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시간동안이라도 꾸준히 문의 해서 개선 받고싶습니다.
혹시 다른 의견이 있으시거나 더 좋은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이하 리포트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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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1) 기존 2,3차의 스펙터 모드 사출 스킬에서도 깨어난 심연 발동
- '깨어난 심연'의 스킬 설명에는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 '공격 적중 시' 심연의 칼날이 생성된다고 표기되어있습니다. 이 문구에 따라 '다가오는 죽음'과 '돌아오는 증오' 스킬이 '적중 시' 깨어난 심연이 발동되도록 변경해주세요.
2) 깨어난 심연 스택 삭제
- 이번 테스트서버에서 스택 시스템을 1차 테스트서버보다 완화해준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테스트서버의 스택 시스템이 기존 플레이스타일을 해치지 않는다고 판단하셨다면, 차라리 스택 시스템을 삭제해 주세요. 이미 연계, 게이지, 변신이라는 복잡한 구조의 직업에 스택 시스템을 추가한다면, 언젠간 불필요한 족쇄(향후 나올 새로운 6차 스킬로 인해 스택을 쌓기 위한 연계 강제 등)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깨어난 심연의 스킬 자체가 마스터리코어로 위치한 것을 볼때 불필요한 시스템 추가는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합니다.
3) 인피니티 스펠 강화의 수치 변경
- 6차의 5차 강화 중 '인피니티 스펠' 강화를 다른 직업군과 마찬가지로 '최종데미지 60%'로 변경해주세요.(2차 테스트서버 기준 90%p). 2차 테스트서버를 기준으로 다른 직업군과 달리 약 20%정도의 최종데미지 상승에 준하는 수치로 과도하게 낮다고 생각합니다.
4) 가장 오래된 심연 컷신 시간 단축 or 가장 오래된 심연 사용 중 일부 스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 기존 플레이 경험을 해치지 않기 위해서는 인피니티스펠, 매직서킷풀드라이브, 그란디스여신의축복, 오버드라이브, 소울컨트랙트 등 버프스킬의 지속 시간 내에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차 테스트서버에서는 '가장 오래된 심연'의 컷신 길이가 과도하게 길어 위 버프스킬의 지속시간이 과도하게 낭비됩니다. 이에 신규스킬의 컷신 시간을 단축해주시거나, '근원의 기억'처럼 재입력 시 캔슬 기능, 혹은 컷신 도중 일부 스킬(영원히 굶주리는 짐승, 돌아오는 증오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해주세요.
5) 가장 오래된 심연의 발동 시 공격과 추가로 공격하는 심연의 손아귀에도 기존 사출기가 발동되도록 변경
- 가장 오래된 심연은 스펙터 스킬임에도 기존 아크의 가장 주가 되는 '다가오는 죽음'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스펙터의 스킬이라는 설명 문구에 부합하면서 기존 직업의 특색에 맞도록 변경해주세요.
2. 개선 내용
1) '끝없는 고통' 스킬의 키다운 중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해주시거나, 상태이상 면역 옵션을 추가해주세요.
2)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 스킬이 캐릭터 사망 시에도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해주세요.
3) 바인드 스킬인 '황홀한 구속'의 돌진 후 딜레이를 삭제해주시고, 공중에 떠있는 몬스터에게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해주세요.
4) '플레인 차지드라이브'의 '플레인 버프'효과를 스탠스 확률 50%에서 상태이상내성 혹은 스탯 증가로 변경해주세요.
5) '매직 서킷 풀 드라이브',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링 액티베이션' 등 버프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주기에 맞춰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