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에 섀조쿠 님들의 조언을 받아 팔걸이 쿠션을 쓰고 난 뒤 팔(전완근, 완요골근)의 통증은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__)
평상시 손잡이 부분이 납작한데다 완전 직각인 숟가락을 쓰거나
끝이 모이지 않고 고깔 모양인 젓가락을 쓰면 손가락이 아픈걸로 봐서 행동할 때 (불편하다고 느끼면) 무의식적으로 힘이 많이 들어가는 편인 것 같습니다. (예시로 들었던 수저사용 외에도 불필요한 힘이 과도하게 들어가고 있다고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장시간 필기하면 펜을 잡은 손가락이 아프다던지 등등)
피시방에 가서 기계식 키보드를 쓰면 마찬가지로 불편하여 평상시보다 힘을 주어 누르는 것 같습니다.
딜레이 완화 이후 암메암메에서 암암메로 바꾼다고 연습하던 며칠 간 키 누를 때 힘이 많이 들어가서 손가락이 아팠는데 익숙해지기 시작하니 편안해져서 그런지 힘이 덜 들어가 이젠 아프지는 않습니다.
컴맹이라 뭐라 표현해야될지 모르겠지만 몇달 전에, 아주 예전부터 쓰던 옛날식(?) 키보드가 고장나 현재 다이소 5천원짜리 게이밍 키보드를 사서 쓰고 있는데 (기계식 입니다...집 근처 전자 매장가서 키보드를 봤는데 마음에 드는게 없어 급하게 샀습니다.) 암메 하는데 아직도 손가락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걸 느낍니다.
섀조쿠님들의 조언을 받아 35g 무접점 키보드를 사려고 합니다.
현재 암살 꾹 누르다 암살2타 직전 암살에서 손떼고 메익 누르고 다시 암살 꾹 누르는 식으로 하는데 2타가 선입력 개념인지 잘 모르겠는데 꾹보드를 사야 하는 건가요?
꾹보드가 뭔지 검색해보니 두 키를 동시에 누르면 ASASASAS... 이런 식으로 번갈아 입력이 쏟아진다 고 나와있는데 현재 암살 방식으로 했을 때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지 걱정입니다.
35g 무접점 키보드가 누를 때 부드럽고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는다고 하여

이 키보드를 보고 있는데 검색해봐도 꾹보드인지는 안나와서 이걸로 사면 될지 여쭙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