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낙하물1-1)무빙으로 피하기
잘 보고 피하면 쉬움
공중에서 체이스를 사용하면 제자리에 멈춥니다.
이를 이용하면 현재 자리에서 회피하며 원하는 자리에 착지할 수 있습니다.
1-2)다크 사이트 활용
a)체이스 활용
보통 [점프-아래 체이스-체이스 이동]으로 다크 사이트 상태를 만듭니다.
하지만 낙하물은 위에서 떨어지는데 점프하는 것은 위험한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스우에게 [체이스-체이스 이동]을 활용합니다.
바닥에서 즉발로 사용이 가능하여 안전성이 올라갑니다.
혹여나 강제이동 중 스우의 밀격을 맞을 위험이 있다면 이동 중 윗점이나 슈스탠을 활용합니다.
다만, 몬스터 체이스의 경우 이미 다크 사이트 상태가 되어 있기에 밀격을 맞고 낙하물을 맘편히 무시해도 됩니다.
b)스킬 연계 활용
스킬연계를 한 후 낙하물에 다가가 사전에 위험을 차단합니다.
봄/브릭/샷건의 타격 전 또는 배트 2,3타 중에는 다크 사이트가 해제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2. 스우 밀격
2-1)무빙으로 피하기
a)밀격보다 더 멀리 떨어지기
밀격이 닿을 듯 말 듯한 거리에서 스우의 밀격을 뺀 후 다가가 다시 딜을 합니다.
밀격의 사정거리와 밀격 모션을 이해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어 트라이 중에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다시 다가갈 때엔 스우에 체이스를 걸어 이동하면 낙하물 걱정도 없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b)윗점 또는 스우의 뒤로
밀격 모션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다면 윗점/트점/강제이동 스킬로 밀격 범위에서 탈출합니다.
강제이동 스킬은 슈스탠 판정이 있어서 밀격을 맞아도 무방하나 체력관리 차원에서 밀격을 피하는 것이 더 안정적입니다.
2-2)슈스탠으로 무시
카데나의 강제이동 스킬(윙대거/나이프 제외)은 슈퍼 스탠스 판정이 있습니다.
밀격만 무시하고 데미지는 적용되기 때문에 체력 상태가 괜찮다면 활용합니다.
3. 각종 패턴
중력장
전깃줄
끌어당기기
슬로우 장판
보라구체
도 써보려 했는데 낙하물/밀격만 잘 피하면 나머지 패턴을 피하는 것은 간단할 거 같아서 생략하려구요.
관심 많으면 제대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데나 유입은 별로 없을 줄 알아서 굳이?라는 생각으로 공유하지 않았는데 필요하신 분 있어보여 작성합니다.
아는 분야 나왔다고 주절대는 씹덕같긴 한데... 실제로 씹덕이 맞으니 괜찮을 것 같네요.
카데나 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