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뇌합일 쿨타임 45/108초로 주기 안맞음, 단일 타겟이 다타겟(전이) 보다 약한 문제
- 지속 60/쿨 120초로 사냥때 창뇌연격과 번갈아가며 사용가능하게 통일화, 번개가 무조건 4개 발동되게 변경
2. 교아탄의 Y축 범위 좁음과 방무 하락
(방무가 67퍼일때 300% 보스를 잡으면 오히려 딜이 깎임)
- 뇌전버프 시스템 리마스터때 개편 필요, Y축범위 상향 필요
3. 뇌신창격의 사냥 기여도 "0" , 보스에서의 매우 낮은 효용성
- 뇌신창격을 흡성와류와 동일한 수준의 설치기로 변경, 발동 조건은 연계 횟수 n회라는 기본 사양 유지
4. 창뇌연격의 버프 프리저 보호 안됨, 타겟수 낮음
- 버프프리저 보호 가능, 번개의 타겟수 3에서 6으로 증가 필요
5. 30/120 주기를 가지는 극딜버프 천지개벽의 효용성 "0"
-천지개벽 사용 중 연계공격 적중 시 태풍 자동 발동 기능 추가
6. 파도의 스킬 이펙트 캔슬되는 문제(해신강림, 스인미 등)
7. 해신강림이 다른 스킬을 캔슬하고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
8. 섬광이 윌 거미자폭, 더스크 본체 같은 타격이 불가한 오브젝트에 추적되어 공격판정이 발동 되는 것
9. 연쇄의 20% 최종데미지가 패턴 회피, 팔랑크스, 버프, 시드링 사용 후 첫 타 마다 손해를 보는 것
- 지속이 가능한 버프화 필요
10. 충아,회축,섬멸,벽력의 하단 범위 "0"
11. 태풍의 쿨타임 문제
- 13년 1월 리메이크 당시 천지개벽 가동률 100%의 태풍 쿨타임 미적용 사양이 의도된 채로 출시되었으나 현재 천지개벽은 가동률 25%로 너프됐는데도 아직도 쿨타임 10초가 잔존하는 문제
뇌전버프 소비 삭제, 쿨타임 삭제 필요
위에 나열한 모든 문제들은 지금도 계속 불쾌한 플레이 경험을 만들고 있으니 개선 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