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은 기존에 컨트롤을 잘 했을 수록 현상유지에 가까움, 그래도 소폭 상승시퀀스에 모든 극딜버프 다 들어가게 만들어진거
래피드가 극딜화 되고 준극이 버프 + 설치기로 바뀌어서 쿨타임 관리가 많이 편해짐
익스우같이 기존에도 쿨관리 안어렵던 보스는 거의 그대로
카칼은 좀 깎아보니까 마지막 극딜 남기고 클리어가 가능했음, 기존 30분꽉 16극
이건 카칼 특성상 퀸터의 딜효율이 처참하고 설치기가 강할수록 실전딜이 높아져서 그런 것도 있다.
카링같이 다수공격이 필요한 보스도 꽤나 긍정적인 패치를 받았고
세렌같이 이동이 잦은 보스도 오멘 재설치가 생겨서 나름 실전딜 상승이 있을 것
평딜은 이제 바이트가 상당한 부분을 차지, 또한 극딜의 비중이 더 높아짐
쉽게 말하면 중국산 렌
평딜 때 이쑤시개 꼽다가 망혼강림으로 한번씩 쎄게 치기, 딜비중의 큰 부분을 리레극딜이 차지하는 직업
나워도 익텐이 사라져서 평딜 표창의 딜비중이 줄음 + 극딜은 익텐과 팔랑크스가 강해져서 기존보다 쎄짐
따라서 평딜 타임에는 바이트를 쿨마다 굴리는게 강요됨
극딜 때는 쿨뚝일 경우 1리레 3바이트, 스탯뚝일 경우 레투다 15초 안에 바이트 2번 넣는 것만 신경쓰면 됨
이게 퀸터 공속이 너무 빨라서 후딜처럼 느껴지는 부분만 없었으면 꽤나 괜찮은 방향이라 생각하는데
점캔이 꽤나 숙련된 유저임에도 바이트 쿨마다 퀸터 끊고 바이트 이베이젼 쓰는게 썩 유쾌한 경험은 아니었음
부캐로는 추천할 만 한가? 추천은 힘들지만 광휘가 있다면 할 만 해졌다 생각한다.
익텐의 극딜버프화, 바이트 최종뎀증가가 6차에서 5차로 이관, 팔랑크스의 강화, 쉐스의 딜점유율 하락
모든 부분에서 헥사가 낮은 유저에게 웃어주는 패치이다. 실제로 부캐 수준에서는 상당한 체감이 될 것이라 생각함
그럼 어떤 부분의 개선이 더 필요할까?
패치 된 나이트워커를 해보고 불쾌했던 부분들을 정리하자면
1. 익텐이 극딜버프화 되면서 따로 생긴 쉐도우 쉬프트 (블링크스킬)의 지속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짐
1분마다 내가 텔포 타야하는 위치에 뛰어가서 분신을 깔아야 한다는게 불편했음, 2분에 6회가 좋지 않을까
횟수제한 풀어주면 더 좋고
2. 팔랑크스가 많이 중요해졌는데 공격범위가 너무 좁고 가시성이 너무 구림, 이것 때문에 스킬 이펙트를 30%까지 올렸음, 겸사겸사 시퀀스 등록까지 해주면 좋지 않을까
3. 바이트 쿨타임마다 점캔으로 퀸터플을 끊고 바이트 - 이베이젼을 사용하는 부분
전에 글 쓴 적이 있지만, 바이트를 딜사이클에 넣게 하고 싶으면 딜을 좀 더 줄이더라도 딜레이를 아예 삭제시켜서 퀸터와 같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게 바람직하다 생각함
극딜 때 분신과 불협화음이 일어나서 바이트를 써야되나? 퀸터를 더 때려아하나 딜레마가 생기는 부분도 싫었음
4. 오멘도 팔랑크스, 쉐스처럼 공격 횟수 제한을 주는게 좋지 않았을까?
26초 쿨에 9초 설치는 너무 가혹하다 생각함. 풀히트가 가능한 보스가 고정형 말고는 없음
재소환 하는 동안 딜이 날아가는 부분도 있으니 한 5초 정도에 풀히트가 다 들어가도록 해주는게 좋지 않을까
5. 슬슬 이베이젼 사용 시 퀸터 막타가 증발하는 부분은 없애줄 때가 되었다 생각함
안그래도 6차 나오고 강화표창까지 생겼는데, 강화표창마저 증발시킴
이젠 패널티 없이 텔포 쓰고 날아다니는 시대인데 많이 낡은 패널티라 생각함...
이 외에도 사일런스 지속이나 선오리진의 불함리함, 퀸터플 공격범위나 판정같은 것도 있는데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여기까지만 적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