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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 또 다른 문제점들 정리

스커데슬키움
댓글: 2 개
조회: 2356
추천: 31
2021-07-13 19:51:28
자게+문의용으로 씀(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7281893)

후딜, 극딜 문제는 수치로 나와있어 다들 알고계시는 스트라이커의 문제점입니다
2가지가 제일 문제지만 5차스킬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많이 알려져야 관심이라도 가져줄까싶어 쓰는 글..
(1:1 문의, 직게, 토론게 몇년째 말해도 안들어줌)

메세200, 쿨감2초를 전제로 설명합니다
최대한 쉽게 썼습니다

1. 뇌신창격

간단하게 말하자면 연계를 8회적중시키면 7초마다 자동으로 창이 발동돼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문제점1) 까다로운 조건
'연계 공격이 8회 적중'조건때문에 실전에서 약 6초(쿨감 적용)마다 발동시키기가 어렵습니다
단순히 연계 8회가 아닌 '적중해야'합니다
그리고 조건을 채우려면 벽섬연계로 최소 4.52초가 걸립니다
한마디로 실전에서 발동하기 위해서 전체 시간의 75%는 딜을 해야 쿨마다 발동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진힐라같이 타격률이 적은 보스에서는 발동횟수가 적어 점유률이 반토막납니다

문제점 2) 전격 증발

이해하기 쉽게 오류수정 전 짤을 가져왔습니다
보시면 창 자체딜+ 이후에 전격이 발동되는 구조입니다
이전에는 이후 전격딜이 캐릭터를 따라이동했으나?

오류수정 후 전격이 이동하지않고 창범위에서만 발동됩니다
(짤이 저런거지 애초에 사냥때는 연계를 하지않습니다 발동안됨)
이렇게 전격 범위가 큰 너프를 당하면서 보스에서 전격을 맞추기 힘들어졌습니다
보다시피 전격까지 다 들어가려면 2~3초가 걸리는데 보스가 이동해버린다면 전격은 증발합니다
특히 전격딜이 전체 퍼뎀의 80%이상을 차지하고있는데 이게 증발하면....

쉽게 예시를 들자면 예전 듀블의 '카르마 퓨리'가 3->5연격이 되면서 타격시간이 길어졌고 이로 인해 증발현상이 심해진것과 같습니다

3) 프리저 미적용

연계가 적중할때마다 스택이 쌓이는데 사망후 부활시 프리저 적용이 되지않습니다
죽기 전에 스택을 7개쌓았다해도 죽으면 다시 0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쿨짧기가 쿨이 다 돌아서 쓸려는 순간에 사망후 부활시 쓰지않았는데도 다시 쿨타임이 처음부터 도는 그런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4) 잊어버린 출시 컨셉?

2번에서 이어지는건데 창 자체딜+이후 전격딜로 나눠져 있는 구조입니다
오류수정 후 범위가 같아졌는데 애초에 범위가 같을거면 'XXX%으로 n번 공격'으로 간단하게 스킬을 만들면됩니다
그런데 굳이 딜을 분리해서 2가지를 만들 이유가 있을까요?
100% 장담은 못하지만 출시 당시 창과 독립적인 전격 범위가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뇌신창격은 현재 조건+증발되는 총체적 난국
조건완화+딜 압축+공격주기 감소가 필요함
ex) 연계 4회 적중시 발동, 사용 시 뇌신의 창 소환, 생성 시 최대 8명의 적을 510%의 데미지로 7번 공격하는 전격 4번 발동(일정 시간마다가 아닌 바로 발동)

또는 리메이크(쿨타임 30 or 60초의 강력한 준극딜기로 변경)
희망사항이나 준극딜기로 아예 바꿔버린다면 극딜문제도 한번에 해결할수있습니다


2. 교아탄

이것도 쿨짧기.... 쿨짧기가 2갠데 직업 상태가 왜..????

문제점 1) 조건.... 또 조건.....
'뇌전 버프 2개 소비'라는 조건이 붙었습니다
이건 사실 조건을 채우기가 어려운게 아닌 조건때문에 발생하는 딜로스가 문제입니다
뇌전 버프는 1개당 방무9%, 최총 5스택 방무 45%를 올려줍니다
따라서 교아탄을 시전할때마다(6.84초) 순간 방무가 18% 내려갑니다
6.84초마다 쓰는 스킬이므로 생각보다 딜로스가 꽤 큽니다

문제점 2) 범위(의외?)

x축은 정말 우월하나 y축이 너무나 좁습니다
이펙트보다도 범위가 좁으며 층간 높이가 낮은 2층구간에서 쓰면 윗발판만 맞던가, 아랫발판만 맞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 벽력 하단 범위
이건 길게 말한건 아니라 짧게 넘어갑니다

하단범위가 아예 없어 인간형 몬스터 사냥이 잘 안됩니다

정리하자면 교아탄은 조건 삭제+y축 상향, 벽력은 하단 범위 상향이 필요합니다
벽력 상단 범위 떼어도 좋으니깐 하단 범위 좀 주세요....

3. 신뇌합일(딜량 상승 원함)

설명이 매우 긴데 별 내용 아닙니다
그냥 지속중 최종뎀 증가+3초마다 번개사출, 쿨타임 도는중 6초마다 번개사출 이게 끝입니다

문제점 1) 혼자 안맞는 쿨타임+낮은 성능
스트라이커는 모든 스킬이 쿨타임 2분에 맞춰져 있으나 신뇌합일만 쿨타임이 105초이며 번개 딜이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쿨타임을 2분으로 늘리고 지속중 한번에 발동되는 번개 갯수를 증가or번개 주기 감소해주세요 

문제점 2) 조건부 패시브 효과
'일반 몬스터가 있다면'조건때문에 보스에서는 발동이 안됩니다
카이저의 '드래곤 블레이즈', 루미너스의 '리버레이션 오브'처럼 패시브 효과가 보스에게도 발동되게 해주세요

너무 길어져서 추가하지 못했지만 이 외에도 캔슬기(연계직업중 유일무이) 부재, 조건부 최종뎀 등 한두가지 문제가 아닙니다
이전 글에서도 말했듯이 저는 '이러한 개선이 모두 이루어져야한다 징징 ㅜㅜ' 이게 아닙니다
2년동안 제대로된 구조 개선은 사실상 없었습니다
이제는 무지성 딜상향이라도 해달라는 의견조차 나오고있습니다
제발 스커에 한번이라도 관심좀 가져주세요 일부라도 반영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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