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을 바라는 부분을 객관적으로 적어봄
* 윗점프
- 윗점프 자체의 액션 모션때문에 블링크 미세컨트롤이 가능한직업
불가능한직업이 나뉘는데 윗점프 액션모션 도중에 블링크 체공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도록 개선
* 쉐도우 모멘텀
- 3단계 상시유지, 모멘텀의 관성 모든 스킬에 적용
리마스터로 관성이 추가 됐으나 점캔을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
1~3단계와 30초 유지시간이라는 조건이 굳이 필요한지 의문
ps. 점캔을 하는이유
퀸터플 스로우는 1타, 2타 액션 딜레이가 2개 존재하는데
2타 액션 딜레이를 점프로 캔슬하고 후방이동, 바이트, 오멘을 섞어쓰면
좌우이동이 더 부드럽고, 딜적으로 더 높은 고점을 볼 수 있어서 사용함
+ 해당스킬 삭제 후 익스텐드 텔포 기능으로 바꾸자는 의견
* 퀸터플 스로우
1. 주력기 속사기화
- 해당스킬 n회마다 어둠속성 표창을 사용 하도록 변경
2. 퀸터플 스로우 1타모션중 후방이동 사용시 2타 증발 개선
- 1타, 2타 모션이 나뉘면서 딜누수 격차, 점캔을 해야하는 불편함 발생
ps. 2타 증발의 문제에 대해서 조금 깊게 얘기 하자면
퀸터플스로우 스킬 2타로 파생되는 추가타가 같이 증발함
ex) 각종 분신들의 퀸터플, 배트, 어비셜 다크니스, 쉐도우 스피어
배트, 사이펀바이탈리티 관련해서 생존유틸과도 연결됨
ex) 배트의 피흡, 사이펀의 배리어
+ 주력스킬이 다수 타겟팅이 되었으면 하는 의견
+ x축 사거리, y축 유도성능 상향조정
+ 칼로스 보스에서 NPC/채집 상호작용 원활하게 사용 되도록 개선
+ 스킬 사운드 특유의 칠판긁는 소리(?) 개선
* 다크니스 오멘
1. 캐릭터 주변을 따라 이동하는 스킬로 변경
ex) 플레임 위자드의 피닉스 드라이브, 아델의 스톰 등
2. 캐릭터 위치로 재소환 커맨드의 추가
- 해당스킬 활성화 상태 시 스킬 재입력으로 현재 캐릭터 위치로 이동
보스의 이동으로 인한 누수를 줄이기 위해 위치변경 가능하도록 개선
ps. 익스텐드 재소환 만으로도 불편한 부분을 알고 있지만,
이렇게라도 개선을 받아야 누수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함
+ 쉐도우 모멘텀 관성효과 적용
+ 120초 쿨타임의 스킬로 변경을 원하는 의견
*다크니스 이베이젼
- 60초 쿨타임으로 변경, NPC/채집 상호작용 사용 되도록 개선
ex)최초의 대적자 에서 해당스킬 시전중 불멸의 의지(패링) 사용불가
*도미니언
- 후방이동으로 딜레이 캔슬해서 사용하는 스킬
타격 삭제 후 시퀀스 등록 가능하도록 편의성 개선
*쉐도우 일루전
- 3분 > 2분화로 하향 조정된 그림자(?) %데미지 롤백
극딜직업 컨셉에 맞게 극딜관련 체급의 상향조정
*쉐도우 스피어
- 30레벨 기준 58초의 지속시간 단축 및 데미지%조정
ps. 이동이 잦은 보스에서 해당 스킬의 딜누수가 너무 심합니다
보스의 돌진과 텔레포트, 조각생성 > 창으로 지연타격
5차스킬 출시부터 계속 언급해왔던 개선내용 쉐도우 스피어 압축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1. 쉐도우 서번트화
- 펫버프 등록되도록 개선, 쉐도우모멘텀 삭제 후 텔레포트(?)스킬 추가
1. 쿨타임 및 지속시간 2분화
- 시퀀스 등록 가능하도록 변경, 자리교체 횟수 조정
ps. 보스에서 익스텐드 위치를 바꿔주는작업이 불편함, 불쾌함
+ 해당스킬 펫버프 등록 가능하도록 편의성 개선을 바라는 의견
+ 해당스킬의 텔레포트기능(?) 신규스킬 생성 및 이관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을 사용 할 때 충돌 개선
ps. 스킬쿨이 돌아서 설치 하려는데 자리교체 기능이 사용됨
*쉐도우 바이트
1. 사용 후 활성화 되는 최종데미지 버프 패시브화
2. 사용 후 활성화 되는 최종데미지 버프 지속시간 대폭증가
3. 사용중인 배트에 따라 사냥용/보스용 두가지로 분리(?)
ex) 직업 렌의 4차스킬 예인 처럼 오도로 변경되는게 아닌
활성화 된 배트에 따라 버프 갱신용이 아닌 유의미한 타격스킬로 변경
+ 20초마다 사용하기에 너무 번거로운 스킬 편의성 개선
+ 쉐도우 모멘텀 관성효과 적용
*래피드 스로우
- 연타 삭제, 2분주기 스킬로 변경 및 데미지% 조정
ps. 최초의 대적자에서 해당스킬 연타하면서 패링하라는게
제재로된 설계일 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 스킬 시전 중 좌우 방향전환 가능하도록 개선
+보스 카링 3페이즈에서 2흉수 타격 가능하도록 x축 사거리 상향조정
*사일런스
1. 즉발형 스킬로 변경
- 사용후 활성화 되는 버프삭제, 컷신타격 데지미% 조정
2. 버프의 지속시간 단축 및 데지미% 조정(or 컷신으로 이관)
- 30초의 버프지속시간을 메인 극딜버프와 동일하게 변경(20초)
+ 컷신의 단축을 바라는 의견 (붉은색 이미지의 타격연출 삭제)
오리진 스킬의 바인드시간을 의미있게 사용하지 못함
+ 컷신딜의 비중을 늘려 시퀀스 > 오리진 순서 형태로 개선
쉐도우배트, 래버너스배트 (얜 어떻게 만져야되냐 통합이맞나)
어비셜 다크니스 (체급 상향)
하이퍼스킬 개편 사이펀 패시브 > 배트 패시브 (체급 상향)
사일런트 러쉬 선,후 액션 딜레이 감소(개선 바라는분 간간히 보이길래)
팔랑크스 (쿨타임 지속시간 변경, 시그너스 직업별 색칠놀이)
제대로 된 사냥기 (아즈모스 사냥맵 개빡셈)
얼마전에 적어논거 다듬어서 왔습니다
어떻게 손대야 될지도 모르겠는 문제가 너무많다...
오타나 매끄럽지 못한부분 알려주시면 수정할게요
놓친거있나.....?
ps. 나는 나워를 정말 좋아한다.
타직업 보스 클리어 타임을 비교해 보면 정상적인 체급이 아닌데
패치한줄, 민생최종뎀(?) 마저 없으니 진짜 너무 서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