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JpRPRN1gHaM
세번째 블토카퓨가 엔버 레투다 18초에 묻는 (80)
~ 시퀀스 조정 시 얼닼사를 꺼먹지 않는 (100)
사이가 적정 벞지로 판단됩니다
130~140대의 벞지는 공격력 21을 포기하고 어빌 벞지를 챙기게 되더라도 보약벞지를 찍지 않으면 채우기가 힘들기 때문에 특정 빌드로 최적화 하여 수로 칠 때를 제외하고는 썩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서버렉은 결국 서버상태랑 개인간의격차로 발생하므로 쓰는 타이밍이나 운빨 요소가 심합니다 고로 영상의 취지는 서버렉을 길게 끌고 가는것 보다는 시드링, 엔버링크등 강제로 기존 버프까지 꺼먹는 요소를 제거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모험가 0차 스킬의 "민첩한 몸놀림"과 "회복" 스킬들로 서버렉을 유도하는 몸비틀기 방법이 있습니다
벞지가 80에 가깝다면 "민첩한 몸놀림"스킬과 레투다의 남은 시간을 비슷하게 유도하여 서버렉 유도, 벞지가 100에 가깝다면 얼닼사의 남은 시간과 비슷하게 유도하여 서버렉 유도(다만 민첩한 몸놀림은 레벨에 따라 지속시간이 늘어나므로 1, 2, 3렙에 따라 다르게 본인이 최적화 하여 사용)
"회복" 스킬은 지속이 길기 때문에 메여축의 남은 시간과 비슷하게 유지하여 사용
남은 시간과 비슷하게는 1~2초사이로 거의 차이가 없는게 경험상 같이 가는 경우가 많았음
* 이 방법은 굳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칼리 링크대신 라라링크를 넣는등 서버렉을 길게 끌고가는 방법을 찾기보다는 서버렉을 꺼먹는 요소를 제거하는게 실전에서 더 용이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생각보다 실전에서 몸놀림과 회복을 쓰는게 마냥 쉽지는 않음)
생자필멸의 최대 사거리 안에 적이 없으면 터지지 않고 스택이 쌓이므로
블스 최대 사거리
뒤돌아서 아수라
뒤돌아서 블토, 카퓨, 블레이드 퓨리
등으로 생자필멸 스택을 빠르게 60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위치는 보스 입장맵마다 외우면 좋습니다)
시간나면 타임라인은 댓글에 정리해두겠습니다
별다른 편집기술이 없어 원테이크로 담아봤는데 귀찮더라도 한번 쭉 보시면 서버렉으로 손실 보던것을 줄일 수 있을겁니다
추가적인 정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로부터 추가할 내용이 생겨서 남깁니다
리레의 지속시간을 표기하는 "진짜리레"와 리레 안에 들어갔을때 표기되는 "가짜 리레"가 있는데
진짜 리레는 서버렉을 먹지 않고 바로 꺼지는 반면 가짜 리레는 서버렉을 먹어서 리레가 5렙이상일 경우 20초짜리 얼닼사를 리레보다 시퀀스 뒤에 배치를 해도 꺼먹을 수가 있기 때문에 진짜 리레가 꺼졌을때 가짜 리레가 남아있다면 링 익스체인지를 써서 강제로 꺼주면 얼닼사의 추가적인 서버렉을 기대해 볼 수가있다
실전에서 링 익스체인지로 1초 미만의 리레-얼닼사 간격 사이에 링 익스체인지를 써야 하므로 그게 힘들다면 시퀀스 맨 앞을 리레로 맨 뒤를 얼닼사로 해서 버프를 올리는 시간차이(0.몇초로예상)로 간격을 둬서 최대한 가짜 리레가 서버렉을 받더라도 얼닼사를 꺼먹을 확률이 낮아지게 유도하는 방법이 있음 이건 선택 사항
위 내용 잘못된 부분이 있어 삭제 하겠습니다
실험 결과 시퀀스의 맨 처음 생기는 "진짜 리레"와 리레 존 안에 있다고 판정될때 시퀀스의 뒷부분에 뒤늦게 생성되는 "가짜 리레"가 있는데 뒤에 생성되기 때문에 가짜 리레가 얼닼사 서버렉을 꺼먹는다면 항상 같은 증상을 보여야 하지만 어떨때는 안꺼먹는걸로 봐서 100프로 꺼먹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운이 안좋아서 얼닼사 서버렉을 못 받은 상황을 착각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제로 겉값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시퀀스를 리레를 맨앞에 뒀을 때 가짜 리레가 버프 중간에 낄때도 있고 맨뒤에 생길때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가운데 생성됐을때 존 밖에 나갔다 들어오면 다시 맨 뒤로 이동하는 것을 봤을때 서버렉에 관여한다기 보다는 단순히 리레 존안에서 효과를 받냐 안받냐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은 "가짜 리레"가 레투다 얼닼사 등의 서버렉을 꺼먹는다는 것은 오해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리레가 살짝 늦게 올라가서 리레 - 레투다 순으로 시퀀스를 초반에 묶었을때 리레가 4렙이라면 가끔 "진짜 리레"가 레투다를 꺼먹는 경우는 있긴한거 같으니 이와 같은 점을 감안하면 리레와 레투다 사이에 에픽이나 메여축을 껴넣으면 간단히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간단한 예시.
리레4렙의 경우 시퀀스 순서
리레 - 에픽 - 메여축 - 레투다 - 얼닼 - 엔버 (벞지가 100이 안될때는 레투다 서버렉을 최대한 엔버 상한까지 땡겨야 하므로 엔버를 맨 뒤로)
리레 - 에픽 - 메여축 - 레투다 - 엔버 - 얼닼 (벞지가 100이면 얼닼보다 엔버가 먼저 꺼져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