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코볼 딜압축&재사용대기시간 삭제 또는 감소의 부재
오늘 밝힌 운영진 피셜의 코코볼 개선은
"보다 쉽게 온전한 공격을 가할 수 있도록 적에게 닿으면 감속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정말 보다 쉽게 온전한 공격을 가할려면 감속이 아닌
코코볼이 압축되야 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에 변화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먼저 코코볼의 공격주기가 현재 0.35초에서 감소되고
900% 4타 40회 타격을 1440% 5타 20회 타격으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둘째, 현재 코코볼의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인해 보다 어렵게 온전한 공격이 힘듦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삭제하거나 감소해야 합니다.
2. 캐논슈터의 확률적요소 제거의 부재
이번 리마스터 소개영상에서 정말 많은 직업들의 확률적요소가 제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캐논슈터의 확률적 요소는 그대로 살아있는거 같았습니다.
그 예시로 럭키다이스의 3번 효과, 그리고 오크통 룰렛의 변경이 아닌 그대로 존재
현재 캐논슈터는 럭키 다이스 3번효과(최대 hpmp증가)로 인해서 보스에서 부정적인 경험을 정말 많이 합니다.
이로인한 부정적인 경험은 보스전에서 피격데미지가 늘어나거나
hp회복 불가능상황에서 hp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선 이에 대한 개선은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오크통 룰렛은 25%확률로 여러가지 버프를 받지만,
유저들이 원하는 버프는 거의 얼음 효과로 크뎀5%입니다.
여기서 이번 쇼케이스에서 운영진은 크뎀 버프를 오크통 룰렛으로 이관했다고 했습니다.
즉, 오크통 룰렛이 그대로 존재한다면 이제는 25%확률로 크뎀 10% 버프를 뽑아야 합니다.
결국, 캐논슈터가 기존에는 확정적으로 5%크뎀을 받고 25%확률로 5%크뎀을 받아서
6.25%의 크뎀버프를 기대할수 있었습니다.
오크롱 룰렛으로 이관한다면 캐슈는 2.5% 크뎀버프를 기대합니다.
이게 정말로 개선입니까?
3. 신규스킬 미니 캐논볼의 실효성
리마스터로 미니 캐논볼이 공개 되었지만
미니 캐논볼은 순전히 y축 범위 만이 존재하고 x축 범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미니 캐논볼은 사냥에서 실효성이 있을지 모를지 언정
보스에서는 전혀 실효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1) y축만 존재하여 보스에 타격이 어렵다.
2)이를 타격하기 위해선 보스에게 달라 붙어야함.
보스에게 달라 붙는 것은 원거리 직업 컨셉인 캐슈가
근거리 직업으로 가는 것이며 이는 직업 컨셉의 훼손이다.
https://maplestory.nexon.com/Community/TopicDiscussion/1/302444?search=c%3d1%26sc%3d11%26c2%3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