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한달 전에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8/124717
이 글 썼던 유저입니다!
해당 글을 3줄 요약 하자면
1. 미니 캐논볼 사출기화 (퍼뎀 현시점과 동일)
2. 풀메이커를 미니 캐논볼 강화 형태로 변경
3. 노틸러스 시전 동작 중 무적
이외에 추가로 사냥, 무릉 그리고 보스 도전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1. 몽키 퓨리어스 개선
몽키 퓨리어스는 캐슈의 디버프기로 적에게 맞출 시 60초 동안 데미지 40% 를 증가시키는 스킬입니다.
매우 중요한 디버프기죠. 하지만 지금 해당 스킬은 독특한 발사 구조 때문에 맞추기가 어려운 형태죠.
대표적으로 바로 앞에 몬스터가 있거나
루시드 2페처럼 지형이 독특하거나
아니면 몬스터가 작을 경우엔 맞추기가 굉장히 힘든 구조입니다. 못 맞추면 데미지 40%를 잃는데 치명적이죠.
다시금 발사하려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라서 10초 이상의 딜로스가 날 수 밖에 없는 스킬입니다.
이에 대한 개선안으로 2가지를 생각해봤습니다.
1-1. 쿨타임 삭제
가장 단순한 방법이죠. 맞추기 어려우니 무한정으로 맞출 수 있게 수정해달라. 어차피 퍼뎀도 낮아서
세르니움 이상부턴 사냥용으로 사용도 어려운 스킬이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근본적인 해결법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1-2. 직선 형태로 발사
독특한 발사 모션과 사출 형태지만 성능에 하자가 있으면 이건 개성으로 취급받기 어렵죠. 그냥 포기하고
직선 형태로 날아가는 디버프기로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이러면 몬스터가 바로 앞에 있어서 안맞거나
작아서 안맞는 경우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루시드 2페같은 경우에도 한결 수월하게 맞출 수 있겠죠.
2. 오크통 룰렛 개선
이건 정말 많은 문제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랜덤성을 개선해달라고 개선했으나.. 룰렛 이라는 컨셉 탓에 이뤄지질 않았죠. 룰렛이라는 컨셉을 살리되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이 한가지 떠올라서 적어봅니다..
2-1. 슬로우 효과 몽키 퓨리어스로 이전
대부분의 유저는 오크통 룰렛에서 얼음 아니면 슬로우 효과를 사용합니다. 나머지 버프또한 데미지 관련 버프긴 하지만 얼음에 비하면 효과가 낮아서 선호되질 않죠.
여기서 유일하게 데미지와는 관련없는 디버프인 슬로우 효과를 삭제하고 몽키 퓨리어스로 이전시킨다면 얼음, 번개, 해골이라는 데미지 관련 버프만 있는 룰렛으로 변경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면 운영진이 원하는 랜덤 버프 컨셉도 지키되, 유저들도 효과적인 디버프기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이득이라고 생각되네요.
3. 캐논 점프, 기간틱 백스탭, 반격의 슈터 공격판정 삭제
이건 그냥 공격 판정 삭제가 필요해요.
시드링 문제도 있지만 단순히 마을에서 윗점하다가 경매장이 들어가지지도 않고 이벤트 맵에서도 윗점이 발동 안되는 문제 탓에 2층 이상은 걸어올라가야하는 문제가 있죠..
추가로 여전히 더 필요한 후딜 개선, 코어 강화, 쿨타임 동일화, 딜량 등등..
개선할 건 참 많은데 두달째 없데이트라니 슬프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