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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데나] 카데나 개선안 적어봤습니다.

아이콘 힝반
댓글: 1 개
조회: 436
추천: 9
2025-09-20 01:57:03
카데나의 9월 전투 경험 개선은 플레이하는 유저가 느끼기에는 온전히 다 받지 못하고 마치 똥 싸다 끊긴 느낌입니다.
한명의 카데나 유저로써 카데나가 필요하다 생각되는 개선점들을 정리하여 문의를 넣게 되었습니다.

개선 내용


- 서먼 스로잉 윙대거의 보스 타격 시 정지되게 변경

카데나의 서먼 스로잉 윙대거는 카데나가 웨폰 버라이어티를 
다른 논체인아츠 스킬과 함께 사용하여 웨폰 버라이어티를 
극대화 할 수 있게 하는 스킬 입니다. 
그런 서먼 스로잉 윙대거가 보스에게 닿아도 멈추지 않고
계속 앞으로 가는건 그만큼 실전과 이론의 데미지 괴리를 더욱 크게 발생 시키게 됩니다. 
카데나의 서먼 스로잉 윙대거와 비슷한 스킬인 시그너스 공용 5차 스킬 시그너스 팔랑크스의 경우 이번 9월 전투 경험 개선에서 보스에게 닿을 시 정지되게 변경된 사례가 생겼습니다. 
카데나도 서먼 스로잉 윙대거의 보스 타격시 앞으로 나가지 않고 타격 지점으로부터 고정되게끔 변경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테이크다운 아래 방향키 누르고 사용 시 바인드X (커맨드)

카데나는 과거 테이크다운의 바인드 기능 우클릭으로  ON OFF
기능이 생겼습니다. 물론 바인드 기능을 선택하지못하던 시절보다는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이크다운의 문제점이
완전히 개선된 것이 아니였습니다.
예를 들어 보스를 1인 격파 중 1페이즈에서 극딜을 사용하여 
1페이즈를 격파하고 2페이즈에 진입하게 된다면 수시로 스킬창을 열어 테이크다운을 우클릭 하여 준극딜때 테이크 다운을 OFF해야합니다. 보스 전투 도중에는 매우 빠른 템포로 보스의 패턴을 피하고 딜을 넣는 와중에 수동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이건 제가 직접 경험한 사례입니다.
림보 3페이즈에서 림보가 흑 백으로 바뀔때마다 바인드 저항이 삭제되어 2분마다 오는 림보의 색이 바뀌는 패턴이 올때마다 준극딜이 도는 경우가 생겼는데 이 경우 매번 2분마다 테이크다운의 바인드 기능을 OFF ON OFF ON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위에 서먼 스로잉 윙대거처럼 다른 직업은 이미 예전에 개선 받은 스킬이 있었습니다. 그 스킬은 제로의 리미트 브레이크 
입니다. 제로의 리미트 브레이크는 바인드 기능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카데나의 경우도 이렇게 수동적으로 테이크다운을 바인드로서, 순전히 딜을 위해서 사용하게 될 용도가 자주 바뀌게 됩니다. 그런 카데나에게 제로의 리미트 브레이크의 브레이크 모드 온오프 같은 기능이 필요하다고 정말 절실하게 느끼고있습니다.

- 메일스트롬 30초 지속으로 변경

카데나는 9월 전투 경험 개선으로 메일스트롬의 지속이 1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하지만 15초라는 매우 애매한 시간이라고 느껴집니다. 기존의 카데나 유저들은 메일스트롬 8초 지속에 공격속도가 느려지는 스킬의 구조로 인해 8초 지속인 메일스트롬을 3~4초마다 깔아야 했습니다.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발언이 아니라 대다수의 
유저들이 이런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15초로 지속증가가 된 시점에서는 어느정도 개선이 되었지만 오히려 더욱 애매해졌습니다. 그렇기에 최대 지속을 30초로 늘려주신다면 더욱 여유가
생겨 전투 경험 개선으로써 매우 만족스러울것 같습니다.


- 메일스트롬 액션딜레이 30% 감소

메일스트롬의 액션딜레이는 9월 카데나의 전투 경험 개선으로  8%감소되어 개선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보스를 하던 도중 개선이 된것인지 느껴지지도 않을 정도로 미미하였고 실제로 액션딜레이 감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메일스트롬을 사용 도중 보스의 공격에 무방비하게 노출 되는것이 해소되지 못하였습니다. 이번 9월 카데나의 전투 경험 개선에서 체인아츠 : 크러시가 받은 수준으로 딜레이 감소를 받았더라면 대부분의 카데나 유저들은 만족 하였을거라 감히 예상해봅니다.

- 위크포인트 컨버징 어택 패시브화

카데나에게 있어 위크포인트 컨버징 어택이라는 스킬은 몹에게 상태이상을 적중하여 몹에게 박는 크리티컬 데미지와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태이상을 묻혀야 하는 스킬의 구조상 카링 3페이즈처럼 보스가 여러 마리 모든 보스에게 상태이상을 묻힐수 없는 구조나 사냥을 하는데 있어 사냥의 
요구 스펙을 타 직업 대비 더욱 높게 요구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받는다면 상태이상을 묻혀야 한다는 강박이 사라져 쾌적하고 원활한 플레이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웨폰 버라이어티 최종 데미지 패시브화

이 경우도 지난 8월 전투 경험 개선에서 블래스터가 받은 콤비네이션 트레이닝의 스택을 삭제하고 패시브로 바꾸어 준 개선은 카데나에게도 필요한 사항입니다. 예를 들어 가디언 엔젤 슬라임 보스 전투 도중 슬라임 웨이브가 오게 된다면 카데나의 웨폰 버라이어티 스택은 그대로 사라지게 됩니다. 이런 불쾌한 경험은 개선받아야 마땅하고 생각합니다.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으로 재사용 받을 스킬 지정 및 재사용 확률 72.5%로 상승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3회로 변경 데미지 35% 증가에서 50% 증가로 변경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은 카데나의 스킬이 아니라 그란디스 - 노바의 공용 스킬이지만 카데나에게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이라는 스킬은 매우 중요하여 개선을 건의하게 되었습니다.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을 사용하여 카데나의 극딜 방식은 서먼 비팅 니들배트의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을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을 사용하여 여러번 사용하는 극딜 방법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극딜 구조상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이 발동되지않아 연달아 사용하지 못하는 경험은 정말 말 그대로 매우 불쾌한 경험이며, 극딜을 사용할 때마다 데미지의 격차가 매우 크게 발생하게 됩니다. 디렉터님의 이번 전투 경험 개선은
각 직업이 갖고 있는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완화 해주어 보다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게 끔 하는것이라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게 정말 맞다면 카데나의 극딜마다 재사용 미적용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것을 개선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카데나 유저들은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을 대부분 서먼 비팅 니들배트에 사용하려 합니다. 그렇기에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을 원하는 스킬을 지정하여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을 할 수 있게끔 변경하면 매우 만족스러울것 같습니다.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을 사용하여 총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을 합 100%를 만들 수 있게 하여 원하는 스킬을 확정적으로 여러번 사용 할 수 있게 개선 받길 원합니다.

- A.D 오드넌스 스킬 크기 및 범위 상향

A.D 오드넌스는 점유율이 높은 설치기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작고 보스들을 상대로 전부 적중 하는것이 매우 힘든 스킬입니다.
그렇기에 A.D 오드넌스의 스킬 범위와 크기를 상향을 바랍니다.
 
- 체인아츠 : 퓨리 극딜 모드(20초지속) 추가 극딜 모드 거대 체인 3회 피격시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반드시 1회 발동

체인아츠 : 퓨리는 이번 9월 전투 경험 개선에서 기존 55초에서 4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체인아츠 : 퓨리의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체인아츠 : 퓨리 적중시 1초 감소를 고려하지 않고 순전히 스킬을 압축받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는 기존 대비 사용량이 줄게 되어 사용 횟수가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명백히 불쾌한 경험이며, 개선 받아야된다 생각합니다. 체인아츠 : 퓨리의 모드를 바꾸어 패스파인더의 레이븐 템페스트 - 이볼브 템페스트처럼 압축모드를 받길 희망합니다. 체인아츠 : 퓨리가 20초로 압축되는 만큼 더욱 강력한 데미지와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를 연달아 발동할 수 있게끔 개선 받길 원합니다.

라고 써봤는데 수정할 부분 같은거 보이면 댓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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