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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도팬텀] 팬텀의 근본적인 한계

팬패
댓글: 6 개
조회: 3726
추천: 2
2024-07-10 00:55:18
한줄 요약하면 고점이 너무 낮다는거.
장인-일반인의 격차가 타직업에비해서 적게난다고도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물론 실전에서 쿨짧은 스킬들을 언제 어떻게 쓸지 판단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반박할수도 있는데..이게 타직업에비해서 어렵다고도 이걸한다고 고점이 확연히 높아진다고도 할 수 없음)

타직업에 비해 컨트롤도 워낙 쉽고,유틸들이 많이 평준화됐다곤 해도 여러 무적기로 다수의 보스패턴들을 씹으면서 말그대로 프리딜하는게 그리 어렵지 않음.
한마디로 어떤직업보다도 딜을 제외한 보스에대한 상성으로만 따지면 최상위권. 문제는 그 좋은 상성을 약한 깡딜로 퉁치는 구조.

결국 개발진 입장에서는 실전 딜효율이 높은 쉬운 직업의 고점을 높이기 힘듬.
반대로 카데나,블래처럼 어려운 직업은 고점을 높여도 되는 명분이 있는거죠.

최상위스펙으로 갈수록 팬텀의 부족한딜을 돈으로 메꾸기때문에 팬텀이 좋아진다고 하는데, 고점을 뽑지못하는 팬텀 구조상 전혀 그렇지않음.
퓨어딜러인데 고점이 명확하니..
오히려 어중간한스펙으로 쾌적하게 누구나 쉽게 보스잡는데 특화돼있는 직업.

물론 성능이 뛰어난 직업이라고는 말 못하지만
팬텀이 쓰레기라고 말하고싶은게 아니고..
직업 특색이 명확하다고 해야하나

약하지만 누구나 쉽게 할수있는 컨접근성이 좋은 직업
이론상의딜을 어느 직업보다도 최대한 쉽게 잘 넣을 수 있는 직업
반면 정해진딜을 온전히 잘 넣을 수 있는만큼, 그 정해진 딜이 낮은 직업

물론 쉽고 강한직업도 있는데,그런 직업은 오밸이라고 부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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