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크] 간단하게 아크 건의사항 써봤어요..

스며들어
댓글: 1 개
조회: 1588
추천: 3
2023-06-24 07:27:55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 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안녕하세요, 이번 6차 전직 패치를 매우 기대하여 다시 메이플에 돌아오게 된 아크 유저입니다.

하지만 아크의 6차 스킬을 보고 큰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오직 '레프 연계'로만 스택을 쌓을 수 있는 스킬의 추가로 인해서

어느 정도의 레프 플레이가 강제되어 버렸고

이번 테스트 서버에 릴리스 된 아크의 6차 스킬은 또한 레프 상태를 엄청나게 강화하여

스펙터 모드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를 만들어 큰 구조적인 변화가 생겼습니다.


아크는 보스전에서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스펙터 모드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스펙터 모드가 곧 아크인 그런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아크의 6차 전직은

스펙터 모드로 변신하여 적을 공격한다는 아크의 근본적인 컨셉트를, 특색을 잃게 했고,

원래라면 사용하지 않을 레프 상태를 강제적으로 유지하여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할 정도의 난이도 상승이 있지만 그로 인한 리턴(이득)은 매우 적은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다음과 같은 개선안을 보내봅니다..

2. 개선 내용

- 1. 깨어난 심연의 스택 삭제 혹은 개선

현재 아크는 변신 게이지와 스킬 연계 시스템을 모두 가지고 있는

조작 난이도가 어느 정도 있는 직업입니다.

지금의 아크도 쉽지 않은 직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에 오직 '레프 상태' 여야만 쌓을 수 있는 스택 스킬이 추가 된다면

아크의 난이도는 정말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스펙터 모드만 사용하는 아크의 구조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플레이 스타일을 환기해 보려는 개발진의 의도는 조금 알겠으나,

이 변화는 지금으로선 불필요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레프 상태의 연계로만 스택을 쌓는 것도 매우 힘들다고 예상되는데,

연계 한번당 스택 한번, 총 300회까지, 죽으면 스택 전부 사라짐

위의 조건은 매우 가혹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깨어난 심연에 대해서 건의할 사항은,

1. 간단하게 스택을 삭제하여 다가오는 죽음과 같은 상시 발동 온·오프 스킬로 변경되는 것

2. 레프 상태뿐만 아니라 스펙터 상태에서도 스택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것

3. 연계 이외에도 스택의 수급처를 더 확장하는 것

4. 연계 한 번에 여러 개의 스택이 쌓이는 것

5. 죽어도 스택이 사라지지 않거나, 절반 등 일정량만 사라지는 것


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모든 사항을 적용해달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이렇게 바뀌었으면 한다~ 는 방향성에 대해서 건의하는 것입니다.


- 2. 가장 오래된 심연 (6차 오리진 스킬)에 대한 개선

가장 오래된 심연을 사용하면 스펙터 변신 게이지의 소모 속도가 느려집니다.

하지만 이미 5차 스킬 '근원의 기억'에 변신 게이지 감소 중지 효과가 있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맞지 않는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아크의 데미지에 가장 큰 점유율을 자랑하는 '다가오는 죽음'이

가장 오래된 심연을 사용할 땐 마지막에만 짤막하게, 잠깐만 발동되고 맙니다..

이는 근원의 기억에서도 느꼈던 죽음 미사출에 대한 슬픔을 다시 느끼게 하며

아크 데미지의 핵심 스킬인 죽음이 발동되지 않는 것이니만큼

아크 유저로써 깊은 아쉬움이 들게 합니다..


그렇기에 가장 오래된 심연에 대해 건의할 사항은,

1. 변신 게이지 감소 효과를 다른 이로운 효과로 대체하여 효용성 증가

2. 가장 오래된 심연 사용 중 다가오는 죽음이 사출되도록 변경

이 있습니다.


만약 다가오는 죽음이 유저들의 건의를 토대로 가장 오래된 심연 사용 중에도 사출되도록 변경된다면,

당연히 총 계수도 손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손쉽게 큰 데미지를 뽑아내는 사기 스킬은 바라지도 않습니다..

그저 아크의 색에 맞는, 지금까지의 아크와 잘 어울리는

그런 6차 스킬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3. 6차 스킬이 레프 상태의 차지 스킬을 강화하는 것에 대한 개선

이번 아크의 6차 패치 중에서 가장 큰 문제를 담당하는 부문입니다...


아크의 스펙터 상태는 하이퍼 스킬로부터 오는 슈퍼스탠스,

트리플점프, 지워지지 않는 상처의 긴 텔레포트, 부유,

걷잡을 수 없는 혼돈,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되살아나는 흉몽과 같은 강제 이동스킬..

위와같은 매우 많은 유틸리티가 포진해 있지만

이런 게임 플레이 적으로 큰 도움을 주는 스킬들은 레프 상태에선 전혀 없는 수준입니다.


레프 상태에도 스칼렛 차지드라이브의 조금 짧은 텔레포트, 어비스 차지드라이브의 사용 시 슈퍼스탠스

등 조건부 유틸리티가 존재 하긴 하지만, 스펙터 상태의 유틸리티에 비하면 매우 나사가 빠져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칼렛 차지 드라이브는 지워지지 않는 상처에 비하면 너무 짧고 선/후딜이 길며

어비스 차지드라이브는 쿨타임이 기본 9초나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6차 스킬로 레프 상태의 차지스킬을 강화하는 것에 대해서 건의할 사항은,


1. 6차가 레프 상태의 차지스킬을 강화하는 것이 아닌, 스펙터 상태의 연계기와 다가오는 죽음을 강화하는 것

2. 혹은 임시방편으로 다가오는 죽음만을 강화하는 것

3. 스펙터 상태의 수준은 아니더라도, 레프 상태의 유틸리티도 일부 강화해 주는 것

4. 플레인 차지 드라이브, 스칼렛 차지 드라이브의 스킬 범위가 늘어난 것과 같이,
거스트 차지 드라이브와 어비스 차지드라이브의 스킬 범위 또한 강화되는 것

5. 차지 스킬들을 연계할 때 오는 뻑뻑함과 답답함, 어색함을 해소하기 위해

차지 스킬의 선/후 딜레이를 완화하는 것

정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레프 상태의 차지 스킬을 강화하는 것이 왜 문제인가, 왜 개선 받아야 하는가 에 대해서는

앞서 충분히 설명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추가로 설명하거나 하진 않겠습니다.


- 글을 마치며

이번 테스트 월드 업데이트가 그대로 본 서버로 넘어온다면

아크는 갑작스러운 구조 변화로 인해 아크만의 특징과 본질을 상실하여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밖에 없어지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유저의 이탈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테스트 월드는 패치가 본 서버로 넘어오기 전 충분한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니까,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테스트 월드에서 꼭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크의 6차 전직의 방향성은 현재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잘못되어 있고,

그렇기에 개발진 여러분의 관심이 절실합니다..

유저들의 의견을 확실히 확인 해주시기를 정말 간곡히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비록 고스펙도 아니고 적당적당히 즐메하는 일개 유저지만

이번 아크 6차는 생각보다도 상황이 좋지 않은 거 같아서

혹시라도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문의한 글 인벤에도 남겨 봅니다….

전체적으로 다른 글들 참고했어요,,,

Lv2 스며들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