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쇼케 시연영상으로는 얻을 수 있는 확실한 정보가 부재함
루미너스 앱솔킬의 재사용이 연속으로 터진 걸 노쿨인 것처럼 시연영상에 내놓을 정도라서 3~4초 밖에 안되는 바이퍼 영상으로는 변경 전 6차가 극딜인지 짧쿨추가타인지 모름
메이플 업데이트의 특성 상 향후 몇 년간 유지될 수도 있는 바이퍼 첫 6차 스킬 구조와 이펙트가 결정되는 만큼 확실한 정보에 의거하여 건의해야 함
2. 롤백은 딜 압축 개선보다 고점과 저점 모두 낮음
시연영상의 6차가 극딜인지 추가타인지 모르지만, 어떤 경우의 수라도 압축 개선이 나음
롤백의 고점은 딜 압축 얻고 물지렁이 이펙트 다시 얻는 것
롤백의 저점은 추가타 유지에 물지렁이 이펙트 다시 얻는 것
압축 요구의 고점은 딜 압축 얻고 더 나은 이펙트 유지하는 것
압축 요구의 저점은 추가타 유지에 더 나은 이펙트 유지하는 것
변경 전 스킬의 구조를 모르는 상황에서 어떤 요구을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한지는 명백함
3. 이펙트 및 컷씬 개선과의 상충성
2번과 이어지는 내용인데, 롤백을 하고 추가적인 이펙트 개선을 얻는다는 건 어불성설임
현 테섭 상태에서 변화를 바라는 것과 롤백 후 다시 변화를 바라는 것은 가능성의 측면에서 차원이 다른 얘기임
바이퍼 6차의 현재 이펙트와 컷씬이 완벽하다면 3번의 내용을 무시할 수 있겠지만, 지금 바이퍼 6차 꼬라지는 그렇게 좋지가 않음
4. 롤백이 딜 압축의 유일한 건의 방법이 아님
가장 간단한 딜 압축 방법으로는 현 스킬의 지속시간을 20초 이내로 줄이면서 그에 맞게 퍼뎀만 올려주는 것이 있음
아니면 단타형으로 바꾸거나 듀블처럼 빠르게 소진되는 스택형버프로 바꾸는 방식도 얼마든지 존재함
그리고 일단 딜 압축 건의가 받아들여지면 운영자의 판단 하에 시연영상의 이펙트로 회귀할지라도 딜 압축만큼은 얻어낼 수 있음
롤백과 딜 압축은 상충하는 주장이 아니기 때문임
5. 건의 내용의 직관성
운영진이 바이퍼 하나만을 다루는 상황도 아닌데다가 바이퍼 유저들의 목소리 역시 많을거임
여러 의견을 들어야 하는 운영진 입장에서는 딜 압축이라는 메시지가 숨겨진 롤백보다는 직관적으로 딜 압축을 말하는 개선글에서 딜 압축의 메시지가 잘 와닿을 거임
괜히 롤백에 초점이 맞춰져서 딜 압축 메시지가 왜곡되지 않도록 해야 함
이런 이유들로 롤백보다는 딜 압축 개선이 맞다고 생각함
롤백이 무조건 안좋은건 아니고 롤백만이 답인 상황도 분명 있음
하지만 지금 바이퍼 6차는 그정도로 롤백이 절실한 상황이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