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바이퍼] 롤백이 아닌 딜 압축과 개선을 외쳐야 하는 이유

Ent
조회: 1188
2023-06-24 19:10:00
1. 쇼케 시연영상으로는 얻을 수 있는 확실한 정보가 부재함
루미너스 앱솔킬의 재사용이 연속으로 터진 걸 노쿨인 것처럼 시연영상에 내놓을 정도라서 3~4초 밖에 안되는 바이퍼 영상으로는 변경 전 6차가 극딜인지 짧쿨추가타인지 모름
메이플 업데이트의 특성 상 향후 몇 년간 유지될 수도 있는 바이퍼 첫 6차 스킬 구조와 이펙트가 결정되는 만큼 확실한 정보에 의거하여 건의해야 함

2. 롤백은 딜 압축 개선보다 고점과 저점 모두 낮음
시연영상의 6차가 극딜인지 추가타인지 모르지만, 어떤 경우의 수라도 압축 개선이 나음
롤백의 고점은 딜 압축 얻고 물지렁이 이펙트 다시 얻는 것
롤백의 저점은 추가타 유지에 물지렁이 이펙트 다시 얻는 것
압축 요구의 고점은 딜 압축 얻고 더 나은 이펙트 유지하는 것
압축 요구의 저점은 추가타 유지에 더 나은 이펙트 유지하는 것
변경 전 스킬의 구조를 모르는 상황에서 어떤 요구을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한지는 명백함

3. 이펙트 및 컷씬 개선과의 상충성
2번과 이어지는 내용인데, 롤백을 하고 추가적인 이펙트 개선을 얻는다는 건 어불성설임
현 테섭 상태에서 변화를 바라는 것과 롤백 후 다시 변화를 바라는 것은 가능성의 측면에서 차원이 다른 얘기임
바이퍼 6차의 현재 이펙트와 컷씬이 완벽하다면 3번의 내용을 무시할 수 있겠지만, 지금 바이퍼 6차 꼬라지는 그렇게 좋지가 않음

4. 롤백이 딜 압축의 유일한 건의 방법이 아님
가장 간단한 딜 압축 방법으로는 현 스킬의 지속시간을 20초 이내로 줄이면서 그에 맞게 퍼뎀만 올려주는 것이 있음
아니면 단타형으로 바꾸거나 듀블처럼 빠르게 소진되는 스택형버프로 바꾸는 방식도 얼마든지 존재함
그리고 일단 딜 압축 건의가 받아들여지면 운영자의 판단 하에 시연영상의 이펙트로 회귀할지라도 딜 압축만큼은 얻어낼 수 있음
롤백과 딜 압축은 상충하는 주장이 아니기 때문임

5. 건의 내용의 직관성
운영진이 바이퍼 하나만을 다루는 상황도 아닌데다가 바이퍼 유저들의 목소리 역시 많을거임
여러 의견을 들어야 하는 운영진 입장에서는 딜 압축이라는 메시지가 숨겨진 롤백보다는 직관적으로 딜 압축을 말하는 개선글에서 딜 압축의 메시지가 잘 와닿을 거임
괜히 롤백에 초점이 맞춰져서 딜 압축 메시지가 왜곡되지 않도록 해야 함

이런 이유들로 롤백보다는 딜 압축 개선이 맞다고 생각함
롤백이 무조건 안좋은건 아니고 롤백만이 답인 상황도 분명 있음
하지만 지금 바이퍼 6차는 그정도로 롤백이 절실한 상황이 아님

Lv24 En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