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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젤릭버스터] 개선안 써봣습니다........

엔버상향해
조회: 1168
추천: 3
2023-11-16 22:05:46
슈퍼노바

-후딜이 상당한 스킬임에도 준극딜 후딜 삭제패치에서 누락됨

개선 방안 : 후딜 삭제



파이널 컨트랙트

- 후딜 삭제한다고 캐릭 성능이 크게 바뀌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굳이 후딜을 이관까지 하여 끝없는 불쾌감을 줌.

개선 방안 : 후딜 삭제



스포트라이트

-캐릭터가 안보임.

개선 방안 : 배경화



파이널 컨트랙트, 스포트 라이트

- 만크에 극딜 버프를 계산에 넣는 뉴비는 현 우주에 존재하지 않음. 가상의 뉴비들과의 공감대는 그만 형성하였으면 하는 바임. 그리고 그냥 기본 크확을 늘려주면 뉴비와 고인물들에게 모두 득이 되는데, 전 유저들이 공감하지 못할 발언이었음. 발언한 본인도 잘 알고 있었을텐데 왜 언급했는지 이해조차 불가함. 그냥 언급을 하질 말던가.

해결 방안 : 크확 삭제 및 기본 크확 상향



소울 익절트

- 엔버의 모든 버프는 30초임. 시전 시간이 7.5초인 그랜드 피날레마저 예외가 아님에도 이번에 핵심 버프로 변경된 익절트만 20초? 가동률이고 나발이고 타 버프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딜을 내야 하는데 나혼자 20초만에 꺼지고 두 번 켜지는 것이 대체 무슨 상관임?

해결 방안 : 30초로 상향



그랜드 피날레

-퍼뎀 너프야 약하면 상향 딸깍으로 해결되지만 타 버프들하고 맞물리지 않는 버프시간은 해결되지 않음. 딜량이야 본섭에 나오고 나서야 알겠지만 이런 구조들은 테섭에서도 바로 눈에 띔에도 본섭에서 적용된 후에 피드백을 주라는 되지도 않는 발언을 하는 저의를 이해할 수 없음. 테스트가 무슨 뜻인지 모르나?

해결 방안 : 버프 20초로 압축



소울 시커

-익절트 기준으로 재생성 확률이 100퍼센트가 되어 무려 7번을 튕겨야 제성능이 발휘되는 스킬이 됨. 7번 튕길 동안 제자리에 있어주는 보스는 무척이나 드물어 설계상의 딜을 실전적으로 넣음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음.
딜을 실전적으로 압축하고, 체공 시간을 늘림으로써 시커가 증발하는 현상을 막아야 함. 

해결 방안 : 데미지를 크게 늘리고, 동일한 대상에게 재타격 시 최종 데미지를 크게 줄이는 방식으로 총데미지를 보존하면서 딜 압축률을 늘리고, 체공 시간을 늘림으로써 증발 현상을 완화



마스코트 패밀리어

-7.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는 그랜드 피날레 이후에 사용되는 것이 강제되는데, 즉발형으로 바뀌어서 기존처럼 미리 써둘 수가 없어 쿨타임이 맞물리지 않게 됨. 준극딜을 꾸준히 넣어야 제성능이 나오게 설계하였으면 응당 그에 맞는 개선을 해야만 함

해결 방안 : 기존의 소환 형태로 롤백하되, 다시 사용 시 현재의 키다운 극딜기가 나가도록 변경하여 쿨타임이 맞물려 돌아가게끔 개선



소울 컨트랙트

-엔버의 모든 버프들은 30초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중요한 버프들 중 하나인 소울 컨트랙트는 10초에 불과함. 빈말이 아니라 이번 엔버 리마로 가장 큰 수혜를 입은 것은 벞지 직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님. 엔버 역시 30초에 준하는 시간동안 이 버프를 받을 필요성을 느낌.

또한 1분 준극딜 캐릭터로 확정될 경우 엔젤릭버스터는 강제적으로 컨티뉴어스 링을 착용하게 되는데, 컨티링의 보뎀 수치가 무려 140퍼센트에 달해 엔버와의 상성이 무척이나 좋지 않음. 컨티링을 강제하는 패치를 하였음에도 정작 캐릭터의 기본 스펙을 컨티링에 부적합하게 설계하여 이도저도 아닌 어정쩡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심히 좋지 않다는 것이 당연지사이므로, 소울 컨트랙트를 건드리든 타 패시브 스킬들의 뎀증 수치를 건드리든지 해서 컨티링 효율 상향을 꾀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임

해결 방안 : 엔버가 사용 시 최종뎀 n퍼센트 증가, 기본 지속시간 15초로 변경 or 30초로 변경 후 벞지 영향을 받지 않도록 개선

피니투라 페투치아

- 40초일 이유가 단 하나도 없는 스킬.

해결 방안 :  쿨타임 대폭 감소(5~8초)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주기 120초로 변경하고 엔버 전용 효과로 리메이크

엔버 딜구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스킬임에도 이번 리마스터 방송에서 일언반구조차 없었는데, 이 부분은 기획자의 캐릭터 이해도를 의심하면 되는 것임, 아니면 알면서 통과시킨 김창섭 디렉터의 책임이라고 봐야만 함?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이건 리마스터 이전부터 꾸준히 언급되어 오던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패치를 하기는 커녕 언급조차 없었다는 점에서 역겨움을 느끼지 아니할 수 없음

심지어 리메이크로 인해 가장 재사용 의존도가 높았던 두 스킬, 피니투라 페투치아와 소울 컨트랙트가 모두 재사용이 의미가 없는 스킬이 되어버렸음에도 말임. 리마스터를 하겠다는 의지가 있는 것인지 없는 것인지.



60초 주기가 그대로 넘어온다고 가정하고 써본건데 시발 베스트는 2분 통합이 맞기는 해요 맞는데...맞기는 한데 시발...응 알아.를 넘어서 응 알아. 근데 내가맞으니까 니가 적응해는 진짜 기출변형을 넘은 무언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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