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영이가 10월 패싱이라서 딱히 테스트 해볼 게 없을줄 알았더니...
패치 넘어오고 이것저것 서버렉 관련 테스트 해보고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일단 현재 상황에서 기본 전제부터 정리하고 가보자면
1. 서버렉 삭제 스킬 : 엔버, 시드링
2. 서버렉 적용 스킬 : 천지인, 난무, 레투다
3. 서버렉 적용 스킬은 1초 정도 텀으로 뭉칠수록 서로 끌고 간다
4. 서버렉 미적용 스킬이 종료 시에 3. (서버렉 적용스킬들) 을 동시에 끝내버린다.
일단 기존과 조금 달라진 점이
1. 엔버가 서버렉이 안먹는것도 있지만,
4. 서버렉 미적용 스킬이 끝나면서
3. 서버렉 스킬을 칼같이 동시에 끝내버리게 된 것 같네요
예를 들어, 많이 갖고 계실 시드링 4렙 15초 리레 + 벞지 60% 정도를
기존 난무 난신 시퀀스 (난무 사용후 3초뒤 정도) 기준으로 운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우리가 기존에 사용하던 건 초록색 서버렉을 최대한 붙여서 어거지로 끌고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변경점이 적용이 되면 어떻게 바뀌었느냐?
시드링 (15초) 가 서버렉을 먹어보려고 하는 레투다를 강제로 무조건 죽여버립니다.
이걸로 인해서 만약에 이번 패치로 엔버링크가 서버렉 안먹는다고 해서
만약 벞지를 야무지게 90%를 땡겼다고 치면 또 문제가 하나 더 생기게 되는데
네... 이번엔 난무 천지인을 엔버가 죽여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현시점에서 고려해야할 부분이 크게 2가지가 있는데,
1. 시드링 레벨 (15초 vs 20초)
2. 벞지 시간 (0%~80% 등등)
이 조건에 따라 시퀀스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서버렉을 먹는 시간이 엄청 달라집니다.
일단은 현상에 대해서만 정리하고 추가로 방법론에 대해서는 다음글로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