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는 바이퍼의 완벽한 하위호환입니다.

별빛품은하늘
댓글: 6 개
조회: 6670
추천: 15
2023-07-01 13:27:48
본캐 스트라이커 유저로서 이번 하버로 바이퍼 키우면서 느낀점을 설명해볼까합니다. 
일단 두 직업은 컨셉부터 겹치는 구석이 많습니다.
둘다 해적직업군이며 푸른 이펙트의 바다, 해적이란 느낌을 물씬 풍기죠. 사실 컨셉만 봐도 스트라이커가 버림 받은직업이라는게 느껴집니다. 초기 천둥의 기사라는 컨셉은 도대체 어디다 팔아먹고 스킬명도 파도, 해신강림에 이번 6차 마저 누가봐도 바다가 생각나는 이펙트라니.... 
아무튼 이펙트와 컨셉은 물론 보스전 플레이 방식이 근접 인파이팅이라는것까지 플레이하면서 느꼈는데 두 직업은 정말 비슷한 구석이 많습니다.
인파이팅이 강조되는 만큼 기동성이 좋다는점도 같은 특징이죠.  
하지만 실 성능은 많이 다릅니다. 
일단 바이퍼부터 설명을 하자면.
바이퍼는 써펜트 때문에 인파이팅이 강요되지만 대시를 통해서 꽤나 부드럽게 무빙을 치며 패턴을 피해내면서 보스와 밀착할 수 있습니다. 이 와중에 가동률 좋은 뎀감기가 상시 발동되기에 생존률도 꽤 괜찮은편이죠.
극딜 성능은 더 말하기 입 아플정도입니다. 큰 컨트롤 없이도 쉽게 고점을 뽑아내며 고점 자체도 낮은편이 아닙니다. 거기에 용트름 쿨이 90초 밖에 안되서 극딜 사이에 준극딜을 박아넣을수도 있습니다.
스펙 챙기기도 매우매우 편합니다. 보스전은 크확자체를 챙길 필요가 전혀 없을정도로 크확을 보정해주고 방무나 보공등 기타 스텟 자체도 준수하면서도 다이스7을 통해 자체 방무수급도 더 가능합니다.
기동성도 좋습니다. 대쉬는 물론 퓨리어스 차지 또한 훌륭한 극딜기 겸 이동기로 바이퍼의 기동성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변신 상태에서의 순간이동 또한 제대로 활용하면 꽤나 좋은 생존기가 됩니다.
사냥도 편합니다. 바이퍼의 사냥은 워낙 유명하니 설명을 생략하죠.
그 다음은 스트라이커입니다.
스트라이커는 바이퍼보다 더한 인파이터입니다. 
극딜기인 창뇌연격이 있지만 극딜기 치고는 옹색한 퍼뎀에 언제든 캔슬해서 이어나갈 수 있게 만든만큼 대놓고 평딜러로 만들어진 케릭이기 때문이죠.
파도와 섬광을 이용한 우수한 기동력을 바탕으로 꽤 편하게 인파이팅을 할 수있습니다만 뎀감기가 없고 유일한 텔포 판정인 섬광의 불편한 메커니즘 때문에 불편함을 강요받습니다. 유일하게 좋은점은 짧쿨 무적기인 해신강림이 있다는 점? 여기에 더해서 스트라이커 특유의 스킬 사용 이후 후딜은 언제나 불쾌한 경험으로 다가옵니다.
물론 패치 이후에 모든 스킬이 연계됨으로 후딜캔슬 자체는 용이해졌지만 왜 후딜을 억지로 넣고 캔슬을 강요하고 연계버프를 만들었을까? 라는 의문은 사라지질 않습니다.
뇌전 풀 스택을 유지하며 계속된 연계로 쉼없이 딜을 박아넣으면 고점이 높아야 하는데 고점 자체도 낫습니다. 
스펙 챙기기도 꽤나 불편한편입니다. 자체 크확이 전 직업 중 최하위에 위치하기 때문이죠.
물론 크확 이외에는 뇌전 버프 풀 스택 기준 준수한 편이긴 합니다만 크확보정이 없기에...그게 육성시기에는 꽤나 큰 단점으로 다가오죠.
사냥은....불편합니다. 설치기와 같은 지역장악력이 좋은 스킬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바닥을 닦듯이 직접 쓸고 다녀야 하는데 써펜트와 슈점으로 뛰어다니는 바이퍼와 달리 여러개의 스킬을 수차례 반복 입력해야 됩니다. 필연적으로 맵이 커질수록 피로도가 급증하죠.
개인적으로 세르이전까지는 일자 꿀맵이 지역별로 하나씩은 있었지만 세르 이후에는 일자사냥이 거진 불가능 하기 해서 사냥 피로도는 타 직업대비 꽤 높은게 팩트입니다.
팁이라면 문브 사상의경계 2, 리멘 2-7이 상대적으로 인기가 덜하면서도 스트라이커 뇌빼기 쌉가능한 꿀사낭텨임.

아무튼 종합해보자면 두 직업은 컨셉부터 스킬이펙트 그리고 플레이스타일까지 많은 부분이 닮아있습니다. 
그렇기에 타 직업군을 주보캐로 육성할때는 느끼지 못했던 박탈감이 드는거겠죠.
하지만 유사한 직업군임에도 실 성능은 기동성, 사냥능력, 보스능력, 피로도, 뭐 또 있을까요? 아무튼 모든면에서 명백하게 하위호환입니다.
루시드 소환수 피할때 블링크를 일찍써서 승벽을 갈기며 제발!! 이라고 외치던 저는 바이퍼가 되어 우아하게 퓨리어스 차리를 통해 날아올랐죠.
성능만 보자면 스트라이커가 바이퍼로 전직한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정도에요 정말.
진짜 이대로 버려둘거면 바이퍼로 전직 좀 시켜줘요. 코강은 내가 알아서 할게. 컨셉도 점점 비벼져서 누가 바다의 해적이고 천둥의기사인지 모를 판국인데 뭐 상관없잖아?
리마스터를 받았는데 도대체 어떤 지표를 토대로 이따위로 만들어놓고 버려두는지 하면 할 수록 이해가 안됨...
스트라이커 제발 살려줘.
그리고 뉴비는 홍머병 씨게 걸린거 아니면 그냥 바이퍼하세요~ 성능때문에 없던 애정이 생길 순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는 보질 못했으니까.

Lv19 별빛품은하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