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대충 초본정도로 써봤는데 이정도면 ㄱㅊ나..?
고객센터 문의용 + 자게 게시용 정도로 작성했는데 ㄱㅊ으면 자게에 써놓고 좀 고쳐서 문의 때릴 생각임
--------------------------------------------------------------------------------------------------------
안녕하세요. 소소하게 카데나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대부분의 직업의 2차 마스터리 코어가 만족스럽게 나오지 못한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인구수가 적은 직업들의 문제점은 부각되지 않는 시점입니다. 제가 키우고 있는 카데나의 2차 마스터리 코어 또한 만족스럽지 못한 상태로 테스트 서버에 출시가 되어, 다른 직업을 키우시는 분들이 ‘이번에 카데나가 받은 스킬에는 이런 문제점이 있다’ 정도를 알려드리고 싶어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12월 28일 릴리즈된 테스트서버에서 카데나가 받은 마스터리 코어는 ‘웨폰 버라이어티 VI’ 입니다.

카데나를 링크, 혹은 유니온 육성을 목표로 육성하신 분들은 웨폰 버라이어티라는 스킬을 ‘최종대미지 버프 및 추가타’ 형식의 스킬 정도로 이해하고 계실겁니다. 해당 스킬은 2차스킬에 배우는 ‘웨폰 버라이어티 I’을 시작으로 차수가 증가할수록 강화되는 방식의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은 다음과 같은 기믹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웨폰 버라이어티의 넘버링이 증가할수록 스택당 최종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2. 이전 차수에 습득한 논체인아츠 스킬의 대미지가 %p 단위로 증가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마스터리 코어로 받은 웨폰 버라이어티VI에는 두가지 기믹 중 어느 하나도 적용되어 있지 않은 채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해당 스킬의 보스 및 사냥 성능을 배제하고, 카데나라는 직업의 컨셉을 관통하는 스킬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기믹을 무시한 채로 출시된 상황이기 때문에 기존에 웨폰 버라이어티가 가지고 있는 기믹들을 추가한 상태로 본서버에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1. 웨폰 버라이어티VI 의 스택당 최종대미지 증가량을 10% ->12%로 상향
실제로 웨폰 버라이어티 I에서 II로 강화될 때 증가되는 최종대미지 증가량은 3%에서 7%로 4%, II에서 III으로 강화될 때 증가되는 최종대미지 증가량은 7% 에서 10%로 3%가 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III에서 VI로 강화될 때에 이러한 규칙을 근거로 2%가 증가한 12%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카데나의 모든 논체인아츠 스킬 8가지의 최종대미지 증가 혹은 대미지 증가
카데나는 4차 전직에 모든 논체인아츠 스킬을 습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6차에서 습득하는 웨폰 버라이어티VI는 카데나가 가지고 있는 모든 논체인아츠 스킬의 대미지가 증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욕심을 바란다면 최종대미지가 붙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지만, 최소한 이전 웨폰 버라이어티 기술들이 가지고 있는것처럼 %p 단위로라도 대미지가 증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개선사항이 반영된다면 단순히 ^수치딸깍^에 그치지 않고 웨폰 버라이어티라는 스킬의 특성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어느정도 만족할만한 마스터리 코어를 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서론에서도 말했지만 ‘내 직업 카데나가 구데기다!’ 라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 아닌 ‘카데나의 마스터리 코어가 이런 문제가 있으니 이런 개선 사항을 바란다!’ 정도를 알리기 위한 목적의 글임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일단 이까지 써봤는데 수정해야할 거 있으면 얘기 좀! 수정 다 되면 자게에 올릴까 생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