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말도안되는 상황, 솔직히 나오기전에는 어쨋든 사냥기는 필요하기도하고 패시브까지 보고 판단하려했는데 진짜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패시브도 없고 추가 유틸도 없어요 ㅋㅋㅋㅋㅋㅋ 이건 진짜 안누울수가 없는 상황이 되버림
사냥기 패시브 없음. 러쉬,블리츠,스플릿 전부 수치 딸깍
러쉬
5차
6차
순수 사냥기, 유틸 증가 X 타 스킬 딜증가 액티브 X 패시브 X 그냥 사냥기 딜증
블리츠
5차
6차
보스 캔슬기, 점유율 사이클마다 다르지만 대략 3~4프로 예상. 유틸 증가 X 타 스킬 딜증가 액티브 X 패시브 X
타격회수 단 '1회' 증가
스플릿
5차
6차
보스딜링기 사이클 및 재사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점유율 8~10프로 예상 유틸 증가 X 타 스킬 딜증가 액티브 X 패시브 X 스킬 구조변경 X 그냥 수치 딸깍
결론적으로 전 스킬 아무런 추가 효과 구조변경 없고 패시브도 자동 사용 액티브도 없음. 구조가 바뀐거라고는 점유율 3~4퍼따리 블리츠 타격회수 단 1회증가 뿐.
진짜 순수 사냥기를 받은 신궁을 데려와보자면 패시브로 증가하는 주력기 딜 상승량이 1차로 받았던 주력기 강화랑 거의 동일한 딜상승량을 가진다고함.
순수 보스 주력기 받은 아델을 데려와보면 애당초 보스 점유율 1위 스킬 오더로 받은데다가 지속시간이 1렙기준 5초 만렙 기준 20초 증가로 스킬 자체도 좋은걸 받은것은 물론 지속시간 증가라는 유틸적인 개선까지 받음
근데 칼리는 뭐임? 1차때 헥스받고 러쉬블리츠 이렇게 받았어도 순수 딜증밖에 없어서 억울할 판인데 1차 안받은수준으로 받은 마당에 2차까지 이 꼬라지면 도대체 어쩌라는거임? 잘 받은 애들만 데려와놓고 비교한다는 소리 들을 수 있고 그렇다고 저 두직업이 사기라는 얘기가 아님. 단순히 저렇게 줄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거임
신궁 = 1차 보스점유율 1위 스킬 / 2차 퓨어 사냥기 with 패시브로 보스주력기 강화
아델 = 1차 사냥점유율 1위이자 준수한 보스스킬 + 보스 딜링 보조 스킬 2개 / 2차 보스주력기 1위 스킬 with 구조변경으로 인한 유틸개선
이에반해 칼리는?
칼리 = 1차 사냥보조기이자 보스 점유율 두개 합쳐서 4프로따리, 심지어 칼리유저라면 알겠지만 허수아비나 수로 기준이고 실전에서는 더더욱 점유율 떨어지는 스킬 / 2차 순수 사냥기 1개 1차랑 비슷한 점유율 스킬 1개 보스 점유율 상위권 스킬 3개(퓨리,스플릿,레조) 중에서 '단 한개' 6분 전분 기준 보통 10프로언저리에서 조금 떨어짐 + 어떠한 유틸도 타스킬 강화도 구조개선도 없음
결론적으로 사냥은 그냥 남들만큼 받았지만 사냥기로 인한 보스딜상승은 전무한 수준이고 보스딜링기는 결국 스플릿,블리츠,플러리가 전부인데 실전딜기준 합쳐봐야 15퍼도 안될거임. 안그래도 스킬 점유율이 나뉘어져있어서 결국에 강화많이해야하는 칼리일텐데 왜 이렇게 까지 난도질하고 아무것도 안주는지 모르겠음.
남들 마스터리 강화로 3~40프로 점유율 가지는 스킬들 강화할때 왜 칼리는 반토막도 안되는 점유율만 강화해야하나요?
해결방안 예시
1. 지금이라도 1차 마스터리 스킬 변경
말도안되는거 알지만 일하기 귀찮으면 이게 차라리 베스트
2. 아예 스플릿 뺴고 사냥기에 패시브 혹은 자동발동 액티브 추가
러쉬나 블리츠로 캔슬 할때마다 최종뎀 버프를 준다던지, 차크람 지속시간이나 발생 개수를 늘려준다던지 직접적인 패시브로 딜상승이든 구조변경으로 인한 딜상승이든 남들 다주는거 우리도 좀 해주세요
3. 헥스로 변경
사냥 힘들어도 반년 더 참을테니까 이렇게 해주세요, 이렇게 해줘도 남들 1,2차 받은거 생각하면 남들보다 더하게 받은거 절대 아닙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1차 마스터리 실전보스 기준으로는 안받은거랑 큰차이없어요 진짜로
4. 퓨리 추가
이도저도 싫고 머리쓰기 귀찮고 딸깍만으로 해결하고 싶으면 차라리 이렇게 해주세요 여기서 블리츠 삭제하고 퓨리넣든 퓨리추가해주든 그거까진 신경안쓰겠습니다. 이해할수없는 타수증발까지는 제발 해결해주시고요 솔직히 버그라고 생각하는데 백번양보해서 설계된 구조라고 해도 6차강화로 이거 해결해주는거 타직업 경우 봤을때 전혀 문제있는 패치 아니라고 봅니다.
신궁과 아델은 예시로 들기 좋은 방향으로 마스터리 받아서 가져온거고 둘이 사기직업이라고 올려치는거 절대 아닙니다. 단순히 남들은 6차 마스터리 강화로 단순하게는 점유율 높은스킬 상향으로인한 딜증가. 아니더라도 구조변경으로 인한 유틸증가 혹은 구조변경으로 인한 사이클 변경으로 딜상승을 기대할수있고(ex: 메르 맆토 점프없이 사용가능으로 구조변경되면서 사이클 바뀔가능성있음)그걸 당연하게 다들 가져가는데 왜 칼리만 스킬도 애매하게 골라서 강화해도 딜점유율 덜오르고 오직 수치딸깍만 해서 아무런 구조변경없이 가야하는지 이해 할 수가 없습니다.
솔직히 그냥 귀찮아서 그러는거 같다고 느껴집니다. 그럴거 같지도 않지만 밸런스가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차라리 1레벨 강화당 딜상승량을 조율을 하세요. 그냥 대충스킬고르고 대충 수치딸깍만 하지말고
++++이펙트 문제
러쉬의 경우 칼리컨셉에 맞게 잘 뽑혔다고 생각함. 근데 스플릿은 도대체 어디서 가져온거인지도 모를 공벌레 모양에다가 색깔은 이상한 색으로 떡칠해놨고 블리츠도 이해안될 색상에다가 이펙트는 카인 사냥기에서 따온거 너무 티납니다. 플러리 크레센텀도 크게 맘에 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그정도 까지가 마지노선입니다. 이번 이펙트는 진짜 1도 이해할수가없는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