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하세 클리어 당시 사용한 템 내실 등 첨부합니다. 실 도핑 환산 기준 유챔 129퍼 헥사 5.5 30분 꽉 클 했습니다. 제가 여명을 엄청 못하기도 못하고 본캐 스펙도 헥사 5.9만 하세 솔플 시작한지 2~3주 됐나 해서 숙련도가 많이 낮은 걸 감안해주세요 아마 프리드 없었으면 못깼을겁니다.
늘 딜찍 하지 않으면서 보스 도시는 일반인 손 기준 가장 현실적인 팬텀 유챔 컷이지 않을까(?).. 싶네요
1. 팬텀 유챔 좋은지.
장점
*프리드, 파컷, 자체 헤도 등 좋은 유틸
*프리드+생티티를 통한 2번의 60초 프리딜
*슈라우드를 통한 여명 생존
*숙이기 쉽다.
단점
*템오카 풀 딜 박기 어렵다.
*블잭 로카피 후딜 짜증남
*1페 칼날 장판 대처 방법이 없음
결론은 제가 여러 캐릭을 많이 다뤄본것은 아니지만 제 본캐 비숍에 비하면 매우 좋았다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주관적임) 물론 모법 특성상 1페 눕텔이 정말 사기적인 것은 맞으나 막상 클탐 비교하니까 헥사 3천이상 차이 나는데 클탐은 1.5극 차이 나는거 보면 이게 비숍이 약한건지 팬텀이 강한건지 이게 정상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무튼 예..
2. 프리퍼 vs 생티티
저 같은 초보는 이런 보스할때 만큼은 그냥 생티티 쓰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세렌은 1페와 여명을 얼마나 잘 넘기느냐가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유챔 때 생티티를 딱 두번 쓸 수 있는데 1페때와 여명때 써주면 좋습니다..
3. 빌드
1페 2극 + 준극+어센트 1~2번 (시간 잘 계산해서 넘어가야함 2페 권능때문에 극딜 씹히거나 밀려버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매우 불쾌함)
2페 생티티 쿨 돌때 바로 써주는게 아닌 마지막 여명때 켜주기 여명은 무적 없을때는 평딜 거의 안했습니다.
4. 비용
역대급 챌섭 보상에 이벤트 기간 시세 변동폭이 컸어서 정확하게 이 정도 잡으세요 라고 말씀드리기 어려우며 피시방 적극 활용한 점 + 메소값 템값이 현재와 챌섭 한창때랑 많이 다른점 참고해주세요!
<무보엠> - 20억 안쪽
미라클 때 엠블 윗잠 레전등업 비용 + 해방 후 윗잠 옵션 뽑는 비용을 제외하고는 메소를 쓰지 않았습니다.. 오로지 피방큐브 + 챌섭큐브 + 챌섭 명큐 + 아즈모스 명큐 적극 활용했고 운이 많이 좋았습니다. 보조는 원래 사먹으려 했으나 당시 본섭 팬텀 보조가 지나치게 비쌌고 피방 큐브 꾸준히 넣던게 쌍레를 가고 명큐로 옵션이 뽑아지고 그랬네요..
<방어구+장신구> - 423억
쿨뚝이 많이 비싸더라구요.. 카룻 앱솔 에테 계속 고민하다 22앱 4초로 결정했고 앱쿨뚝을 사면서 4에테 5앱 템세팅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가격 이슈로 5초 대신 4초로 타협봄) 마찬가지로 이벤트 적극활용 했습니다.
다만 현재 2앱 2도전자 4에테 상태인데 세트효과만 따지고 봤을때 여기까지는 기존 도전자 세팅과 비교해서 손해를 보지는 않습니다. 나머지 망토 신발은 22성 싼마이나 18성 정도로 주차할 것 같습니다.
관세 포함이며 수에큐 비용 + 감정비용 제외
22앱 4초뚝 - 85.47억
22앱 크+21퍼 에픽두줄 장갑 - 80억
17성 흙에테 견장 (유닠에디에픽2줄) 구매 - 38억
17성 흙에테 상하의 직작 - 52억
18성 데브 - 20억
10성 탈벨 - 40억 (이전에 챌섭에서 10억주고 구매한 골클벨에 18성 달고 쓰고있었으나 계속 쓰려다 본섭와서 7~8억인가에 팔아버림)
21성 트왈마 - 51억
18성 도미 - 19.5억
페어리 하트 매지컬작 - 약 14억
컨티링 - 23억
블빈마
가엔링 - 전부 이벤트 재화 활용 직작 가엔링 원딸깍 18성
데아
<피시방> - 넉넉하게 잡아 100시간 이용
잘 즐기다 갑니다.. 부족하겠지만 추가 궁금하신 부분 있으면 질문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