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노트 발췌>
- 풀 메이커
· 공격 가능한 범위에 적이 없을 경우 포격이 떨어지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첫 번째 포격과 마지막 포격에 보급품 2개가 함께 생성되도록 개선됩니다.
· 포격 발생 최대 간격이 약 21% 감소됩니다.
예전엔 아무도 없는 허공에 대고 포격하고, 보급품 상자 때문에 포격횟수 계속 소모되는 거 진짜 별로였는데, 이젠 안 그러네요?
이제는 아무도 없으면, 안 때리고 기다리는 거 너무 좋음.
포격도 좀 더 빨라져서, 예전보다 금방 쏘기도 하고..
확실히 예전보단 똑똑해진 느낌..
캐슈게 내의 다른 분들 반응 + 제 개인적인 의견 첨언하자면,
1. 가엔슬에서 상자 미리 안 떨어지는 것
(데미지 30% 손해)
2. 포격이 몬스터가 아닌, 몬스터 머리 위 발판에 떨어지는 것
3. 혼자 이펙트 색깔이 보라/자주색임
(캐슈의 다른 스킬 색깔과 안 어울림)
4. 맵 이동하면, 남은 횟수 상관없이 스킬 종료되는 것
이 정도가 문제로 거론되는 것 같은데..
1번은 포격 시작여부에 상관 없이, 풀메를 사용하면 그냥 보급품 바로 달라고 해야 될 것 같아요.
(그냥 뎀 30퍼는 버프로 주면 안 되나..)
2번은 버그 같은데, 다음 패치에서 해결해 줄 것 같네요.
3번은 개인적인 바람인데, 이펙트 색깔을 캐슈랑 어울리는 색으로 바꿨으면 좋겠어요.
근데 이건 리마 때도 안 한 걸 보면, 해줄 생각이 없나 봄..
4번도 수정을 원하지만, 스킬컨셉 고증 때문에 수정 안 해줄 것 같기도 하네요.
허공에 대고 위로 쏜 포탄이 아래로 떨어져서 포격하는 컨셉이라, 맵(장소) 이동하면 안 맞는게 맞긴 함ㅋㅋ
또, 스킬툴팁에 대놓고, 맵 이동하면 스킬 종료된다고 써있어서, 이것도 아마 안 해줄듯..
결과적으로 1, 2번 같은 세부로직이나 버그는 살짝 손 봐야 될 것 같지만, 전체적인 로직은 그래도 예전보다 괜찮아졌네요.
삼숭이 90초 패치와 함께, 풀메 패치 저는 만족스럽습니다ㅋㅋ
예전엔 고유 5차가 3.6개 느낌이었는데, 이제 4개된 느낌?
물론 이번 패치에 만족 못하시는 분들이나, 추가 딜 상향을 기대했다가 실망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그 부분은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추가 상향도 해주면 당연히 저도 더 좋죠.
하지만 그래도 이번에 너프 당한 직업도 있는 걸 감안하면, 기존 스킬의 구조를 개선받는 등 나름대로 소득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바뀐 풀 메이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