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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파도 조정안

아이콘 커이라트스
댓글: 5 개
조회: 1211
추천: 9
2022-01-19 15:03:38
딜레이 감소한건 좋은 일이고 신뇌합일 쿨조정, 교아탄 스택소모 삭제, 창뇌연격 타수/타겟수 증가, 뇌신창격 개편등 필요한게 많지만 이번 파도 개편보고 파도에 대해서만 써봄


몇몇 분들이 지적해주셨다시피 지금 파도엔 기능이 과하게 몰려있음

1. 공중에서 사용시 연계판정만 받고 스킬이 안나가는 점을 이용한 후딜레이 삭제(ex. 벽캔)
2. 파도 사용중 재입력/커맨드 입력시 중간에서 정지
3. 사용중인 스킬 모션을 취소 후 최우선 발동(이번 패치)

이때, 2번과 3번이 동시적용 되기에 꾹 누를 시 연타판정되는 일명 꾹보드로 현재 자게나 스커게에서 분탕들이 보는 짤들이 발생함. (파캔섬/파캔벽 등등)

실전성은 떨어지겠지만 무릉 벽치기등 성능이 과도하게 발생하는 경우 혹은 분탕으로 인해 파도 쿨 달리는 방안을 방지하기 위해 두가지 조정안을 생각해봄


1. 스킬 모션 취소 후 발동한 파도는 재입력/커맨드로 정지 불가능

파도 중간 정지나 스킬모션 캔슬 모두 너무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에 둘 중에 하나를 삭제한다는 것은 절대 안됨.
다만, 스킬 모션 캔슬은 패턴을 긴급하게 회피한다는데 목적이 있는데 취소 후 발동한 파도가 정지하는 경우 이동기를 다시 사용해야하는 단점이 생김.
위 방안대로 2차 개선이 된다면 꾹보드로 인한 인식 과도화를 줄일 수 있으면서 스킬모션 캔슬/파도 정지 두 기능 모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함.


2. 섬광의 연계판정 캔슬을 통해 섬광 캔슬기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섬광엔 연계판정 캔슬이 있음 섬광파도로 바닥 쓱쓱 닦는거 역시 연계판정이 사라져 파도-파도가 가능해지기 때문임.
https://m.inven.co.kr/board/maple/2304/12173
위 글을 읽어보시면 섬광에 대한 이해도와 더불어 섬광 연계판정 캔슬/타격 노타격 섬광이 언제 발동하는지 아실 수 있음.
연계판정 캔슬은 이미 섬광에 있으니 현재 파도의 스킬 모션 취소후 발동 기능을 섬광에 덮어 씌우기만 하면 됨
이때 발동 방향을 자유롭게 지정하기 위해 ↑+→+섬광 혹은 ↑+←+섬광으로 캔슬 커맨드를 지정하여 방향 조절을 하면 됨. 이때 캔슬기로 사용된 섬광은 당연히 추적x타격x 여야 함.
물론 연계판정이 끊기는 딜로스가 있겠지만 연계판정 자체는 애초에 연쇄의 추가적인 개편이 당연히 있어야 하고, 섬광은 텔포 판정이기에  돌진기인 파도로 캔슬하는 것 보다 생존성을 좀 더 보장 받을 수 있어보임(코박죽으로 죽는경우x)


나워/은월의 캔슬기인 후방이동은 노쿨기화/노쿨기인데 파도 캔슬기화 되고 딜레이감소하니 쿨달아야한다는 분탕충들이 보이고, 꾹보드 이용한 파캔섬멸은 개발진의 의도한 방향이 아닐것같기에 조정안을 써봄

Lv57 커이라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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