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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도어] 어센트 효율 왜곡에 대해

아이콘 Ttinghwa
댓글: 5 개
조회: 3669
추천: 1
2025-07-18 12:52:43
체감 뿐 아니라 수학적으로 왜곡되어있어 과소평가되어있음. 어센트 레벨 양껏 올려도 된다고 봄

1. 30분기준 효율로 잡혀있으니, 본인 보스 클탐이 n분이라면
환산 수치에 비해 30/n 배 만큼 효율이 증가함


만약 님이 10분 패는 보스가 있으면, 오리진 2번 썼었는데 5번 쓰게된 수준 정도 차이나는거임.
3번을 노쿨로 쓴다. 그래서 순간 dps가 치솟는다《《이게 핵심인데 헥사에 이것에 대한 가중치를 계산하고 반영시킬 순 없어서 과소평가됨



2. 어센트는 보스 데미지 반감이 계산되어있지 않음.
이때문에 익스우 실드 파괴 등 여러 특수상황에서의 특장점만큼 과소평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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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 왜곡때문에 어떤일이 생길거냐면,
앞으로는 헥사xxx에 어떤 보스를 깼다, 어떤 수로점수가 나왔다. 라고 하면
본능적으로 '님 어센트 몇렙임' 을 물을수 밖에 없을거임.

전투력-환산의 괴리가 있었고,
환산-어센트 괴리가 이번에 새로 생긴 수준이라 생각함.

물론 기존에도 환산과 실전간 괴리가 있었으나 이 환산과 어센트의 괴리는 그보다 훨씬 커보임.

결론은
어센트 레벨 높게 찍힌만큼, 보이는 환산보다 "무조건" 더 강함.
(무조건 강한 이유는 위 1번에 설명됨. 수학적으로 모든 유저 모든 캐릭터가 무조건 환산보다 더 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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