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데나 해방완 본캐, 엔버 해방진행중 부캐 키우는입장에서
요번 엔버 리마에 매치시켜 카데나의 추후 방향성을 생각해보자면
우선 요번 엔버 리마에서 딜 중심이 시커쪽으로 옮겨가면서 딜구조가 굉장히 직관적이게 됨
그렇다고 시커발사대 스킬들이 딜이 없는것도 아닌 나름의 딜을 보장해줌
대표적으로 퍼밀리어는 딜시간 감소와 그마저도 시커발사대의 역할로써 딜 누수가 굉장히 줄어든 상태임
이제 카데나로 넘어와보자
고정형보스, 수로, 무릉 등에 비해 일반 보스에서 딜지분률 차이가 큰 스킬로는 오드넌스가 있고
현재 마스터리로는 웨버가나온상태이며, 일반 논체인스킬이 달린게아닌 웨버피 크기증가가 달려 나온상태
만약 추후에 프페 지속시간동안 웨버피 개수가 무한 + 웨버2회당 웨버피 발동 와 같은형식으로 부가된다면
연계형켠셉과 함께 딜누수가 거의없다시피한 웨버, 웨버피 가 점유율이 상승하게되면서
타컨텐츠와 보스간의 격차가 줄어들며 고점또한 상승될것 같음
+그리고 추가적으로 오드넌스의 쿨증가+딜상승 쪽의 패치는 할지 의문인게
앞서 한 엔버 리마스터에서
Q. 극딜버프형스킬에 크확은 왜 남겨두는것이냐?
A. 대부분의 용사님들이 필요없는 옵션이겠지만 이것을 임의로 삭제시켜버린다면 사용하고있었던 소수의 유저들이 피해를보기때문에 없애진 않겠습니다.
와 같은 사례가 있듯이
오드넌스를 준극딜 식으로 쿨, 딜 조정을 해버리면
무릉쪽에서 피해를 볼것같고 또한 고쿨감뚝과 저쿨감 또한 깊게 얽혀있어 고려해야할점이 많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