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나오기 전에 입대해서 3, 4마코 나온 뒤 전역을 해서 남들 보다 레벨링이나 포스, 조각 등 내실이 완전 뒤쳐져 있는데 본캐다 보니 그나마 체감이 덜 하긴 한데 사냥에서 불편한 게 생각보다 많네...
우선 웨버 원킬은 여전히 빡셈...
이게 다른 직업들 사출기처럼 원킬 나면 좋고 아님 말고 식의 스킬이면 모를까 남들처럼 사냥 하려면 원킬이 필수인 스킬인데 은근 컷이 높음
게다가 8스택 개념은 이제 없애도 되지 않으려나?
해보면 알겠지만 솔직히 스택 관리는 보스전에서 이제 의미가 없다고 봄
최종뎀만 패시브로 이관하고 연계 맞출 때 마다 웨버 터지는 기능만 남기면 될 거 같은데
사냥에선 남들처럼 딸깍으로 사냥할 생각으로 다루면 최종뎀88%가 삭제되니 사실상 웨버 스택 버리고 사냥하겠다 = 분신, 추가타류 캐릭들(캐슈, 데슬, 모도 등)이 분신이나 추가타 온오프 끄고 사냥하는 수준의 원킬인데 막상 카데나는 온오프가 아니라 30초에 한 번씩은 논체인아츠 최소 2가지 이상을 번갈아가며 적중 시켜야 하니 은근 귀찮음
솔직히 번갈아 가며 맞춰야 추가타 나가는 기능도 삭제 시키면 사냥에서 아주 좋겠지만 이건 보스에서 무슨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모르겠음
게다가 원킬컷이 높은 문제는 카데나가 기본 최종뎀이 높지만 역설적이게 위크포인트 컨버징이란 스킬이 보스전 한정으로 솔플 크뎀66~77%, 파티 기준 최대 110% 크뎀을 제공해서 그에 맞게 스킬 퍼뎀이 설정 되어 있는데 정작 일몹뎀은 달아주지 않아서 그런가 높은 최종뎀을 갖고도 원킬컷이 높다는 문제가 생긴 듯(카알못 뇌피셜)
사실 그래도 옛날에 에스페라 뒤지게 넓고 난잡해서 모라스 그튀나 폐쇄에서 에르다 파운틴도 없이 250찍던 JOAT시절을 생각 해 보면 지금은 개날먹 사냥이긴 한데 아르테리아에서 사냥터 깐부들 대부분 1야누스로 제자리에서 딸깍 하는데 나 혼자 2누스파운틴 다 깔고 좌우로 이겨야 한다 하고 있으니 사냥으로 조금만 더 개선 받았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