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개선안 3차 (건의사항 넣어주세요)

아이콘 메이플잼씀
댓글: 10 개
조회: 2863
추천: 13
2023-11-10 00:25:59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개선안


1. 60초가 된 엔젤릭버스터?

   [60초 극딜의 단점]

 1. 점점 밀리는 극딜시간
 60초마다 무려 5개의 스킬(소익+엔버링크+옵드+노바+패밀리어)을 쓰게 되면서 극딜이 조금씩 밀리게 됩니다. 이는 곧 딜누수로 직결되며, 이 문제점은 은월의 파쇄연권 스킬이라는 선례가 있기 때문에 준극딜 스킬을 보유하신 직업분들이 이해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2. 괴랄해지는 시드링 스위칭
60초 극딜의 경우, 3분동안 이론상 3개의 시드링을 교체해야하며, 이는 엄청난 난이도를 상승시킬 뿐더러 유저들에게 매우 불쾌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3. 김창섭 디렉터님 진힐라, 듄켈, 하드스우에서 당신은 60초 극딜을 할 수 있나요?
현재 메이플스토리에는 다양한 보스가 있으며, 패턴 또한 다양합니다. 현재 엔버는 자체 바인드가 존재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유저들이 플레이 경험이 파괴된 채로 60초 극딜을 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보스에서 60초마다 모든 극딜을 제대로 맞출 가능성이 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시나요?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20초의 소울익절트]
  • 엔버의 딜량을 상당부분 차지하는 소울시커의 사출량을 증가시켜주는 극딜버프기 소울익절트입니다. 해당 스킬의 변경점으로 인해, 오리진 스킬이 너프가 됐을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리진 스킬의 경우 컷신이 약 8초 정도 소모되며 이를 오리진 이전에 사용할 경우, 가동시간은 겨우 12초입니다.



1- 문제 해결
  • 마스코트 패밀리어, 소울익절트 대기시간 120초로 변경



2. 여전히 처참한 엔버의 기본스펙

 [엔젤릭버스터의 크확은 증가되었는가?]
  • 기존에서 5% 정도밖에 상승되지 않았습니다.

[엔젤릭버스터의 사라진 크리데미지]
  • 엔버 최종뎀 쓸컴뱃 기준, 해방 포함

    기존: 26%(패시브), 25%(페투치아 디버프), 10%(해방) 

    변경: 5%(패시브), 10%(패시브), 14%(패시브), 22%(패시브), 10%(해방), 


    크뎀 쓸컴뱃 기준(쓸샾 뺌)

    기존: 62% (46% (소울게이즈), 16%(엑스퍼트) 
    변경: 42% (15% (어텐션), 6% (콜오브에인션트), 21% (소울 게이즈))

         -> 크리데미지 22% 삭제

[크뎀 22%와 맞바꾼 최종뎀 2%]

  • 기존: 1.26(패시브+쓸컴뱃) X 1.25(페투치아 최종뎀)
            = 1.575

    리마: 1.05(2차 이너파이어) X 1.14(3차 샤이닝 로터스) X 1.1(3차 어피니티 III) X 1.22(4차 소슈엑)
            =1.6064

    <결론>
    1.6064/1.575 = 1.0199
    -> 즉 최종뎀 2% 버프


크뎀 22%와 최종뎀 2%를 교환하는 것이 
합리적인 패치일까요?



3. 너프된 엔젤릭버스터의 스킬들

 [프라이멀 로어 상단 범위 축소] 

본섭 :
테섭 :
왜 맞던게 안맞나요?



[디바이드형이 된 프라이멀 로어] 

프라이멀 로어의 스킬은 캐릭터를 따라오던 레블형에서, 시전 위치에 머물러져 있는 디바이드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로어의 후딜이 상당 수 줄어든점은 매우 좋지만, 디바이드형으로 변경됨으로써 사용감이 답답함과 동시에 포탈을 주로 사용하며 사냥하는 엔버유저수가 많아 로어가 씹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는 후딜과 맞먹는 불쾌한 플레이 경험을 동반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사진을 봐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비합리적인 그랜드 피날레 너프] 

60초 극딜 및 여러 스킬들에 대한 버프가 들어오면서, 그랜드 피날레의 퍼뎀이 낮아진것에 대해, 일부 공감할 수 있으나, 현재 그랜드피날레의 너프 수준은 저희가 바꾼 최종데미지, 마스코트 패밀리어의 딜량과 맞바꿀만한 정도의 너프라고 납득되지 않습니다.

굳이 반토막 수준으로 잘라내었어야만 하는건가요?


 [마스코트 패밀리어의 키다운] 
  • 60초 극딜이 되는데에 가장 큰 기여를 한, 마스코트 패밀리어의 경우 스택형에서 키다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8초 키다운 스킬이라는데에 있어서, 키다운 스킬을 가진 타 직업에 비해 상당히 짧은 시간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지만, 굳이 2024년에 가까워지는 시기에 리마스터를 받는 엔버에게도 키다운 스킬을 적용할 필요가 있었을까요? 60초 마다 1.8초의 시전시간을 가지는 키다운 스킬이 굳이 필요했을까요?


[더욱 더 쓸모없어진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엔젤릭버스터에게 유의미한 쿨초기화 스킬은 <소울컨트랙트> 단 한개입니다. 하지만, 그여축의 쿨타임은 240초로 120초 였던 리마스터 이전에도 꾸준하게 불만이 많았으나, 이번 60초 극딜 직업으로 변화하며 더욱 더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 소울컨트랙트가 ^운좋게^ 쿨이 초기화 되더라도 극딜이 밀리는 현상때문에 사용을 할 수 없는 상황


[피니투라 페투치아는 왜 있는 스킬인가] 
  • 피니투라 페투치아의 기존 최종데미지 디버프의 경우, 다른 스킬로 옮겨간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들지만, 써야할 의미가 사라진 지금은 딜량도, 파티시너지도 어떤 부분에서도 스킬 존재의 의미를 알 수 없어졌습니다.  
  • 사냥용으로 쓰기엔 40초라는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을뿐더러, 데미지 또한 처참합니다.


[스킬에 붙은 크확은 누구좋으라고 달아두셨나요?] 
  • 현재 스포트라이트에 남아있는 크확 45%과 파이널컨트랙트의 크확 30%는 엔버 유저의 대다수에게 상당히 필요 없는 스탯입니다. 당연히 새로 엔젤릭버스터를 키우는 입장이라면 달갑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저희는 기본 엔젤릭버스터의 크리티컬 확률 수치를 올려주는 방법이 있음에도, 60초 주기를 가진 스포트라이트에 크리티컬 확률을 달아두신 운영진의 기획의도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2- 문제 해결
  • 프라이멀 로어 상단 범위 증가 및 스킬 전체 범위 증가
  • 피니투라 페투치아의 재사용 대기시간 축소 또는 데미지 증가 또는 시너지 버프 추가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직업별 효과 추가




4. 퇴화된 엔젤릭버스터의 비주얼

 [엔젤릭버스터의 신규 일러스트의 디테일 부족]


-> 엔버의 디테일이 사라진 뿔



-> 기존 일러스트의 옷 디테일 삭제



 [일관성이 없고, 못생겨진 콤팩트]


시니컬 콤팩트 : 왜 엔버가 패파처럼 바뀌었나요? 너무 단조롭고 일관성없는 이펙트처럼 바뀌었음
리리컬 콤팩트 : 보라색 의상과 전체적으로 보라+파랑의 조합이던 더블점프 이팩트가 파란색으로 단일화됨





자주 나오는 의견들 총합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의견 더 있으면 자유롭게 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