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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슈터] 생각나서 써보는 캐논슈터 개선안

아이콘 화내지말아줘
댓글: 11 개
조회: 1934
추천: 6
2022-09-13 19:17:29

* 구체적인 지표나 근거도 없는 상황에서 딜량 상향은 요구해봐야 무의미한 것 같아서, 언급 안 함.


<<< 캐논슈터 개선안 >>>


1.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 방어율 무시 30% 증가 효과 추가


2. 미니캐논볼 : 충전시간 4초에서 3초로 감소
- 사냥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시간을 소폭 줄였으면 합니다.


3. 오크통 룰렛 : 버프효과 선택기능 추가
- 해당 스킬의 버프효과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확률에 의존하여 운에 따라 성능이 달라질 수 있는, 도박성이 짙은 스킬은 유저들이 원하는 스킬 구조가 아닙니다.

버프효과를 선택하는 방식으론 "제논의 멀티 모드 링커(방향키로 모드 결정)"처럼 변경하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즉, 사용 후 방향키로 버프효과를 결정하고, 유저가 정한 버프효과가 적용되도록 오크통 룰렛을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 이렇게 버프효과를 선택 가능하도록 함에 있어서, 만약 오크통 "룰렛"이라는 스킬의 이름(컨셉)이 문제라면, 이를 삭제하고 다른 이름( Ex) 오크통 버프 )으로 변경하더라도, 버프효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풀메이커 : "포격 시작여부에 상관 없이" 즉시 보급품 상자를 지급하도록 변경
가엔슬처럼 숨어 있다고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경우, 보급품 상자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4-2. 풀메이커 : 포격이 몬스터가 아닌, 몬스터 머리 위 발판에 떨어지는 오류 수정


5. 전함 노틸러스 : 시전 중 무적효과 추가
캐논슈터는 ICBM이라는 짧은 쿨타임의 무적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ICBM은 기본적으로 캐슈의 딜량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딜량과 무적효과 중 양자택일을 강제하는 구조입니다. 사실상 무적효과가 필요한 순간을 위해 딜 손실을 감수해야 합니다. 

현재의 캐논슈터는 생존유틸이 빈약한 편이라, ICBM에 대한 의존도가 큰 편입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전함 노틸러스 시전 중에 무적효과를 추가했으면 합니다. 


5-2. 파이렛 스피릿 : 무적기로 변경
만약 전함 노틸러스가 모험가 해적 공용스킬이라 무적효과 추가가 어렵다면, 예전엔 버프 스킬이었으나, 지금은 패시브스킬이 된 "파이렛 스피릿"의 이펙트를 그대로 가져와서 무적기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렛 스피릿
MP 5% 소비, 2초 동안 무적 상태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패시브효과 : 영구적으로 스탠스 확률 80% 증가, 반격확률 15%,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40% 증가]
* 이펙트는 예전 버프 이펙트 활용

최근에 기존의 일반스킬이 순수 무적스킬로 위와 같이 바뀐 사례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워터실드(메르세데스), 비스트 폼(와일드헌터)이 있습니다. 실제로 주황색 박스 안의 예시는 워터실드의 설명을 그대로 가져온 것입니다.

캐슈 또한 생존유틸이 빈약한 직업이기 때문에, 개발진이 이를 긍정적으로 검토해줬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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