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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슈터] 캐논슈터 테섭 개선안 2차

아이콘 초코빈
댓글: 6 개
조회: 1272
추천: 33
2022-01-20 19:19:57
 먼저,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캐슈 유저분들에게 잘못 전달해드린 정보가 있어서 사죄드립니다. 머리 박겠습니다. 
기존 개선안에 첨부했던 풀메이커 거리별 측정 자료가 본섭 반영 전 테섭 최종 패치 때 자료입니다. 제가 착각해서 본섭 패치 당시 자료인줄 알고 업로드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현재 풀메이커 출시 당일부터 다른 오류가 유지되는 상태인데 (이건 아래 본문에서 후술하겠습니다), 해당 오류 때문에 타격률 문제를 제가 착각했습니다. 죄송하단 말씀밖에 드릴 말이 없습니다. 

------------------------------------------------------------------------------------------------------------------------------
여기서부터가 본문입니다.

 현재 테섭 진행되면서 이펙트나 타격 범위 괴리감 개선된 것도 없고, 편의성하고 소폭의 수치 상향만 있는 상황입니다. 
 다들 리마스터면 되면 이뻐진다는데.. 캐슈는 리마스터 보면  뭔가 이펙트들이 블래나 아크 짝퉁된 기분입니다.. 특히 히트 이펙트들이요..
 솔직히 수치 패치 있다는 말에 계속 기다렸는데.. 이렇게 패치하실거면 7개월 미루지 말고, 그냥 1달마다 해적/궁수/법사/전사/도적 한달씩 잡고 밸패하는 게 더 잘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 착잡하네요. 솔직히 써봤자 의미가 있나 싶긴 한데.. 남은 캐슈 유저들한테만에라도 행복한 패치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 써내려봅니다.. 
 

● 캐논슈터 1차 스킬 
  1. 펀칭 캐논 
     캐논 버스터를 배우기 전에도, 배운 후에도 사용할 일이 없는 무의미한 스킬입니다. 현재 캐논슈터의 전체 스킬은 16개로 듀블과 맞먹을 정도로 많은 상황입니다. 코강 난이도 완화를 위한 삭제가 필요합니다.

  2. 기간틱 백스텝
     1) 기간틱 백스텝 몬스터 타격 기능 삭제

     기간틱 백스텝을 순수 이동기로 개편하기를 요청합니다. 캐논슈터의 이동기들인 캐논 점프, 기간틱 백스텝의 경우 순수 이동기에 가까운 스킬이라 몬스터를 타격하는 기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격 기능으로 인해 숨 돌리기 문제, 코어 강화 난이도 상승 등의 골머리를 앓게 만드는 주범 중 하나입니다. 공격 기능을 삭제하거나, 캐논 점프와 코어를 묶어 코어 강화 난이도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방식의 개편이 필요합니다.

     2) 기간틱 백스텝 이펙트 개선
     
      기간틱 백스텝 이펙트 좀 고쳐주시면 좋겠습니다. 너무 이상해요..
     실제 기간틱 백스텝으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는 굉장히 짧은데, 테섭 이펙트로 이펙트 길이가 X축으로 너무 길어져서 실제 이동거리와의 괴리감이 많이 납니다. 차라리 궤적 이펙트만 삭제해도 훨씬 자연스러울 것 같네요. 
     

  3. 캐논 점프
     기간틱 백스텝과 마찬가지로, 보통 이동기로만 쓰이는 스킬입니다. 공격 기능으로 인해 숨 돌리기 문제, 코어 강화 난이도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공격 기능 삭제나 기간틱 백스텝과 코어를 같이 묶음으로써 코어 강화 난이도 완화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캐논슈터 3차 스킬 
  1. 미니 캐논볼
     1) 아쉬운 범위 개선 필요
     

     협소한 범위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수동 발사시, 캐릭터 위로 올라가서 터지는 이펙트를 사용하는데 터진 위치 기준으로도 굉장히 좁은 x/y축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라가는 도중에도 화약 이펙트가 있지만 타격 범위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유저들이 실제 타격 범위를 예측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펙트와 괴리감이 있으니 올라가는 만큼의 범위도 타격 범위로 합쳐주시기 바랍니다.

    3차에 너무 강력한 범위가 문제라면, 4차에 어드밴스드 미니 캐논볼 같은 패시브를 추가하여 범위와 퍼뎀 상향에 도움을 주게 패치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퍼뎀 상향 필요

     6분 20초 즈음에 극딜 사이클의 풀강 미니 코코볼의 점유율을 볼 수 있는데, 1차 테섭때 측정 자료라 3타 증발 오류가 있는 걸 감안하더라도 점유율이 굉장히 낮은 걸 볼 수 있습니다. 
     180*5는 너무 약합니다. 코코볼만 해도 1타에 900% 정도가 나오고, 바주카만 해도 545%가 1타입니다. 최소 1타당 400~500%의 스킬
    (어드벤스드 생긴다면 최종 적용 시)이 되야 강화할 의미가 있는 딜 보조기로 사용할 만 합니다. 상향해주세요.

    3) 코어 강화 난이도 완화 필요

     기존 스킬인 몽키 웨이브가 빠졌지만, 그 자리를 미니 캐논볼이 대체하면서 강화 스킬 16개라는 난이도는 동일합니다. 캐슈 유저들 대부분이 몽키웨이브를 강화하지 않기 때문에, 몽키 웨이브 자리를 미니 캐논볼이 대신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주카를 사용할 경우 선딜레이 없이 사용 가능한 특수 조건을 고려했을 때, 코어를 캐논 바주카랑 묶는 걸로 코어 강화 난이도 완화를 해도 괜찮다 생각됩니다.

    

  2. 몽키 퓨리어스
    1) 몽키퓨리어스 직선화 or 삭제 후 미니 캐논볼로 디버프 효과 이관
     
    몽키 퓨리어스의 타격 방식 개선이 필요합니다. 소형 몹의 경우 근거리에서 발사시, 포물선으로 대포를 발사하는 것으로 인해 디버프가 묻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장애물에 부딪칠 경우 튕겨 나가는 문제, 투명 벽에 부딪치는 문제 등등 몹에게 디버프를 묻히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대안으로는 직선형 발사로 변경하거나 or 발사쿨 10초 삭제 or 몽키 퓨리어스를 삭제하고 해당 디버프 기능을 미니 캐논볼(이 경우 바주카랑 묶지 않는 조건)로 이관해 코어 강화 난이도 완화 및 캐슈 유저의 편의성 개선에 기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몽키 퓨리어스 히트 이펙트 개선

     본섭 이펙트는 수수해서 크게 문제되지 않았는데.. 테섭에서 개편된 몽키 퓨리어스 이펙트가 너무 화려해서 캐논 바주카와 마찬가지로 너무 무섭고 징그럽게 생겼습니다.히트 이펙트 속도를 빠르게 해주던지, 눈이 편하게 개선해주세요. 진심 눈 아프고 무섭습니다ㅠㅠ


  3. 오크통 룰렛
    1) 오크통 룰렛의 메커니즘(?) 변경
     이번 3차 패치로 크뎀 효과의 경우 쿨타임 60초, 나머지 효과의 경우엔 쿨타임 30초로 적용하여 유저들 편의성 신경써주신 점 알겠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이 요구하던 건 하나도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오크통 룰렛도 코어 강화 난이도를 올리는 주범 중 하나인데, 25%의 확률로 나올 번개 효과 하나 때문에 강화 코어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캐슈 유저들이 오크통 룰렛에서 찾는 기능은 얼음(크뎀)이나 특정 보스에서 슬로우 기능 말고는 없습니다. 원하지도 않는 기능 때문에 코어 강화 난이도가 올라가는 불쾌함을 겪어야하는 겁니다.
     차라리 얼음(크뎀) 효과와 번개(파이널 어택) 효과를 패시브화 해주세요. 오크통 룰렛의 슬로우와 독 효과, 2개중에 1개만 뽑는 것도 엄연히 랜덤입니다. 이렇게 하면 운영진이 그렇게도 고집하는 룰렛의 정체성도 지킬 수 있고, 번개효과가 100%로 변경되기 때문에 강화 코어에 뜨는 것에 대한 불쾌함도 어느 정도 완화될겁니다.
     또 다른 방안으로는 그냥 로디드 다이스처럼 선택할 수 있게 변경하는 것입니다. 유저들이 필요에 따라 원하는 효과를 뽑아서 사용할 수 있게요.

    2) 버프 아이콘 식별성 개선 필요
     버프 4종류를 그대로 고수할 거라면, 버프 아이콘의 색상 변경을 통해 식별성 추가해야합니다. 번개 - 노랑, 얼음 - 파랑, 독 - 보라, 슬로우 - 주황색으로 버프 아이콘을 바꾸고, 럭키 다이스처럼 당첨(?)된 버프 효과를 채팅창에 출력시켜 주십시오.

    
 ● 캐논슈터 4차 스킬
  1. 캐논 바주카

     
    위 사진은 테섭 바주카 이펙트에서 따온 프레임입니다. 발사되어 나가는 이펙트는 괜찮게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여전히 있죠. 

     히트 이펙트가 너무 징그럽습니다. 진담입니다. 기존 본섭 바주카처럼 바주카 이펙트의 화약의 모습과 유사하게 재디자인하면 괴리감이나 징그러움을 없애줄 수 있을 겁니다.

     신규 바주카의 발사 이펙트도 충분히 화약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이렇게 발사되어 나오는 원형으로 퍼지는 잔여 화약의 이펙트를 조금 변경해서 히트 이펙트로 사용하면, 본섭 바주카처럼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바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리메이크도 아니고 리마스터면 최소한 히트 이펙트 재사용은 너무하신 것 아닌가요 ㅠㅠ.. 

     리마스터된 바주카 이펙트의 화약 잔여물을 보면 탄환이 회전하면서 날아가는 디자인인데, 실제 3개의 탄환은 회전하지 않고 그대로 직선으로 뻗어나가는 느낌이라, 뒤의 화약 이펙트와의 조화가 부자연스럽습니다. 본섭에서는 위/아래로 탄환이 뒤집히는 것으로 이런 속도감을 살려주었는데, 이 부분도 개선 바랍니다.



  2. 캐논 버스터
     

     캐논 버스터 탄환 앞에 ( 모양의 불 이펙트 때문에, 실제 인게임에서 발사되는 모습을 보면 탄환을 쏘는 느낌이라 아니라 화살을 쏘는 느낌이 강합니다. ( 이펙트만 지워져도 훨씬 자연스러울 것 같습니다.

  3. 마그네틱 앵커


    1) 이펙트 범위와 타격 범위 일치하게 변경
     마그네틱 앵커의 이펙트 크기가 X/Y축으로 약 1.3배(?)정도 커졌는데, 타격 범위는 기존 키가 낮은 앵커일 때와 비슷하여 예상되는 타격 범위가 이펙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y축으로 타격 범위를 상향해주시길 바랍니다.

    2) 설치(시전) 속도

     마그네틱 앵커의 소환 시간이 너무 깁니다. 첫 낙하 데미지 보는데 1초 넘게 걸립니다. 보스전에서만 해도 짧은 경직도 굉장히 치명적인데, 1초 가량을 경직 상태로 있어야합니다. 설치하는 속도를 대폭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3) 공격 주기 개선 필요

     마그네틱 앵커의 공격 주기는 3초가 넘습니다. 아무리 60초로 늘려줘봤자, 실제 타격 횟수는 20회도 맞추기 어렵다는 겁니다. 사냥기로도, 보스기로도 택도 없는 공격 주기입니다.

    4) 너무 낮은 퍼뎀 개선 필요
     현재 마그네틱 앵커의 퍼뎀은 460%, 1타로 굉장히 낮습니다. 바주카가 1번 사용할 때 약 3678% 정도입니다. 거의 1/8 정도 되는 수치에요.
     타수를 늘려줄 수 없다면, 퍼뎀이 바주카의 반 정도만 나오게 1840%로 늘려주십시오.

    5) 스킬 더미화 or 제로의 크바화
     딜적으로 개선해줄 생각이 없다면, 보스 전에서라도 유용하게 듀블의 더미/윈브의 에메랄드 플라워처럼 어그로 기능을 추가 or 제로의 크바 기능 추가로 서포트 딜러로서의 입지를 강화해주십시오.
     현재 풀메이커의 이상한 컨셉을 보면, 운영진이 퓨어 딜러가 아닌 서포트 딜러로 밀 생각이 있는 것 같은데.. 마그네틱 앵커 개편으로 차라리 해당 입지 강화해주세요. 딜을 올려줄 게 아니라면.. 

    6) 마그네틱 앵커의 이펙트 개선
     오크통 룰렛을 빨강색으로 바꾸던, 마그네틱 앵커를 빨간색으로 바꾸던.. 전기 효과의 이펙트의 색감이 같게 변경될 필요가 있습니다. 일관성을 주세요.


  4. 서포트 몽키 트윈스
    1) 서포트 몽키 트윈스의 x축 인식 거리 개선

     제일 처음 사진에서 서 있는 위치가 캐논 버스터의 최대 거리입니다. 서포트 몽키 트윈스 3마리를 전부 맞추려면 버스터 거리의 대략 반 정도를 포기해야합니다. 이는 느린 공속과 후딜을 패널티(?)로 받고 원거리 격수라는 장점을 가진 캐논슈터에게는 굉장한 단점이라고 생각됩니다.  X축 인식/타격 범위를 상향해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2) 서포트 몽키 트윈스의 퍼뎀 상향
     현재 295% 1타의 스킬인데, 스플릿을 찍어도 총 354%밖에 되지 않습니다. 얘도 400% 1타 정도로 퍼뎀 좀 올려주십시오.. 

 ● 캐논슈터 하이퍼 스킬
  1. 롤링 캐논 레인보우
    1) 롤링 캐논 레인보우의 퍼뎀 개선
     
     엔버 링크 90초, 제네시스 파괴가 90초, 롤링 캐논 레인보우 역시 쿨타임 90초라 캐논슈터의 극딜 주기를 90초로 돌리는 유저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롤링 캐논 레인보우는 90초라는 긴 쿨타임과 12초 지속이라는 특성에 비해, 25초 충전쿨의 코코볼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1개보다도 약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코코볼 3개랑 비교했을 때는 더 약하죠.
     지금이 1타당 600%로 3타입니다. 90초쿨에 12초 지속 스킬인데, 못해도 코코볼 2개 정도의 화력은 나와줘야 맞지 않나 싶습니다. 1타당 1200%까지 올려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2) 롤링 캐논의 설치 속도 개선
     
     현재 롤링 캐논 레인보우도 마그네틱 앵커와 마찬가지로, 첫 설치부터 타격까지의 시간이 1.1초로 굉장히 깁니다. 이펙트도 소환이 다 되는데 1초 가량 걸리는데, 이 부분을 조금 더 빠르게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3) 스킬 이펙트 불투명도 100%
     본섭, 테섭 둘다 설정에서 이펙트를 100%로 잡아도, 롤링 캐논 레인보우를 사용하면 뒤로 배경이 비쳐보입니다. 예전에 스킬 이펙트 조정 기능 없을 때 몬스터가 가려져서 캐슈 유저들이 보스 잡기 어려운 것 때문에 이렇게 본섭 이펙트의 불투명도가 기본적으로 낮은 상태로 바뀐 거지, 원래부터 불투명했던 게 아닙니다ㅠ
     이제는 스킬 이펙트 조절 기능이 나왔기 때문에, 설정에서 이펙트 100% 상태여도 뒤에 투명한 것 없이 출력되게 불투명도를 100%로 돌려주십시오 ㅠㅠ

  2. 벅 샷
    1) 벅샷 공속 패시브로 이동
     벅샷이 on/off로 변경됨에 따라, 펫 버프에 스킬을 넣을 수 없게 되어 편의성에서 조금 불편함을 줄 수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에 프리저를 사용하지 않는 기준에서는 부활할 때던, 접속할 때던 매번 벅 샷을 신경써서 켜줘야하는 상황으로 바뀌었습니다. 캐슈는 공속에 따라 사냥, 생존률의 차이가 극명한 편이라 아예 이 참에 공속 효과만 패시브로 빼주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2) 벅샷 최종 데미지 50%로 조정
     벅 샷 자체의 최종 데미지 %의 감소는 현재 캐논슈터 전체적인 딜을 반영해서 55%에서 50%로 변경되면 좋을 것 같네요. 

 ● 캐논슈터 5차 스킬
  1. 코코볼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1) 즉발 모드 커멘드 변경 필요
     사냥이던, 보스(루시드, 자쿰, 가엔슬)던 발판 아래로 내려가면서 코코볼을 뿌려야할 경우, 커멘드 실수로 코코볼이 3개 다 발사될 수 있습니다. 커멘드를 ↑+ 코코볼 로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최대 히트수를 다 채워도 감속되는 문제 개선 필요  

     움짤을 자세히 보시면, 
    잡몹이 제거되나서야 감속 모드가 꺼져서 도로 정상 속도로 바뀌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이미 루시드에게는 최대 히트 (40타)를 이미 채워서 딜이 들어가지 않고 있지만, 여전히 감속모드가 유지되고 있는 상태에서 잡몹을 만나서 쭉 이어집니다. 최대 히트 수를 채웠으면 감속 모드가 자동으로 풀리게 설정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3) 보스 몹에게만 감속 모드 적용되게 개선
     현재 감속모드는 잡몹을 만날 때도 감속이 됩니다. 가엔슬, 루시드, 듄켈 같이 잡몹이 많이 등장하는 맵에서는 감속 모드는 독입니다. 최대 체력의 몬스터에게만 감속 모드가 적용되기 바뀌면 이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고 봅니다. 

    4) 방어율 무시 20% 추가
     코코볼은 캐슈에게 가장 주효한 스킬 중 하나지만, 방무가 없어서 캐논슈터 유저들에게 높은 방무를 요구하는 주범입니다. 스킬 자체에 방무 20% 추가 부탁드립니다.

    5) 발사쿨 감소

     이제 미니 캐논볼로 발사쿨 0.5초가 문제 없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고, 이제 64비트 클라이언트로 인해 렉 문제도 없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발사쿨을 0.5초로 줄여도 되는 상황적 여건이 다 갖추어져있습니다. 발사쿨 줄여주세요. 0.5초가 무리라면, 최소 1초로라도 줄여주십시오.

    6) 코코볼 캐릭터 뒤에서 소환되는 위치에서 발사 
     파티 플레이에서 프레이 범위 안에서 쏘면 더 쉽게 풀히트를 넣기 위해 코코볼이 소환되는 뒷 지점 그대로 커지게 이펙트를 조정하면 캐릭터 뒤에서 발사하게 되면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매번 서포트 몽키 트윈스 깔면서 코코볼 뿌리러 뒤로 나갔다가, 다시 프레이 범위로 들어가거나 프레이 자체를 포기해야하는 건 굉장히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2. 이씨밤 
    1) 발사 후 무적 시간 2초로 정상화
     이씨밤의 경우, 과거 발사 후 무적 3초에서 -1초 패치를 했는데, 실제로는 그 이상으로 깎여 실 무적 시간은 1.8초만 받는 문제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무적 2초로 오류 수정이 필요합니다.

    2) 메커니즘 개편
     미니 캐논볼의 메커니즘을 본 받아서 즉발 + 자동 조준 발사 메커니즘을 섞어 딜링 + 무적기 둘다 사용할 수 있게 개편되면 좋을 것 같네요.

    3) 방어율 무시 20% 추가
     코코볼과 마찬가지로 방어율 무시 20%가 없어, 유저들에게 애를 먹이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유틸기로 활용한다지만 딜링기로서의 값어치가 적은 스킬이 아닙니다. 방무 추가 좀 해주세요.

  3. 에몽이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1) 에몽이 소환시간 3초 단축 필요
      현재 120초 쿨, 45초 지속시간 중 3초가 에몽이를 소환하는데 걸립니다. 실제 가동률을 계산할 때 42초/120초로 계산해야 하는 상황인 거죠. 소환 시간을 1초 이하로 단축시켜주면 감사하겠습니다.

    2) 에몽이 x축 인식 거리 개선 필요

     현재 버스터 최대거리에서는 에몽이 2마리만 몬스터를 인식합니다. x축 인식/타격 거리 소폭 상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공격 주기 겹쳐서 씹히는 오류 수정 요청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의 록시, 카키, 맥시의 공격 횟수가 몽키 붐/몽키 캐논이 겹쳐 씹혀서 횟수가 날아가는 오류가 도트가 리뉴얼됐던 2018년부터 계속 이어지는 중입니다.

    < 사용 횟수 >
    로이: 몽키 봄 7회, 몽키 캐논 33회
    맥시: 몽키 봄 2회, 몽키 캐논 56회
    카키: 몽키 봄 8회, 몽키 캐논 8회

    이제 0.5초 쿨의 오류는 개선 가능하다는 것이 미니 캐논볼로 입증이 된 상황입니다. 제발 몽키 붐/ 몽키 캐논 0.7초, 2.5초, 3초 쿨타임 겹쳐서 공격 적게 하는 오류 제발 개선해주십시오.

    4) 쿨타임 90초로 감소
     현재 캐논슈터의 극딜 타임은 90초인데, 에몽이 혼자 120초로 돌아가서 불편하게 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90초로 내려주십시오.
    

  4. 풀메이커
    1) 풀 메이커의 인식 범위 일정치 않음


     현재 풀메이커의 보스 인식 범위(X축) 기준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몬스터 오른쪽에서는 풀메이커 사용 시 바주카 거리에서도 정확히 보스를 맞추지만, 몬스터의 왼쪽에서 사용할 경우 버스터 거리에서도 딜 누수가 발생합니다.  
     아마 캐릭터 뒤로 공격 가능한 맵 범위가 얼마나 남느냐에 따라서 타격률 차이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는 제 단순한 추측이고.. 실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유저들이 일관되게 인식할 수 있는 범위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풀 메이커의 메커니즘 개선
     미니 캐논볼의 시스템인 자동 모드 중 수동 사용 가능한 점을 이용해, 차라리 기본 포격을 전부 자동모드로 20회 포격으로 바꾸고, 그 중에서 유저가 직접 풀메이커를 눌러 필요할 때 보급품을 설치할 수 있게 개편하는 게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현재 필드에 2개만 설치 가능하고 그 이후 딜이 중구난방으로 튀는 시스템을 그대로 내버려둘 이유가 없습니다. 메커니즘을 개선할 자신이 없으시다면, 차라리 바인드기로 개편하는 것도 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자동 20회 포격 중 수동으로 보급품 스텍 설치하게 변경되면 합니다. 

     3) 이펙트 개선
     이젠 보라색 이펙트를 지닌 파이렛 스피릿, 캐논 부스터가 없어졌기 때문에 풀메이커의 이펙트도 붉은 계열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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