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용감 개선
가. 블랙잭 딜레이 개선
-선딜이 묘하게 길다. 3개로 변경된 시점즈음부터 느려진 것 같단 얘기가 나왔으나 팩트체크된 바는 없음. 이번에 딜레이 조절이 많이 됐던데 블랙잭도 개선해주면 좋겠음
나. 속사기 중 더블점프
-렌을 접해본 많은 팬텀들이 역체감 했을 것.
다. 로카피 딜레이, 공중사용
-제목과 같음
라. 리브 후딜 감소
2. 스킬 활용도 개선
가. 슈라우드 쿨타임 삭제
-굳이 요즘같은 시대에 이동기 쿨타임이 필요할지 의문
-더불어 쿨타임 삭제와 함께 재사용이 터지지 않게 된다면 예기치 못한 추가이동을 막을 수 있어 좋을 것 같음
나. 스킬 매니지먼트 슬룻 확장
-차수 관계없이 4칸 고정
다. 블랙잭, 마크오브팬텀 사냥용 매커니즘 추가
-블랙잭 즉시발동은 사냥에서 사용하는 경우 몬스터가 없으면 발동이 어렵고 터지는 위치도 랜덤하여 사냥 활용도가 낮음. 해방 시 즉시 캐릭터 기준 범위광역공격으로 바꾼다면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라 예상(ex. 에르다 샤워) +블랙잭 이펙트 리뉴얼(오래봐서 익숙해졌지만 여전히 컨셉과 해골이 터지는 이펙트가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
-맠오팬 강제이동은 취향이 갈릴 수 있으나 사냥용의 경우 메엠처럼 무적삭제 및 제자리, 몬스터 존재 유무 관계없이 발동할 수 있으면 취향따라 취사선택 가능할 것
3. 공중 대응
괴도가 컨셉인데 공중 윗점 후 대처할 스킬이 전무하다는 것이 아쉬움. 공중 슈라우드 또는 트와일라잇으로 횡이동 기능을 추가하거나 윗점 후 더블점프 기능이 추가되길 바람.
4. 템오카 쿨초 가시성
템오카가 종료되어야 재사용 여부를 알 수 있어서 손이 꼬이기 쉬움. 누르자마자 재사용 여부를 알 수 있도록 누르자마자 쿨타임이 적용여부를 알려주면 좋을 것 같음. 쿨타임을 늘리고 누르자마자 쿨타임이 진행되는 등
5. 버프시퀀스용 노쿨 버프기
-쿨 없는 버프기가 크오체정도 밖에 없어서 럭키다이스 등을 시퀀스에 넣고 사용할 때 쿨타임 확인이 어려움. 아리아나 포츈등을 이펙트만 있는 버프기로 시퀀스에 등록가능하도록 개선해주거나 시퀀스 갯수제한을 2개만 해도 되도록 변경
6. 닼나 크오체 체력비례 최종뎀 감소 삭제
-닼나 사랑합니다
제가 팬텀을 하면서 개선되면 좋을 것 같은 점을 모아봤습니다.
어떠한 불편함도 없어야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팬텀 유저가 느끼는 점을 개발진도 확인하고 의도하지 않은 제한이라면 이번 개선 때 변경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