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줄 요약***
1. 칼리가 너프를 먹음.
2. 실전 딜을 허수아비처럼 칠 수 있다면 6~7% 언저리 감소 된 것이 맞음.
3. 하지만 피격 불가 패턴(강텔 등) 때문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딜로스가
실전에서 10%까지 딜량 차이를 발생 시킬 수 있음.
항상 언급하긴 하지만 전 실전에서 나온 경험 위주로 설명하기 떄문에
이론상 딜이랑 괴리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건 제 컨 기준으로 잡고 측정하는거라
대다수 유저랑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 분석은 그분 글 보시는게 나을듯.
누군지 다들 알잖아요 b
계산을 잘 못해서 챗 머시기 행님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너프로 인해서 실전에서 페이즈 별 극딜량이 달라져 버려서 ㅜ.ㅜ
아래는 그나마 가장 정확하게 비교 가능한
2극 후 다음 극딜 돌기 전(=버스트 쿨 10초 남음)까지 딜량입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체감이긴한데
저번 주 제 스팩 기준(=HEXA:86498)에서 너프 들어오고서는
실전에서 5분40초 기준 초당(DPS) 대략 1조씩 나오는 느낌이긴했습니다.
(현재 환산에서 칼리 헥환 / 보스 효율 확인이 불가)
일단 저번주는 카칼은 주보돌듯이 돌았고
(제 기준 95% 배율로 했을 때 원트 원클 할 정도)
= 저번 주 영상보면 동층딜 거의 안함
이번주는 최소컷 하는거 마냥 빡세게 쳐서
(제 기준 칼로스 88~90% 배율로 했을 때 원트 또는 2~3트 클리어 할 정도)
= 대부분 동층딜 + 데카 갈면서 함 (=3남음)
1패에서 3극돌기 전(=버스트 쿨이 10초로 보일때)
거의 허수딜대로 친거 같습니다.
이게 재사용+캔슬+연계 직업 특성상 편차가 좀 클 수 있음.
이건 다른 얘기이긴 하지만 전분에 점유율 순위에 변화가 있었는데
*어디까지나 제 스팩 기준입니다. 잊지 마시길
1. 레조:얼티가 이제 3위를 할 수도 있음.
= '스플릿 / 퓨리 / 레조:얼티'가 엎치락 뒤치락 하네여
2. 이번 패치로 버스트 점유율이 올랐는데
버스트 막타를 못넣는 상황이 있었음에도
버스트 점유율(4위)이 오리진(5위)을 이겨버렸습니다.
(+림보도 마찬가지)
* 6차 강화: 버스트 10레벨 / 오리진 30레벨
3. 저번주에 비해 '아스트라'에 점유율이 거의 '블리츠'와 비등해졌습니다.
뭔가 자동 발동이라 저점 보장을 어느 정도 해주긴 하는데
쌘 스킬은 아니라서 체감은 안되는듯?
이건 추가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첨부해두겠습니다.
(=HEXA:86498)
컨티(4) / 리레(4) 사용했습니다.
제 스팩에선 콜렉터 제외하고 대강 이정도 언저리 나오네여
(너프 안됐으면 큐브 깔끔하게 다사는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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끄아앙... 내 큐브 한 개가 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