츠:퓨리]
카데나의 메인 극딜은 [프로페셔널 에이전트]버프 스킬에 맞춰서 30초로 설정되어 있지만 [체인아츠:퓨리]는 지속시간이 80초로 극딜 버프라고 하기에는 다소 취지가 맞지 않게 설정된 것 같습니다.
5.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피날레는 점유율이 낮은 편에 속하는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스킬 발동 생성 시간이 길어 자주 움직이는 보스와 고정형 보스와의 점유율 차이가 발생하여 상황에 따라 스킬의 효율이 감소합니다. [체인아츠:퓨리]의 딜압축이 진행된다면 적중 시 준비 시간도 함께 상향 조정이 필요합니다.
6. [A.D 오드넌스]
5차 스킬 설치기라고 하기에는 너무 귀여운?사이즈와 고대 노바 병기의 위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스킬 리메이크가 불가하다면 크기와 범위라도 대폭 증가시켜 크기와 타격 범위라도 5차 스킬 다워졌으면 좋겠습니다.
7. [체인아츠:매서커]
스킬의 수치만 보면 꽤 준수한 퍼뎀이지만 3차 연계 공격으로 나뉘어져 길어진 딜링 타임으로 인해 카데나란 직업의 매커니즘인 연계 공격으로 인한 추가타 발동 손실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