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 말고도 밸패 전체적으로도 준비 기간에 비해 대충 한 느낌.
각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낮아보임
테섭에서 스커 해봤는데 일단 제 입장에선 너무 좋았음. 왜냐하면 나는 궁극의모험가 시절때부터 스커를 했는데 중간엔 접기도 했지만, 아무튼 예전 파도랑 벽력 후딜 조금 개선한건 봤었는데 이번에 처럼 전체적으로 크게 딜레이감소하는건 처음 봄
그래서 바로 테스트서버 가서 해봤는데 전체적으로 스킬이 적응 안될정도로 다 빨라진 느낌 스커의 딜 싸이클상 최종뎀 증가는 확정이라 몇년을 체념하고 있던 나한텐 너무 좋았음 근데..
뭔가 구식임 일단 파도에 캔슬기능이 추가됐는데 이것도 좀 버벅거림 섬파 바로 누르면 안나갈때가 있어서 파도를 연타하게됨
그리고 파도캔슬하고 다음스킬이 연쇄최종뎀20퍼도 들어가는진 모르겠는데 파도섬멸이 벽섬보다 딜량이 20퍼이상 높게나옴 특히 발판이나 벽에서 쓸때 더 쎔. 그리고 너무 빨라서 손가락 다 부서지고 실전에선 쓸게 못됨. 게다가 승천섬멸도 벽섬보다 쎔 그래서 벽섬을 쓸 가치가 더 떨어짐. 애초에 나는 본섭에서도 충아섬멸이랑 벽섬이랑 딜차이 별로 안나서 하이퍼스탯에 벽력 빼고 태풍에 추가해서 씀. 벽력 딜레이가 가장 큰데 섬멸에비해 딜레이감소가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음. 물론 사냥에서 점캔 안해도 되는 느낌이긴 하지만 점캔을 하는게 더 빠르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선 결국 점캔을 써야됨. 그리고 파도가 모든스킬 캔슬 추가한거 에서 오류도 많음. 일단 해신강림을 쓰고 파도로 캔슬하면 이미지가 사라짐. 고래가 나왔다가 삭제됨. 그리고 공중에서 뇌성을 쓴 후 파도 캔슬하면 캐릭터가 그자리에서 정지됨. 공중에서 딜레이가 생김; 사냥할때 무조건 불편함.
저번 라이브톡에서 스커 언급 중 딜레이 감소랑 파도캔슬을 넣으면 괜찮게 개선이 될거다 라고 했는데 진짜 딱 그 정도만 하고 정작 본인들이 언급한 극딜 유틸 등 문제가 스커에서 크게 보이는데 이번 패치에서 없는 걸 보고 약간 실망감은 들지만 이 부분은 라이브톡에서 말햇다 시피 당장 할 수 있는 패치가 딜레이개선 부터라고 했기때문에 기다려 보기로함. 근데 연계를 좀더 부드럽게 한다고 했는데 파도 캔슬기능이랑 버벅거림때문에 연계최종뎀이 들어가는지도 모르겠고 연계하는게 더 힘들어짐.
요약.
-전체적 딜레이 감소로 최종뎀 증가는 확정.
-승섬 및 파섬이 벽섬보다 딜량이 높게나와 쓸 가치가 떨어짐. 추후 개선 필요.
-현재 파도캔슬 기능이 바로 누르면 나가지 않는 등 버벅거림. 해신강림 파도캔슬하면 이미지 삭제됨. 공중에서 뇌성 후 파도캔슬하면 공중에서 정지되고 딜레이생김.
-파섬 ㅈㄴ쎈데 손가락 소멸함
-파도캔슬 후 연계가 연쇄최종뎀 받는지 모르겠음. 연쇄최종뎀 버프되길 희망함.
-신뇌합일 버프받긴 했지만 요즘 메타의 극딜 및 유틸 전혀개선 안됨. 하지만 이번 패치로 몇년간 체념했던 스커에 대해 좀 기대를 하며 기다리려고 함.
추가. 헤네시스 달리기 바이퍼 블래스터 아란보다 달리기 2, 3초가량 더 빠름. 달리기 1티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