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 사고로 사망하는 바린이들을 보면
정말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는데
리마스터 이전부터 존재하던 이 매커니즘,
이쯤되면 해결될법도 한데
여전히 이부분에 대해선 해결이 없음
하지만 놀랍게도
해당문제가 해결된 평행세계가 존재했으니...
바로 제로의 버스트 스텝이 되시겠다
발동방식이라던지 이동거리 등
거의 같은 수준의 스킬이라 봐도 무방한데
이 스킬에는 무려 급발진 잠금이 존재함
잠근다음에 해당키를 액티브로 사용하여
텔레포트 쓰듯이 방향키랑 같이 누르면되는데
문제는 바이퍼에 이 방식을 적용하게되면
??? : ㅎㅇ
이미 해당키를 액티브로 활용하는
별도의 기능이 존재하기때문에
같은 방식을 차용하고있지 못하는것이라 생각됨
아니 그러면 그냥 따로 키 빼서 주면되는거아님?
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물론 해당 방식의 해결방안은
어떤방식으로든지 만들수는 있다고 생각함
그래서 여기서 발생하는 두번째 문제는
그냥 뇌피셜인데
걍 유저가 문제의식을 못하는거임
'진짜'들만 모여있던
과거 리마스터판에서
내가 자체 필터링을 한건지
진짜 없어서 그런지는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개선사항으로 대쉬 잠금 내달라는 의견은
많지 않았던걸로 기억함
유튜브에 영상을 찾아보더라도
해당 실수를 내는 유저는 못본거같음
다 까보면 있기야하겠지만
적어도 내가본 영상들에선 없었음
그래서 나도 그렇지만
일정수준의 경지에 다다르면
그냥 숙련이 되어버려서
별로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 유저가
많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음
메이플의 의견 수용이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는 알수없지만
나름대로 유저층을 구분해서
판별을 한다면 해당 개선사항의
개선 필요성이 후순위로 밀릴수도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음
요약
1. 이미 액티브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개선이 번거로움
2. 근데 하려고하면 할수있을거같기는 함
3. 특이점에 도달한 유저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