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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워커] 나워 개선 사항

오천쁠마
댓글: 10 개
조회: 2668
추천: 15
2025-08-30 14:07:15
1차 스킬
-엘리멘탈 다크니스: 패시브화
  ㄴ타 직업도 다 바꿔줌

2차 스킬
-크리티컬 스로우: 크리티컬확률 상향
  ㄴ전직업 최하위 크확
-다크니스 블링크: 신스킬 지정 텔포기
  ㄴ익스텐드 능력 이전

3차 스킬
-다크니스 어센션: 부활 경직 삭제
  ㄴ칼로스 권능 때 죽으면 패턴 파훼 실패나 다름 없음, 경직이 존재해야할 이유가 없음
-쉐도우 모멘텀: 최종뎀 상향
  ㄴ퓨어 딜러에 맞지 않는 현 위치

4차 스킬
-다크니스 오멘: 재설치 가능, 압축 or 1분화 변경, 모드 선택 기능 추가, 후딜 삭제 or 이베이젼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스턴 시 오멘 삭제 안 되게 변경
  ㄴ실전딜과 괴리를 만드는 스킬, 재설치 기능 반드시 필요, 후술할 배트 통합에 따른 모드 선택 기능 추가, 시전 시 공중에서 도는 동작 때문에 슈스탠 기능을 가지고 후딜이 있는거라 바꿔줄지 의문.. 스턴 맞으면 오멘 삭제되고 쿨은 돌아가는게 매우 불만
-다크니스 이베이젼: 60초쿨 2초 지속으로 변경 or 무적 중 행동 제약 삭제, 키다운으로 변경
  ㄴ무적 중 행동 제약 불합리적(전직업 변경 요청), 쿨타임도 왜 75초인지 이해 불가, 3초 무적 풀로 쓸 일 전무, 짧게 끊으면 쿨이라도 줄게 해줬으면
-사이펀 바이탈리티: 공 60 패시브 추가
  ㄴ하이퍼 스킬 효과 이전. 이 또한 실전딜과 괴리를 만드는 스킬, 허수아비는 공60 유지된 상태지만 실전에선 그렇지 않음
-퀸터플 스로우: 1,2타 비율 조정
  ㄴ후방이동을 사용해서 사라지는 막타야 플레이어의 책임이지만 보스의 움직임에 따른 딜누수는 불가피하며 플레이어의 컨트롤 밖의 영역. 2타 비율 소폭 하락 희망

하이퍼 스킬
-도미니언: 후딜 삭제, 공격기능 삭제, 시퀀스 등록 가능
  ㄴ공격기능이 존재하게 되면 시퀀스에 등록이 안 될텐데 버프기로서의 의무만 수행했으면.. 하지만 이는 후술할 5,6차 스킬과 문제 발생
-사이펀 바이탈 리인포스: 삭제, 신스킬 추가
  ㄴ공 60증가 스킬을 패시브로 이전하고 엑스트라 포인트(배리어 3퍼 추가) or 신스킬에 투자하게 변경

5차 스킬
-쉐도우 스피어: 퍼뎀 상승 or 압축, 공격 판정 변경
  ㄴ실전딜과 괴리를 만드는 스킬, 바닥에 붙어있는 적에게만 공격 가능한 메커니즘도 왜 존재하는지.. 식별도 불가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펫버프 등록가능, 몸에 달라붙어 본체와 동시 대응하는 스킬로 변경
  ㄴ지정 텔포 기능 분리로 설치기의 의무 사라짐으로써 쿨뚝 사용 제한의 불편함 삭제
-쉐도우 바이트: 버프 지속시간 상향
  ㄴ후딜 가득한 스킬을 극딜 중 갱신해야하는 불합리함 존재, 최소 30초 이상으로 변경해야함
-래피드 스로우: 키다운(연타삭제, 이동 제한 삭제) or 즉발형으로 변경, 범위 상향, 2분화 변경
  ㄴ연타 시 후방이동으로 밖에 못 끊어 후방에 맵패턴이 존재하면 보스에게 맞아야하는 불합리함 존재, 2분으로 변경을 하든 즉발형으로 바꾸든 무조건 추가 보수가 필요한 스킬

6차 스킬
-퀸터플 스로우 VI: 사거리 상향
  ㄴ이 정도로 코어 개방 이후 변화가 없는 스킬이 있나 싶음, 2025년인데 이렇게 보수적인 스킬이 있나 싶을 정도로 타직업 주력기들은 눈부신 이펙트와 화려한 범위를 자랑하는데 왜 이 표도들은 20년 전에 머물러있는지 도저히 이해가 불가. 주력기의 범위 수정이 없다면 속사기로 변경이 되어야 마땅함
-쉐도우배트VI/래버넌스배트VI: 통합
  ㄴ다수기 보스(익검 1페, 카링 3페 등)에 대한 상성이 최악인 만큼 배트라도 다수기가 되어야함
-다크니스 오멘VI: x,y축 범위 상향
  카링 2흉수 안 맞음, 아랫범위도 빈약.. 해주면 좋고 안해주면 아쉬운 항목이지만 재설치는 무조건 가능하게 해줘야함
-도미니언VI: 변경or삭제
  ㄴ도미니언의 공격 판정이 사라지면서 자연스레 5차코어에서 삭제되며 '어비셜 다크니스'의 발사대 역할을 할 스킬이 없어짐.. 뭐 신스킬을 만들어주든 이건 그냥 알아서 해주길..
-사일런스: 변경or압축
  ㄴ컷신을 그대로 둘거면 즉발형으로 바꿔주든가, 컷신을 단축하고 컷신에 딜비중 높여서 버프쓰고 올리게 해주든가. 후자의 경우 그에 따른 압축 당연 필요.

+퀸터플 스로우 사용 도중 칼로스 간섭작 가능하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여러분의 의견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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